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웹툰 5개 작품(‘거울아씨전’, ‘부탁해요 이별귀’, ‘저스트원샷’, ‘캐셔로’, ‘죽어도좋아’)이 중국 최대 드라마 제작사 화책 그룹을 통해 중국에서 영화, 드라마로 제작된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14일, 중국 화책 그룹(대표 조의방)과 다음웹툰 4개 작품의 중국 내 영상화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1개 작품은 계약 마무리를 앞두고 있다.

 

웹툰 작품들은 화책 그룹을 통해 영화, 드라마, 웹드라마로 만들어져 중국 전역에 소개될 예정이다. 화책 그룹은 중국에서 연간 1,000편 이상의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는 대형 제작사다. 2014년 영화 전문 투자/제작/배급사 ‘화책 필름’을 출범하고, 2015년 국내 영화투자배급사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와 합작법인 화책합신을 중국 내 세우는 등 영상 인프라를 확장하며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다음웹툰 5개 작품은 화책 그룹으로부터 중국 이용자들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신선한 소재와 흥미로운 스토리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았다. 중국 이용자들의 취향에 맞게 각색하기 쉬운 소재를 채용한 점도 특징이다.

 

1.jpg

 
다음웹툰은 국내 작가들의 작품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국내 작가들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교두보 역할을 해왔다. 다음웹툰 500여편의 작품 중 10%가량인 50개 작품이 다음웹툰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

 

