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IT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모바일에 최적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다음 스토리볼이 일 순방문자 수가 70만명을 넘었으며, 유료화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스토리볼’은 지난 10월 22일 작가와 협의를 통해 일부 연재를 전격 유료화했으며, 이틀 만에 유료 판매 1만건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스토리볼'은 연재 중 무료로 구독 가능하지만, 연재가 종료된 후에는 작가와의 협의를 통한 유료 전환 형태를 선보이고 있다. 스토리볼의 콘텐츠가 연재되는 동안 공감 기능과 SNS 공유를 통해 독자들에게 충분한 검증을 받아 유료화에 대한 저항감을 최소화했고, 공감을 가장 많은 받은 회차, 공유가 가장 많이 된 회차를 기준으로 유료화 전환을 실행해 정교함을 더했다. 

c7487918241138ee6c21eaf526e01ec6.jpg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스토리볼의 수준 높은 콘텐츠에 대한 관심은 출판업계에서도 이어지면서 연재작들이 줄줄이 단행본으로 재탄생하게 됐다. <한문장 긴여운>, <제너럴닥터 정제닥의 당연하지>, <오솔로 오래된 솔로> 등 인기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 곧 책으로 출간될 예정이다.

이처럼 ‘스토리볼’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은 다음만의 콘텐츠 제작 시스템 덕분이다. 다음은 ‘스토리볼’ 콘텐츠 창작자들과 직접 만나서 3~5개월에 걸쳐 기획, 제작하고 있다. 분야별 전문가를 비롯해 신진 작가와 각 분야 전문가를 적극적으로 발굴했으며 다음의 모바일 전문가가 직접 작가와 함께 프로듀싱을 진행해, 모바일 콘텐츠로서의 수준을 높였다.

