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자동차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의 대표적 첨단 럭셔리 세단 K9이 더욱 향상된 상품성을 갖추고 ‘K9 2013’으로 대변신했다.

기아자동차㈜는 9일(수) 고객 선호도가 높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첨단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가격을 최대 291만원 인하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인 ‘K9 201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K9 2013’은 고객 선택 비율이 높은 선택 사양이었던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첨단 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합리적 사양 조정으로 판매 가격을 동결하거나 인하해 고객들의 혜택을 크게 높였다.

cc23937869fbe63f6c4115351d79b4f6.jpg
[사진제공=기아자동차]

실제로 ‘K9 2013’의 기본 모델인 3.3 프레스티지의 경우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함께 18인치 휠&타이어, 어댑티브 HID 헤드램프, 앞좌석 냉난방 통풍 시트 등을 기본 적용했지만 판매 가격을 동결했다.

또한 이그제큐티브 트림(구 노블레스 트림)의 경우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 트렁크, 19인치 휠&타이어, 2열 도어 선커튼, 뒷유리 선커튼 등 고급 사양을 기본 적용했지만 가격을 기존 5,821만원에서 5,530만원으로 291만원 인하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또, ‘K9 2013’은 트림 및 옵션을 단순화해 고객 선택을 용이하게 하고, 부담을 최소한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K9의 3.3 모델은 4개 트림에서 3개 트림으로, 3.8 모델의 경우 5개 트림에서 3개 트림으로 단순화했다.

이와 함께 각 트림 별로 4~8개의 옵션이 있었던 것을 1~4개로 축소하고, 패키지 옵션을 트림별 기본 적용하거나 단품 옵션으로 변경해 옵션 선택으로 인한 고객들의 추가적 부담을 줄였다.

이 밖에도 ‘K9 2013’은 내외장 디자인을 개선해 럭셔리 대형 세단에 걸맞은 상품성을 확보했다.

인테리어 주요 부위인 크래쉬패드 상단, 센터페시아 가니쉬, 스티어링휠 커버 등을 천연 가죽으로 감싸고, 콘솔, 도어 암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등의 우드 패턴을 유광 우드패턴으로 적용해 고급감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고정장치 ▲뒷좌석 화장거울 ▲하드 타입 시트백 포켓 등을 기본 적용하고, 18인치 휠 디자인을 개선해 내외장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기아차는 ‘K9 2013’ 출시와 함께 홍명보 전 올림픽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을 활용한 TV 광고를 방영해 급(級)과 격(格)을 높인 K9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각계 대표 명사들에게 의전차를 제공하고 이들의 시승기를 소개하는 한편, 2월부터 방영되는 KBS 드라마 ‘아이리스2’에 차량을 지원함으로써 K9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뛰어난 상품성을 알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K9 고객을 대상으로 연 1회 운전 기사를 제공하는 고품격 의전서비스 및 가족 단위로 이용 가능한 인천 공한 라운지 서비스 등 멤버십 혜택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강남 지역에 도심 차량 토탈 케어 서비스 시설인 ‘스마트Q 숍’을 신설해 K9 고객만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 ’K9 2013’ 출시를 통해K9의 대표 첨단 사양들을 기본 적용 하면서도 가격은 오히려 인하해 고객에게 최상의 혜택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뛰어난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치열해진 수입 대형차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해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K9 2013’의 가격은 3.3 모델의 경우 ▲프레스티지(Prestige) 5,228만원 ▲이그제큐티브(Executive) 5,530만원 ▲RVIP 6,280만원, 3.8모델의 경우 ▲이그제큐티브(Executive) 6,600만원 ▲RVIP 7,580만원 ▲프레지던트(President) 8,538만원이다.

한편, 기아차는 승용 차종과 RV 차종 중 핵심 판매 차종인 K5와 뉴 쏘렌토R의 가격 인하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수입차 공세로 치열해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가격 인하 차량은 K5 1개 트림, 뉴 쏘렌토R 4개 트림 총 5개 트림으로, K5는 2.0 가솔린 프레스티지 트림을 기존 2,665만원에서 2,636만원으로 29만원 인하하며, 뉴 쏘렌토R은 R2.0, 2.2모델의 리미티드(LIMITED) 스페셜 트림을 기존 트림에서 각각 60만원, 63만원 인하한다.

