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카테고리 : 정치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이명박 대통령은 신임 대통령실장에 임태희 고용노동부장관을 내정했다.

임 내정자는 정통 경제관료 출신으로 3선국회의원이며 한나라당 대변인, 여의도 연구소장, 정책위의장 등 당의 주요 보직을 역임하면서 정무적 감각과 이른바 정책통으로 서의 정책수행역량을 발휘했다.

 

또 대통령 후보 및 당선인 비서실장을 지냈으며 고용노동부장관을 역임하는 등 이명박 정부의 국정철학을 잘 이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이념적으로도 합리적인 중도성향으로 당정 및 국회와의 관계가 원만하고 대화와 조정능력을 통해서 대통령을 보좌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1278582355.jpg

 

청와대는 임 내정자가 지역적으로도 수도권 출신으로 그동안 영호남의 지역 화합을 위해서 노력해 왔으며 참고로 목포명예시민이라고 밝혔다.

 

청와대 관계자는 이명박 대통령이 임 내정자의 친화력과 그것을 바탕으로한 다양한 의견수렴역량, 비판의 목소리도 경청할 수 있는 유연한 사고를 높이 평가했다고 전했다.

 

청와대는 이번 임 내정자의 인선은 국민소통과 서민친화라는 청와대 조직개편의 취지에 가장 부합하는 인선이라고 평가하며 중도실용과 친서민 정책을 이끌어 갈 적임자로 평가해서 발탁했다고 밝혔다.

 

특히 50대 젊은 실장의 발탁으로 국민들이 원하는 변화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활력 있고 생산적으로 젊은 청와대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 내정자는 청와대 수석인선이 마무리 되면 함께 임명장을 받고 공식 업무에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테고리
제목
사회  차기 대통령 1순위 과제는 ‘실업문제 해결’
정치  신임 대통령실장에 임태희 고용노동부장관 내정 file
사회  부산 신공항 접근성 논란, 신교통수단으로 깨뜨린다 file
사회  6.25 참전우방국의 고귀한 희생, 감사드립니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