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May-19
충북도, 충주시 종합감사 실시2023.05.19 13:07:38
부제 : | 행정 |
---|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충북도는 ‘도민이 신뢰하는 청렴충북 실현’을 위한 「2023년 충주시 종합감사」를 추진한다. 감사일정은 5.22. ~ 6.1.까지 사전자료 수집기간을 거쳐 6.7.~ 6.16.까지 8일간 본감사를 실시한다.
중점감사 사항으로는 인사행정의 적정성과 공정한 채용절차 준수여부, 주민 생활과 밀접한 민원처리 지연현황, 행정처분 미이행 등 소극행정 사례를 살펴본다.
또한 수의계약 체결 시 특정업체 특혜제공 여부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관련한 의무이행 실태 및 태양광분야 인허가 적정성 등을 점검하고 교량, 터널, 공공건축물 등에 대한 안전관리실태를 확인한다.
보조금 분야의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보조사업도 들여다 볼 계획이다. 보조사업자 선정과정 적정성과 보조금 교부 후 정산검사 실시 여부, 보조금의 목적 외 사용여부를 중점 점검하고, 공유재산의 활용현황도 면밀히 살펴본다.
불합리한 규제 및 불명확한 법령해석 등으로 업무추진에 고충이 있는 공무원에 대해서는 기술적 제안 등 다각적 검토 의견을 제시해 적극 행정을 지원한다.
인허가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민원인에게는 담당 공무원과 문제점을 공유토록 하고 신속한 처리를 지원하는 등 현장 사전컨설팅 감사 창구를 적극 운영한다.
아울러, 도민이 참여하는 열린감사 운영을 위해 충주시 홈페이지에 ‘감사단장에게 바란다’를 운영해 주민들의 감사요구사항을 살펴보고, 도민감사관과 함께 감사대상 사업장의 현장점검도 실시한다.
충북도 관계자는 “수요자 중심의 효율적 감사 운영을 위해 감사자료 수집은 전산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고 경미한 사항은 현지처분을 확대하는 등 피감기관의 감사 피로도를 최소화 하겠다”면서 “민선 8기 도정 주요 현안사업을 견인하기 위한 문제해결형 감사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자료제공=충북도청 대변인실/감사관)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대표 손시훈 기자의 최신 뉴스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