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May-15
김영환 도지사, 음성군 지역현안 청취를 위한 도정보고회 진행2024.05.15 01:11:06
부제 : | - 현장위주 행정 추진을 위해 지역현안 사업장 방문 및 도정보고회 추진 |
---|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기자 = 김영환 도지사는 14일 음성군을 방문해 봉학골 산림문화복합단지 등 지역 현안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음성군청을 방문해 음성군민 200여명을 만나 도정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주민의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현장 간담회가 종료된 뒤 한빛복지관으로 이동해 시설을 둘러본 뒤 한빛복지관 관계자 및 영상자서전 참여자등과 함께 2024년 영상자서전 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후 음성군청을 방문해 안해성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도와 군의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 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음성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도정보고회에서는 조병옥 음성군수의 군정보고에 이어 김영환 충북도지사의 도민 공감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다.
200여 명의 음성군민들과 함께한 토크콘서트에서는 ▲금왕-삼성 간 지방도 4차로 확장사업 ▲감곡 119안전센터 이전 ▲맨동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 등 음성의 현안사업에 대한 건의와 음성군민들의 각종 애로사항들을 듣고 김영환 지사가 직접 시민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도정보고회 이후에는 한국예총음성지회장 등 품바축제 기획실무위원회 위원 및 문화예술관계자 10여명과 간담회를 가지며, 오는 5월 22일부터 시작되는 음성품바축제의 성공적 추진방안과 충북의 문화예술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한편 충북도는 시·군의 주요 현안사업장을 방문하고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도정발전을 논의하는 등 주요 정책에 대한 실행력 확보를 위한 도지사 시군방문을 6월말까지 이어 나갈 계획이다.(자료제공=충북도청 대변인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대표 손시훈 기자의 최신 뉴스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