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2012-Jul-16

검도용 호구세트 전문몰 ‘검도명가’

2012.07.16 08:01:10


부제 : 생활경제 

986a2552d09418aa59f2fc5bc12e0578.jpg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과거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찾는 이유는 단지 시중보다 제품을 싸게 구입하기 위해서였다. 온라인 거래 자체에 대한 신뢰도도 낮았던 것도 이유겠지만, 판매됐던 제품 역시 품질이 뛰어나지 못했다. 그랬던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제품들이 달라졌다. 30년 이상 하나의 제품만을 만들어온 ‘장인(匠人)’이 만든 뛰어난 품질의 제품도 만날 수 있게 됐다. 35년동안 검도용 호구 세트를 만들어온 아버지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검도명가의 권태연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호구를 직접 만들고 계신 아버지는 어떤 분인가?
아버지는 35년전 국내에서 검도용 호구(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착용하는 기구)를 일본으로 수출하던 친척분에게 처음 제작방법을 배워 지금까지 그 일을 꾸준히 하고 계신 분이다. 국내에는 호구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분이 몇 명 되지 않고, 아버지의 실력은 많은 전문가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다.

▶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어떤 것인가?
수제용 호구가 주요 판매 제품이다. 판매되는 모든 호구는 직접 수작업으로 제작되고 있다. 그 외에도 검도를 할 때 필요한 죽도, 목검, 도복, 보호대, 액세서리 등을 판매 중이다. 초보자들부터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까지 검도명가를 이용할 정도로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 검도명가에서 만들어지는 수제 호구의 장점은?
고객들의 신체 사이즈에 맞게 100% 맞춤 제작을 한다는 것이다. 아무리 품질이 좋아도 운동할 때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 또 손으로 직접 바느질을 해 고급스러우면서도 견고하다. 저가의 수입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최고급 가죽만을 사용해 착용감이 좋은 것도 특징이다. 직접 제작을 하다 보니 고객의 취향에 맞게 재질과 색상도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호구를 직접 제작해 판매하니 중간 유통과정에서 빠져나가는 비용을 줄어들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보다 약 20% 정도 저렴한 것도 장점이다.

▶ 아버지가 만든 검도용 호구를 온라인으로 판매하게 된 계기는?
아버지는 원래 오프라인을 통해 검도용 호구를 판매하고 있었고, 나는 여성의류 전문몰을 운영했었다. 어느 날 아버지의 실력을 알고 전국에서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고객들이 찾아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나의 온라인 전문몰 운영 경험과 아버지의 제작 기술이 합쳐진다면 분명 더 많은 고객들에게 좋은 물건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해 검도명가를 창업했다. 

