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강원도 지역 뉴스


카테고리 : 안전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는 지난 26일 보건소 지하 1층 건강증진교육실에서 보건소 직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생물테러는 인명 살상이나 사회 혼란 등을 목적으로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독소 등을 살포하는 테러다.


다른 재래식 무기와 달리 극미량으로도 치사가 가능하며 한 번 오염되면 짧은 시간 내에 대규모로 확산되는 특징이 있어 조기 확산 방지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시는 초동대응요원의 역할을 숙지시키고 대응 역량을 강화해 의심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이번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은 ▲생물테러 대응 초동 조치 방법 ▲개인보호복(Level A, C) 착·탈의 ▲다중탐지키트 시연 ▲원점 제독 시연 ▲검체 이송 시연 등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김진희 원주시보건소장은 “현대 사회는 사건·사고 유형이 갈수록 다양화되고 예측이 어렵기 때문에 항상 변화하는 상황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라며, “유관기관 간 공조 체계를 강화해 생물테러 등 발생 가능한 테러에 선제적으로 대비·대응해 시민의 안전 확보 및 생명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자료제공=원주시 보건행정과)

원주시, 6월부터 다함께돌봄센터 이용료 월 10만 원 지원
 
강릉시, 직원들의 노고 격려 위한 힐링음악회 개최
 
불법 숙박업소, 안전신문고로 신고하세요
 
금쪽같은 내 반려견이 달라졌어요!
 
예약·결제 편해진 원주 순환형 시티투어 버스…관광객 유입 기대 file
 
원주시보건소, 2023년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 실시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는 지난 26일 보건소 지하 1층 건강증진교육실에서 보건소 직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년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생물테러는 인명 살상이나 사회 혼란 등을 목적으로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독소 등을 살포하는 테러다. 다른 재래식 무기와 달리 극미량으로도 치사가 가능하며 한 번 오염되면 짧은 시간 내에 대규모로 확산되는 특징이 있어 조기 확산 방지가 매우 중요하다. 이에 시는 초동대응요원의 역할을 숙지시키고 대응 역량을 강화해 의심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이번 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은 ▲생물테러 대응 초동 조치 방법 ▲개인보호복(Level A, C) 착·탈의 ▲다중탐지키트 시연 ▲원점 제독 시연 ▲검체 이송 시연 등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김진희 ...  
강릉시청 장애인사격부, 금빛 총성을 울리다! file
 
‘요금은 시내버스, 코스는 리무진’ 강릉 시티(SeaTea)버스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