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Jun-16
부산시, 부산경남경마공원에 농축산물직거래장터 개장2011.06.16 07:40:01
부제 : | 생활경제 |
---|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부산시는 6월 18일(토요일)부터 토·일요일 매주 2회 오전 11시부터 일몰시까지 부산경마공원 입구 공터에서 농축산물직거래장터를 개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농축산물직거래장터 개장으로 유통단계 축소로 인한 농축산물 가격안정 및 생산자와 소비자의 공동이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와 부산경남경마공원에서 주최하고 강서구, 김해시, 농수산물유통공사에서 후원하며, 농협중앙회 부산지역본부에서 주관하여 개장하는 농축산물직거래장터는 토마토, 오이, 화훼, 쌀, 잡곡 등 부산·경남지역 생산 농산물 위주로 하여 전국 유명 농축산물 및 먹거리 등이 시중 가격보다 10~20%까지 저렴하게 판매된다.
장터는 고객 주 출입구인 부산경마공원 입구 공터에 설치되고, 판매부스는 텐트(3×3m) 10여동과, 축산물 이동판매차량 2대가 배치된다.
또한 방문고객의 수요(Needs)를 감안한 다양한 상품구색과 품질보장을 위해 농협, 지자체, 농업관련기관 등의 추천을 통하여 입점 농가를 선정하는 한편, 고객편의 제공을 위하여 카드단말기 설치, 생산이력 현수막을 부착하고 반품, 교환 등 고객민원 접수·처리와 우수 농축산물 직거래·전자상거래 및 농촌체험알선을 위한 고객 상담실을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부산시에서는 계절별·성출하기별로 다양한 농축산물 판매·홍보 이벤트를 지속 발굴하고, 친환경농산물, 우수농산물 등 인증농산물 생산농가 참여를 확대하여 경마공원 농산물직거래 장터의 활성화에 힘쓰며, 앞으로 구·군 1개소 이상 정례 농산물직거래장 개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대표 손시훈 기자의 최신 뉴스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