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IT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모바일 메신저 ‘마이피플’에 ‘다음-모바게’ 게임 섹션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마이피플 이용자들은 이제 하나의 아이디로 대화와 게임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마이피플은 서비스 내 ‘게임’ 메뉴를 신설하고 모바일 게임 플랫폼 ‘다음-모바게’의 게임들을 선보인다. 마이피플 아이디만 있으면 다음-모바게에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지 않아도 마이피플 안에서 다음-모바게의 다양한 게임들을 이용할 수 있다.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국내에서도 출시 후 다음-모바게 게임 중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를 비롯, ‘삼국지 컨퀘스트’, ‘판타지카’,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 등의 대작 모바일 게임 4종과 ‘타이니타워’, ‘닌자로얄’, ‘탭피시’, ‘원더코브’, ‘포켓프로그’ 등이 마이피플 게임 메뉴에 탑재됐다. 게임 메뉴에 보여지는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다운받은 게임은 마이피플 이용 중 별도의 로그인 없이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마이피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음-모바게 게임 중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9종을 우선 서비스하고, 추후 다음-모바게의 전체 게임까지 확대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마이피플 게임 메뉴에는 이외에도 마이피플 아이디로 게임을 실행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와 다음-모바게 신규 게임 소식 등이 업데이트 되어 즐거움을 더할 것이다.

마이피플 게임 메뉴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며, 하반기 중 iOS에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다음 고정희 소셜기획팀장은 “마이피플은 국내 모바일 메신저 최초로 음성∙영상 통화 서비스를 시작하고, 모든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의 만족을 높이고자 끊임없는 시도와 노력을 이어왔다”며 “대화와 게임을 자유자재로 넘나들고, 다음-모바게 신규∙인기 게임과 이벤트들을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는 게임 서비스 역시 이 같은 노력의 연장선에서 기획됐으며 마이피플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마이피플에서의 네트워크를 이용해 다음-모바게 게임과 강력한 연동을 만들어가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내 2,3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마이피플은 무료 대화, 무료 음성∙영상 통화는 물론, 다음 지도 및 클라우드와의 연동, 200여종의 무료 스티커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사랑받고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비롯해 블랙베리, 바다 OS 버전과 모바일웹, PC 버전까지 출시돼 모든 이용자들이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쉽고 편리하게 마이피플을 이용할 수 있다.

다음-모바게는 국내 모바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포털 서비스 다음과 세계적인 IT 업체인 DeNA가 제휴해 만들어낸 국내 스마트폰 게임 플랫폼이다. 지난 2월 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소셜 게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다음이 가진 강력한 유저풀과 DeNA가 보유한 우수한 게임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이피플 PC버전, 평균 이용 시간 가장 길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PC 메신저 중 마이피플 PC버전 이용자들의 충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3년 5월 한 달 간 마이피플 PC버전 이용자들의 평균 로그온 시간은 약 94시간으로 네이트온(약 82시간), 스카이프(약 38시간) 등을 크게 앞질렀다(코리안클릭 기준). 같은 기간 평균 로그인 일수 또한 마이피플 PC버전이 11.37일로 네이트온(10.52일), 스카이프(8.87일)를 제치며 선두에 올랐다. 마이피플 PC버전 이용자들이 가장 적극적이고 꾸준하게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하루 7시간 이상 로그온 한 사용자 비율은 마이피플 PC버전만이 유일하게 20%를 상회, 장시간 PC를 이용하는 직장인들이 사내 메신저 등으로 활용하는 빈도가 높다는 점을 유추할 수 있다. 다...  
이제 PC에서도 다음 아이디 없이 마플 쓴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마이피플 PC버전에서 전화번호만으로 로그인 가능하도록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해 12월, 안드로이드 및 iOS 기기에서 전화번호만으로 마이피플에 가입할 수 있도록 1차 개편을 적용한 바 있다. 이번 2차 개편에서는 PC버전에서도 전화번호 인증만으로 로그인이 가능케 함으로써 다음 아이디가 없는 이용자들도 마이피플 유무선 연동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게 했다. 마이피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스마트폰의 전화번호를 PC버전에 입력한 후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치면 로그인이 가능하다. 다음 지도나 클라우드 등 다음의 연계 서비스들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면 다음 아이디를 연결해서 아이디 로그인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  
다음, 다음 앱-마이피플 윈도우8 버전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OS인 윈도우8에 최적화한 다음 애플리케이션과 마이피플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태블릿 PC와 같은 모던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윈도우8의 변화에 맞춰 앱의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대폭 개편하고 효율적인 이용 환경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 쉽고 편한 콘텐츠 확인, 뛰어난 검색 접근성의 ‘다음 앱’ 다음은 윈도우8 출시와 동시에 선보였던 ‘다음테이블’ 앱 개발의 경험을 바탕으로 상용화된 버전인 다음 앱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다음 앱 윈도우8 버전에서는 ▶실시간 이슈, 소셜픽, 인기뮤직 등 분야별 검색 순...  
다음 마이피플, 다음-모바게 게임 메뉴 오픈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모바일 메신저 ‘마이피플’에 ‘다음-모바게’ 게임 섹션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마이피플 이용자들은 이제 하나의 아이디로 대화와 게임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마이피플은 서비스 내 ‘게임’ 메뉴를 신설하고 모바일 게임 플랫폼 ‘다음-모바게’의 게임들을 선보인다. 마이피플 아이디만 있으면 다음-모바게에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지 않아도 마이피플 안에서 다음-모바게의 다양한 게임들을 이용할 수 있다.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국내에서도 출시 후 다음-모바게 게임 중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를 비롯, ‘삼국지 컨퀘스트’, ‘판타지카’,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