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정치


카테고리 : 정치 
부제목 : - 청년들이 직접 만드는 정책…한자리에 모여 힘찬 출발 다짐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경상남도는 ‘청년이 일하고 싶고, 살고 싶은 경남’을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 ‘2023 경남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경청넷) 발대식’을 지난 4일 오전 이순신리더십 국제센터에서 개최했다.


경남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경청넷 실무운영진 청년들이 기획하고 진행하였으며, ‘청남행로-청년의 남다른 행복 로드맵’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청년이 직접 경남의 미래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는 결의를 담았다.


1부행사는 ▲ 청년밴드 축하공연 ▲ 도지사 및 도의회 의장 격려말씀 ▲ 오리엔테이션(‘22년 활동성과 및 ’23년 활동계획 안내) ▲ 청년희망지도 만들기 퍼포먼스 ▲ 특강(거버넌스의 이해) 순으로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일자리, 창업, 관광 등 10개 분과별로 청년정책 제안을 위한 분과회의가 개최되었다.


경청넷 참여자는 만 19세에서 34세 이하 경남이 생활권인 청년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24일부터 올해 1월 6일까지 경상남도 청년정보플랫폼 신청을 통해 205명이 모집되었으며, 10개 분과별 회의를 통해 청년들이 체감하는 청년정책을 발굴할 예정이다.


한편, 경청넷은 「경상남도 청년 기본 조례」에 근거하여 청년이 일상에서 겪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청년 의견을 수렴하는 민관협치 기구이며, 지난 4년 동안 청년들이 직접 분과회의, 토론회 등을 거쳐 85개 정책을 제안하였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영상메시지로 “청년에게 기회와 희망을 주는 사회를 만드는 일은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이며 앞으로 청년정책은 청년 눈높이에 맞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야 한다” 면서 “청년의 새로운 생각들이 실제 정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청년의 꿈과 도전을 뒷받침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도, 청년의 남다른 행복 로드맵 만들기 '경남청년네트워크 발대식' 개최(자료제공=경상남도)




TAG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테고리
제목
정치  요망진 제주청년 제7기 제주청년원탁회의 발대식 개최 file
정치  경남도, 이순신리더십 국제센터에서 경남청년네트워크 발대식 개최 file
정치  설 밥상머리 민심을 잡기 위한 정치권의 치열한 전쟁 file
정치  2023년 대한민국이 나아가야 할 길 '강적들' file
정치  더불어민주당 김병욱 국회의원, 휴가사용 실태조사 촉진 법안 발의 file
정치  청해부대 22진 문무대왕함 소말리아 아덴만으로 출항 file
정치  김병욱 국회의원, “누리과정 보육료 카드대납 2637억 교육부 보건복지부가 책임져야” 주장 file
정치  성남지역 중금속 오염 우레탄 학교운동장..매우 위험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