이번 가격 인하는 사양의 가감 없이 기존 트림의 사양 그대로 가격만 인하된 것이 특징이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한은행, 은행권 퇴직연금실적 3년 연속 1위 달성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금융기관들이 미래성장동력으로 인식하고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퇴직연금 시장에서 신한은행(www.shinhan.com 은행장 서진원)이 2012년말 기준으로 퇴직연금 자산관리 부문 3년 연속 은행권 1위의 영예를 달성했다. 은행연합회 공시자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운용관리 적립금 기준 6조 2,634억원을 기록해 2위 은행과 1,098억원 차이로 은행권 1위를 달성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2012년 말 자산관리 수탁고 기준으로도 7조 1,059억원을 달성해 3년 연속 은행권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위 은행대비 2,525억 차이다. 이로써 신한은행은 운용관리 및 자산관리 두 분야에서 모두 은행권 1위를 달성했으며, 차별화된 상품과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상대적으로 적은 영업점과 직원수...  
여성의류 전문몰 ‘앤앤’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정직한 상품, 친절한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는 온라인 전문몰이 있다. 사진만으로 대부분을 판단해야 하는 온라인 상의 고객들을 기만하지 않아야 한다는 원칙을 가진 여성의류 전문몰 ‘앤앤(www.annen.co.kr)’의 이야기다. 정미경 대표를 만나 고객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게 된 비결을 들어보았다. ▶ 어떤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나?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으며 티, 레깅스, 양말처럼 매일 입는 기본 아이템도 구비하고 있다. 품질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는데 소재가 좋아 오래 입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멋스러움도 함께 연출할 수 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 모델이 상품을 착용한 사진이 없다. 객관적으로 상품만을 보여줄 수 있는 ...  
야구용품 전문몰 ‘후스포츠’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취미 생활을 직업으로 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소망하는 것 중에 하나다. 야구용품 전문몰 ‘후스포츠(www.hoosports.com)’의 조영석 대표는 수년간 야구를 취미로 즐겨온 야구인으로, 취미를 활용해 전문몰을 창업했다. 10년 이상 사회인 야구단에서 야구를 즐긴 취미활동을 어떻게 전문몰 운영에 활용하고 있는지 조영석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후스포츠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야구를 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야구공, 야구화, 글러브, 배트 등의 개인용품이 있고, 팀 단위로 갖춰야 할 패키지용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단체 장비인 포수와 심판, 특수 포지션의 용품들까지 한번에 구매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쇼핑이 가능...  
현대차, 업계 최초 여성전용 특화 서비스 거점 ‘블루미’ 오픈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여성 특화 서비스로 차량 점검도 받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이용하세요”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차량 정비에 어려움을 느끼는 여성 고객을 위해 업계 최초로 여성전용 서비스 거점인 ‘블루미(blueme)’를 오픈 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 ‘블루미’는 서울 강남구 도곡동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갤러리에 숍인숍(Shop-In-Shop) 형태로 입점하며 여성전용 프리미엄 서비스를 위해 서비스 매니저 등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사진제공=현대자동차] 기존에 여성 고객들은 차량의 정비와 수리 내역을 이해하는데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느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설 환경과 남성중심 분위기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던 것이 사실이다. 현대차는 이런 여성 고객들의 불편사항을...  
핸드폰 액세서리 전문몰 ‘러브미러브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학창시절부터 최신 유행하는 소품보다 개성 있는 나만의 아이템을 찾아 다녔다는 주인공이 있다. 바로 핸드폰 액세서리 전문몰 ‘러브미러브미(www.loveme2.co.kr)’의 김이슬 대표 이야기다. 자신을 위해 만들기 시작한 독특한 아이템들이 고객들의 마음도 사로잡게 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러브미러브미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가? 총 800여개의 제품이 있고 핸드폰 액세서리인 이어폰마개와 케이스뿐만 아니라 네일 제품, 쥬얼리, 팬시용품 등까지 다양하다. 그 중 이어폰 마개는 200여종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디자인이 많다. 특히 작은 인형과 털 장식 등을 매치한 이어마개들은 러브미러브미에서만 볼 수 있는 제품들로 인기가 높다. ▶ 러브미러브미에서 제...  
기아차 새로운 ‘K9 2013’ 출시…가격 인하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의 대표적 첨단 럭셔리 세단 K9이 더욱 향상된 상품성을 갖추고 ‘K9 2013’으로 대변신했다. 기아자동차㈜는 9일(수) 고객 선호도가 높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첨단 사양을 기본 적용하고, 가격을 최대 291만원 인하하는 등 고객 만족도를 높인 ‘K9 201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K9 2013’은 고객 선택 비율이 높은 선택 사양이었던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첨단 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고, 합리적 사양 조정으로 판매 가격을 동결하거나 인하해 고객들의 혜택을 크게 높였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실제로 ‘K9 2013’의 기본 모델인 3.3 프레스티지의 경우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함께 18인치 휠&타이어, 어댑티브 HID 헤드램프, 앞좌석 냉난방 통풍 시트 ...  
기아차, 홍명보 전 감독과 공동마케팅 협약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아차가 홍명보 전 올림픽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과 손을 맞잡았다. 기아자동차㈜는 7일(월) 기아자동차 압구정 사옥에서 홍명보 전 감독과 공동마케팅 협약식을 열고 앞으로의 활동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홍명보 재단에서 주최한 자선축구경기를 후원하고 홍명보 전 감독을 강사로 초대하여 ‘K드림토크’를 개최하는 등 홍명보 전 감독과의 공동 이벤트를 진행해 온 기아차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특히 ‘2014 브라질 월드컵’과 ‘2012 FIFA 풋살 월드컵’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이어온 기아차와 축구 유소년 육성 등 사회공헌에 노력을 기울여 온 홍명보 전 감독의 만남은 축구를 매개로 한 마케팅 및 ...  
그래픽 티셔츠 전문몰 ‘더셔츠’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나만의 브랜드를 갖는 것’ 많은 개인 사업자들이 꿈꾸는 일이다. 그 중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티셔츠만을 판매하며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운영자가 있다. 그래픽 티셔츠 전문몰 ‘더셔츠’의 김선우 대표의 이야기다. 자신의 브랜드를 갖고 싶었던 김대표가 티셔츠를 판매하게 된 이유와 함께 ‘더셔츠’만의 경쟁력에 대해 들어보았다. ▶ ‘더셔츠’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어떤 것인가? 그래픽, 일러스트, 캐릭터, 빈티지 등의 주제를 활용해 제작한 티셔츠만을 전문으로 판매하고 있다. 티셔츠 종류는 반팔, 긴팔, 맨투맨, 후드티 등으로 다양하다. 모든 제품의 원단 선택부터 봉제, 디자인, 생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직접 참여하고 있다. ▶ 그래픽 티셔츠 아이템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