▶ 온라인 쇼핑몰 창업 후 달라진 점은?
지난 2006년 온라인을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했다. 아버지가 호구를 제작하기 시작한 35년 전이나, 오프라인 매장을 시작한 20년 전에 비하면 짧은 시간이지만 전국적으로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지방의 고객들도 편하게 호구를 구입할 수 있게 됐고, 결과적으로도 매출을 크게 상승시킬 수 있게 됐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검도용 호구세트 전문몰 ‘검도명가’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과거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찾는 이유는 단지 시중보다 제품을 싸게 구입하기 위해서였다. 온라인 거래 자체에 대한 신뢰도도 낮았던 것도 이유겠지만, 판매됐던 제품 역시 품질이 뛰어나지 못했다. 그랬던 온라인 쇼핑몰의 판매 제품들이 달라졌다. 30년 이상 하나의 제품만을 만들어온 ‘장인(匠人)’이 만든 뛰어난 품질의 제품도 만날 수 있게 됐다. 35년동안 검도용 호구 세트를 만들어온 아버지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검도명가의 권태연 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호구를 직접 만들고 계신 아버지는 어떤 분인가? 아버지는 35년전 국내에서 검도용 호구(신체를 보호하기 위해 착용하는 기구)를 일본으로 수출하던 친척분에게 처음 제작방법을 배워 지금까지 그 일...  
다음 ‘EBS 지식’ 서비스 재조명 인기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최근 학교폭력, 동물학대 등이 이슈가 됨에 따라 다음 ‘EBS 지식’ 서비스에서 관련 다큐멘터리가 재조명 받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다음 ‘EBS 지식(http://ebs.daum.net/)’은 ‘지식채널 e’, ‘다큐프라임’, ‘원더풀 사이언스’, 도올 김용옥의 ‘중용, 인간의 맛’ 등 EBS의 대표 다큐멘터리ㆍ교육ㆍ특강 프로그램을 비롯해 ‘아이의 밥상’, ‘아이의 사생활’, ‘공부의 왕도’ 등 화제가 된 시리즈를 제공한다. [사진제공=다음 EBS지식] 지난 6월 오픈한 이후 한 달만에 약 1,000만명이 ‘EBS 지식’을 방문했으며, 사회적 이슈에 관심이 많은 30~40대 남성이 전체 이용자의 40%에 달할 정도로 많았다. 또한, 5분이라는 제한된 시간 속에 자연, 과학, 사회, 인물 등 다...  
쉐보레, 13번째 대형 허브 대리점 개소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쉐보레(Chevrolet) 브랜드 출시 이후 지속적인 국내 판매 네트워크의 재정비로 내수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한국지엠은 12일, 본사가 위치한 인천시 부평구 청천동에 쉐보레 브랜드의 13번째 대형 허브 대리점(대리점명: 쉐보레 부평중앙 대리점) 개소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 및 판매•마케팅•A/S부문 안쿠시 오로라(Ankush Arora) 부사장, 송영길 인천광역시장, 권기연 SS오토 대표이사 등 많은 인사들이 참석했다. [사진제공=한국지엠] 오로라 부사장은 “한국지엠 본사가 위치한 인천 부평에 쉐보레의 대형 허브(Hub) 대리점이 문을 열어 지역 고객들에게 최고의 시설과 최상의 서비...  
기아차 프리미엄 SUV ‘뉴 쏘렌토R’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월드 클래스 프리미엄 SUV 쏘렌토R이 보다 강력해진 ‘뉴 쏘렌토R’로 새롭게 탄생했다. 기아자동차㈜는 세련된 디자인에 경제성과 성능을 한층 향상시키고, 후측방 경보 시스템과 텔레매틱스 유보(UVO) 시스템 등 다양한 첨단 편의사양을 적용한 ‘뉴 쏘렌토R’을 본격 출시한다고 10일(화) 밝혔다. 2002년 1세대 쏘렌토, 2009년 2세대 쏘렌토R에 이어 기아차가 세 번째로 선보인 개조차 ‘뉴 쏘렌토R’은 차명에서 알 수 있듯 신규 플랫폼 적용, 연비 개선, 첨단 신기술 탑재 등 신차급 수준의 상품성 강화를 통해 신차에 준하는 차량으로 다시 태어났다. 특히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중형 SUV 판매 1위를 달성하며 국내 대표 SUV로 자리매김한 쏘렌토R이 더욱 향상된 제품 경...  
커플 주얼리 전문몰 ‘홀리줄리’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어떤 사업이든 성공을 위해서는 경쟁력이 필요하다. 이는 온라인 전문몰이라고 해서 예외는 아니다. 커플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있는 ‘홀리줄리(www.holijuli.com)’는 실제 캠퍼스 커플로 연인을 맺은 정윤섭, 한은경 공동대표가 운영 중이다. 본인들의 연애 경험을 경쟁력으로 살리며 많은 청춘 남녀들의 사랑을 코치해주고 있는 정윤섭, 한은경 대표를 만나보았다. ▶ 연인에서 결혼까지 성공한 부부가 커플 액세서리를 판매해 좋은 점은? 사귄지 1년, 생일 등등 특별한 날을 기념하거나 사랑을 고백하고 싶은 날 반지 등 액세서리를 선물하며 본인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하는 연인들이 많다. 하지만 가끔 남성과 여성들은 실제 서로가 어떤 제품을 더 원하고 어떤 기념일을 더 잘 ...  
내차 사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 ‘이것’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누구나 내차가 생기면 해보고 싶은 일이 있기 마련. 그 중 가장 먼저 해보고 싶은 일은 무엇일까? 중고차 전문업체 카즈에서 ‘내차사면 가장 먼저 하고 싶은 일은?’이라는 타이틀의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혼자 드라이브 하기’가 47%로 1위를 차지했다. 내차가 생기는 동시에 혼자 자유롭게 드라이브 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심리를 유추할 수 있는 부분이다. 내차마련 기분을 만끽하기 좋은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는 서울 북악 스카이 웨이, 가평 청평호반를 예로 들 수 있다. 다음으로 ‘여행가기’가 26%의 지지율을 얻으며 2위에 랭크됐다. 효율적인 연비와 각종 세금 혜택을 자랑하는 경차와, 이동성이 좋은 SUV는 여행가기에 안성맞춤라고 할 수 있다. ‘...  
다음, 마이피플 프로필 기능 강화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유무선 통합 메신저 마이피플의 프로필 기능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새로운 마이피플 프로필은 이미지 편집 및 확인의 편리함이 특징이다.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에서 프로필이 이용자 자신을 드러내는 하나의 수단인 만큼 개인의 취향과 개성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개편의 초점을 맞췄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가장 큰 변화는 여러 장의 사진을 마이피플 프로필에 등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등록한 여러 사진 중 그날의 기분에 따라 대표 사진 한 장을 설정,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활용 가능하다. 사진은 최대 5천장까지 등록이 가능해서 기존에 등록했던 사진을 삭제하는 ...  
다음, 어린이 포털 ‘키즈짱’ 유아 서비스 개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 어린이 포털 ‘키즈짱(http://kids.daum.net)’이 ‘유아’ 서비스를 개편해 더욱 풍성한 유아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개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이번 유아 서비스 개편을 통해 유아들이 선호하는 색상과 교구 놀이 컨셉의 디자인, 스스로 조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등 유아들이 학습에 몰입하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와 함께 ▲키즈짱이 자체 제작한 유아교육 콘텐츠, ▲요즘 뜨는 캐릭터 동영상, ▲EBS 유아교육 프로그램, ▲집에서 하는 홈스쿨링, ‘5세 누리과정’ 등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강화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우선, 다음은 ‘놀이 교실’ 코너에 아이들이...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