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TV/연예뉴스


카테고리 : TV 
연예기사 : 세바퀴 5월 18일(토) 밤 11시 10분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세계 복싱 챔피언 박종팔이 MBC [세바퀴]에 출연해, 사기 피해와 사업 실패 등으로 90억을 탕진한 사연을 전했다.

1987년 한국인 최초로 WBA 슈퍼미들급 세계챔피언이 되었던 박종팔은 “당시 경기 당 파이트머니로 1억5000만 원을 받았다. 당시 은마 아파트는 2천만원 정도로 은퇴 후 집하고 땅이 31곳 이었다”며 과거 복싱 세계챔피언으로 엄청난 재산을 축적했던 사실을 공개했다.

하지만 은퇴 이후 박종팔은 술집 운영 실패, 스포츠 센터 투자 실패, 지인들의 배신 등 여러가지 사기사건으로 전 재산을 탕진하고 수락산으로 들어가 극단적인 생각도 했었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173a1f9083e5a4a13c8ae337fbf063de.jpg
[사진제공=MBC]

제작진에 따르면 술집 운영 당시 그는 “외상 손님들이 500만원을 먹고 어음을 2000만원 짜리를 가져오면 현금으로 1500만원을 거슬러주고 그랬다. 다들 그렇게 하는 줄 알았는데 나중에 다 부도 어음이 되어 손해를 많이 보았다”며 운영 실패의 이유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어 현재 체육관 운영과 강연자로 재기에 성공한 박종팔은 “집사람이 하는 말은 진짜 다 맞는 소리였다. 송충이는 솔잎을 먹어야 한다. ‘고개 숙이지 말고 가슴을 쫙 피고, 당신은 챔피언이야’라고 희망을 줬다” 라고 말하며 재기를 할 수 있게 도와준 아내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다.

또한, 그는 “내 인생은 3라운드다. 1라운드는 대성공을 했고, 2라운드는 망했다. 하지만 3라운드는 앞으로 좋아지려고 여러분을 만나게 되었다”며 과거 힘들었던 시간을 모두 이겨낸 박종팔에게 출연자들의 박수가 이어졌다.

이날 ‘범죄와의 전쟁2’ 특집으로 진행된 녹화에는 박종팔을 비롯하여 전 재산 부동산 사기를 당했던 가수 현미, 다수의 사기로 거액의 피해를 본 최홍만, 음반 제작 사기의 피해를 본 유채영이 출연하여 사기 피해를 당한 사실을 솔직하게 털어놓았고, 반달곰 형사 신동선 (전)형사가 출연하여 사기 예방 방법과 대처법에 대해서 들어본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 복싱 챔피언 박종팔, 90억 탕진…설마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세계 복싱 챔피언 박종팔이 MBC [세바퀴]에 출연해, 사기 피해와 사업 실패 등으로 90억을 탕진한 사연을 전했다. 1987년 한국인 최초로 WBA 슈퍼미들급 세계챔피언이 되었던 박종팔은 “당시 경기 당 파이트머니로 1억5000만 원을 받았다. 당시 은마 아파트는 2천만원 정도로 은퇴 후 집하고 땅이 31곳 이었다”며 과거 복싱 세계챔피언으로 엄청난 재산을 축적했던 사실을 공개했다. 하지만 은퇴 이후 박종팔은 술집 운영 실패, 스포츠 센터 투자 실패, 지인들의 배신 등 여러가지 사기사건으로 전 재산을 탕진하고 수락산으로 들어가 극단적인 생각도 했었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사진제공=MBC] 제작진에 따르면 술집 운영 당시 그는 “외상 손님들이 500만원을 먹고 어음을...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