박정서 카카오 다음웹툰 총괄은 “다음웹툰을 중국에서 최고의 영상 제작/유통 노하우를 갖춘 화책그룹을 통해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번 계약은 본격적인 글로벌 웹툰 영상 사업의 출발점으로, 더 많은 다음웹툰 작품을 지속적으로 중국 시장에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존 츄 화책 필름 해외사업부 총괄은 “화책 그룹의 역량과 인프라를 충동원해 영화/드라마/웹드라마를 제작, 웹툰 작품의 가치를 최대화할 것”이라며, “중국 시청자들에게 더 좋은 한국 작품들을 소개하고 더 깊이 있는 양국간 문화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사진제공=카카오]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웹툰, 중국서 영화와 드라마로 재탄생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웹툰 5개 작품(‘거울아씨전’, ‘부탁해요 이별귀’, ‘저스트원샷’, ‘캐셔로’, ‘죽어도좋아’)이 중국 최대 드라마 제작사 화책 그룹을 통해 중국에서 영화, 드라마로 제작된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14일, 중국 화책 그룹(대표 조의방)과 다음웹툰 4개 작품의 중국 내 영상화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1개 작품은 계약 마무리를 앞두고 있다. 웹툰 작품들은 화책 그룹을 통해 영화, 드라마, 웹드라마로 만들어져 중국 전역에 소개될 예정이다. 화책 그룹은 중국에서 연간 1,000편 이상의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는 대형 제작사다. 2014년 영화 전문 투자/제작/배급사 ‘화책 필름’을 출범하고, 2015년 국내 영화투자배급사 N.E.W.(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와 합작법인 화책합신을 중...  
강릉시, 경포가시연습지 탐방객 위한 생태해설 방문자센터 운영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강릉시는 12일 경포가시연습지를 방문하는 탐방객들을 위해 습지해설사의 생태해설을 함께할 수 있는 가시연습지 방문자센터를 경포도립공원 3·1운동 기념탑 주차장 내에 열고 3월 15일부터 12월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릉시에 따르면 이곳에는 11명의 습지해설사와 자연환경해설사를 요일별로 상주시켜 경포호를 비롯한 가시연습지의 생태해설 등 습지를 방문하는 방문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해설사들은 석호(潟湖)의 생성, 습지의 기능, 가시연습지에 서식하는 다양한 동식물 등을 자세한 설명을 통해 방문객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 줄 예정이다.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사전에 신청하지 않은 일반 탐방객들이 생태해설을 원할 경우 현장에서 직접 신청해 간단한 생태해설을 들을 ...  
기업, 채용 시 주민등록번호 요구 여전…불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2014년 8월부터 주민등록번호 수집을 금지하는 법이 시행됐다. 채용 시 응시자 관리를 위한 주민번호 수집을 불가능하게 한 것이지만, 입사지원 경험이 있는 구직자 10명 중 6명은 주민등록번호를 요구 받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신입 구직자 603명을 대상으로 ‘주민등록번호 수집 금지 법령 시행 이후 입사지원 시 주민등록번호 요구 받은 경험’을 조사한 결과, 58.9%가 ‘있다’라고 답했다. 주민등록번호를 요구한 기업은 ‘중소기업’이 68.2%(복수응답)로 가장 많았고, 이어 ‘중견기업’(49.9%), ‘대기업’(34.1%), ‘공기업’(23.4%) 순이었다. 요구한 방식은 ‘입사지원서 상에 주민번호란 있음’이 81.7%(복수응답)였다. 이외에도...  
기업 외모평가 여전…이력서 사진 미제출시 불이익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류전형에서 이력서 사진을 제출하게 하는 기업 10곳 중 6곳은 미 제출 시 불이익을 주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760개 기업을 대상으로 ‘입사지원서 사진 항목 평가’를 주제로 조사한 결과 93.4%가 입사지원서에 사진 항목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들 중 66.6%는 사진을 제출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준다’라고 답했다. 불이익을 주는 방법으로는 62.2%가 ‘감점시킨다’였고, ‘무조건 탈락시킨다’라고 밝힌 기업도 무려 37.8%였다. 입사지원서에 사진 항목을 포함하고 있는 기업 중 88.7%는 사진항목이 필요하다고 응답했으며, 그 이유로는 ‘성격이나 성향을 판단할 수 있어서’(45.2%, 복수응답)를 첫 번째로 꼽았다. 다음으로 ...  
스마트 알림장 키즈노트 새학기 업데이트 진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스마트 알림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키즈노트(공동대표 김준용, 최장욱)가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의 약 60%에 이르는 3만개 가입원 돌파를 맞이해 새학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키즈노트는 기존에 수기로만 작성되던 알림장을 스마트폰으로 옮겨와, 모바일 시대에 보육 기관과 가정 간 소통 창구 역할을 하는 스마트 알림장 서비스의 대표주자로 성장했다. 키즈노트는 이번 업데이트에 앞서 이용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자체 설문 조사를 실시, 학부모의 66%가 어린이집 선택 시 ‘선생님들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시 한다는 점에 착안해 기존 알림장 기능 이외 소통을 돕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교육 자료 공유다. 특별활동...  
화이트데이 프러포즈 다이아 반지 선물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오는 3월 봄날의 신부를 꿈꾸는 예비 신부들과 화이트 데이 사랑을 속삭이는 연인들을 위해 청담동 예물, 명품 주얼리 브랜드 렉스다이아몬드가 다이아 반지 ‘언체인지드 유니 화이트풀‘ 컬렉션을 제안한다. 명품 다이아, 웨딩밴드 브랜드로 유명한 렉스다이아몬드의 ‘언체인지드 유니 화이트풀’은 다이아몬드와 14K, 18K 화이트골드 또는 백금(플래티늄)으로 제작하는 핸드메이드 방식의 오뜨꾸띄르 스타일 주얼리로 한정 선보여 진다. 영롱한 다이아와 메탈의 화이트 빛이 이상적인 이번 컬렉션은 하나의 선이 연속적으로 이어져 있는 독특한 실루엣의 프러포즈 반지로 ‘연인의 끝없는 사랑’이라는 로맨틱한 메시지가 담겼다. 이와 함께 곡선미와 클래식함이 절묘하게 조합된 밴드...  
트위터, 삼일절 기념 유관순 열사 이모티콘 제공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전세계에서 최초로 사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트위터 이모티콘이 삼일절 기념 이모티콘으로 한국에서 적용된다. 트위터 코리아(Twitter Korea, 대표 소영선)는 제 96주년 삼일절을 맞아 애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과 뜻을 기리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특별 이모티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트위터의 삼일절 기념 이모티콘은 유관순 열사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이용자들이 삼일절 정신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Remember1919’ 나 ‘#삼일절' 해시태그를 트윗하면 자동으로 나타나며, 2월 29일부터 3월 1일까지만 한시적으로 제공된다. 이번 기념 이모티콘은 트위터의 캠페인 이모티콘 중 이용자가 직접 디자인한 전세계 최초의 사례라는 특별한 의미도 지니고 있다. 이번 이모티콘을...  
페이스북, 새 크리에이티브 광고 제품 '캔버스' 전 세계로 확대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페이스북이 크리에이티브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광고를 사용자들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광고주들을 위한 새로운 광고 제품 ‘캔버스(Canvas)’의 전 세계 확대 적용을 발표했다. 캔버스는 페이스북상에서 디지털로 구성된 브랜드의 이야기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 제품이다. 캔버스를 활용하면 슬라이드로 구성된 여러 장의 제품 사진을 옆으로 넘기거나 스마트폰을 옆으로 기울인 후 파노라마 형식으로 전환해 넓은 크기의 사진들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캔버스에 포함된 사진들을 확대해 제품의 세세한 부분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보다 실감 나고 매력 있는 효과적으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창의적으로 전달할 수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