특히 최근에 연재한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김정기 만화가의 콜라보레이션 '제 3인류'는 새로운 시도로 큰 화제가 됐다. 단순히 소설의 일부를 선공개하는 것이 아니라 만화가 김정기의 상상력을 더해 드로잉쇼로 재탄생시켜, 독특한 콘텐츠 형태를 발굴해 신선함을 더했다. 그 외에 인기 웹툰 '드레스코드', '오!솔로' 등과 칼럼니스트의 글이 합쳐진 콘텐츠 유형으로 새로운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다음 최문희 스토리프로젝트 팀장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만들어 보겠다는 취지로 장시간 고민하고 노력한 것이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것 같다”라며 “합리적인 수익 구조, 안정적인 창작 환경에서 더 가치 있는 작품이 생산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창작자들과 함께 더욱 재미있고 가치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스토리볼’에서 선보이는 콘텐츠는 더 가치 있고 다양해질 예정이다. 또 11월 4일부터 선보이는 모바일 드라마 ‘러브포텐’을 통해 인피니트 성열과 포미닛 남지현이 완성도 높은 로맨틱 코미디를 선보인다. 단순히 모바일 드라마만 방영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소셜 데이팅 기업 '이음'의 박희은 대표의 연애 칼럼을 함께 연재해 더 큰 집중도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토리볼’은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다음앱과 다음 모바일웹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 스토리볼 URL("storyball.daum.net)로 접속해도 확인 가능하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 검색과 스토리볼이 만난 '썸데이 서울'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감성을 자극하는 페북 스타 재수 작가와 일상의 팁을 주는 다음 검색이 만났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스토리볼에서 연재 중인 ‘썸데이 서울’(http://storyball.daum.net/story/228)이 재미와 공감 가득한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콘텐츠와 연결된 정보들을 다음 검색으로 바로 찾아볼 수도 있어 1석 2조다. ‘썸데이 서울’은 매주 월·금·토·일요일에 다음 스토리볼에서 연재된다. 지금 가장 인기가 높은 SNS 스타 4인이 요일별로 참여한다. 7개월여 만에 19만 명에게 ‘좋아요’를 받은 페이스북 스타 재수 작가는 매주 토요일, 공감대 강한 생활 속 이야기를 선보인다. 페이스북에서만 보던 재수 작가 특유의 감성적인 그림체를 스토리볼에서 공유할 수 ...  
다음 스토리볼, '헨리의 리얼뮤직 You, Fantastic' 연재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가수 헨리의 음악적 면모와 다재다능한 매력을 담은 ‘헨리의 리얼뮤직 : You, Fantastic’ (http://storyball.daum.net/story/221)이 다음 스토리볼에서 연재된다. 최근 미니앨범 2집을 출시하고 타이틀 곡 ‘판타스틱’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헨리의 특별 영상을 16일부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스토리볼에서 만날 수 있다. ‘헨리의 리얼뮤직 : You, Fantastic’은 헨리의 출중한 실력이 돋보이는 연주 영상과 현장 스케치, 새 앨범 소개, 인터뷰 등으로 구성된다. 최근 MBC ‘일밤-진짜사나이’에 출연하며 ‘예능 샛별’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헨리는 이번 영상을 통해 예의 유쾌한 매력뿐 아니라 클래식부터 대중음악까지 폭 넓은 장르를 소화하는 아티스트...  
다음 스토리볼, 모바일 드라마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 연재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미생’과 ‘러브포텐-순정의 시대’를 연속으로 흥행시키며 새로운 형식의 모바일 드라마 시장을 주도해 온 다음이 새 드라마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를 2월 26일부터 단독 방영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는 교보생명이 기획하고 디지털씨앤엠이 제작을 담당했다. 제작사인 디지털씨앤엠은 지난 해 국내 최초 SNS 드라마인 ‘러브인메모리1’를 선보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총 8부작으로 방영되는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극본/연출 박선재, 기획 교보생명, 제작 디지털씨앤엠)는 다음의 모바일 콘텐츠 유통 플랫폼인 스토리볼을 통해 2월 26일부터 매주 2편씩 4주동안 방영된다. ‘러브인메모리2-아빠의 노트’는 가족을 키워드로 한 드라마로, 아...  
버즈런처, ‘스토리볼 다이어트 테마’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많은 이용자들의 새해 소원인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버즈런처 ‘스토리볼 다이어트 테마’ 등 새해맞이 테마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스토리볼 다이어트 테마’는 다음 스토리볼의 인기 저자인 YG 스포츠 트레이너 황상찬씨의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을 주제로 만든 안드로이드폰용 홈스크린이며, 맞춤형 물마시기 · 만보기 · 비만도 계산기 등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기능이 함께 제공된다. YG 황싸부로 더욱 유명한 황상찬씨는 빅뱅, 2NE1, 유인나, WIN 등의 운동을 도와주고 있으며, 다양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개발해 공개하고 있다. ‘스토리볼 다이어트 테마’ 출시를 기념해 세계적인 다이어트 코칭앱 '눔 다이어트 프로' 평생권(1명) 및 2주권(200명...  
다음 ‘스토리볼’ 성공적 유료화, UV도 70만 돌파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모바일에 최적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다음 스토리볼이 일 순방문자 수가 70만명을 넘었으며, 유료화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스토리볼’은 지난 10월 22일 작가와 협의를 통해 일부 연재를 전격 유료화했으며, 이틀 만에 유료 판매 1만건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스토리볼'은 연재 중 무료로 구독 가능하지만, 연재가 종료된 후에는 작가와의 협의를 통한 유료 전환 형태를 선보이고 있다. 스토리볼의 콘텐츠가 연재되는 동안 공감 기능과 SNS 공유를 통해 독자들에게 충분한 검증을 받아 유료화에 대한 저항감을 최소화했고, 공감을 가장 많은 받은 회차, 공유가 가장 많이 된 회차를 기준으로 유료화 전환을 실행해 정교함을 더했다...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