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자동차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세련된 디자인과 차급을 넘어서는 첨단 편의사양으로 준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K3가 최상의 경제성과 강력한 가속성능을 더한 디젤 심장으로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5일(목)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엠블 호텔에서 자동차 전문 기자단과 회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K3 디젤’의 보도발표회 및 기자시승회를 갖고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964afc6a98aa3bb65dfb3dafa20f0a40.jpg
[사진제공=기아자동차]

K3는 2012년 9월 출시 이후 올해 10월까지 단 1년만에 전세계에서 총 22만여 대가 판매된 기아차의 대표 준중형 모델로, 올해 쿱(쿠페), 유로(해치백)에 이어 디젤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국내 준중형 차종 중 최다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특히 ‘K3 디젤’은 기존의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우수한 연비와 강력한 가속성능을 자랑하는 ▲ 1.6 VGT 디젤 엔진에 ▲고급형 ISG 시스템을 전트림 기본 적용해 고연비·고성능을 모두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가치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K3 디젤’은 기존에 국내 소비자들이 디젤 모델 구매를 망설이게 만들었던 소음 문제에 있어 엔진 연소음과 로드노이즈를 대폭 개선하여 주행 정숙성을 구현했다.

■ 연비와 성능을 모두 잡은 1.6 VGT 디젤 엔진 신규 탑재 

‘K3 디젤’은 뛰어난 연비와 성능을 자랑하는 1.6 디젤 엔진을 신규 적용하여 고유가 시대에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했다.

‘K3 디젤’의 1.6 디젤 엔진은 자동 변속기 기준 16.2km/ℓ 1등급의 준중형 최고 수준의 연비를 갖췄으며, 최고출력 128마력, 최대토크 28.5kg·m로 가솔린을 넘어서는 가속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구매자들이 중요시하는 실 도로 주행연비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 트림에 정차 시 엔진을 자동으로 정지시키고 출발 시 엔진을 재시동시켜 불필요한 공회전을 줄여주는 고급형 ISG(Idle Stop & Go)시스템을 적용했다. 

■ 최적화된 소음진동 대책 구현..주행소음 대폭 개선

‘K3 디젤’은 기존 디젤 모델의 소음을 최소화함으로써 준중형 세단에 적합한 주행 정숙성을 구현했다.

‘K3 디젤’은 ▲ 제진재 두께 및 면적 증대 ▲ 소음 발생 주요 부위에 흡차음재 추가 ▲ 엔진 블록 및 오일 팬커버 추가 적용 등을 통해 근본적으로 소음 유입을 차단하여 디젤 엔진 특유의 주행 소음을 큰 폭으로 개선했다. 

이와 함께 ▲열선스티어링휠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콘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에어벤틸레이션 등 겨울철에 필수적인 사양을 적용하여 다양한 편의성도 같이 제공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준중형 최고의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는 K3가 디젤 엔진을 더해 최근 급증하고 있는 디젤 수요에 적극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연비와 파워를 겸비한 디젤 출시를 통해 쿱, 유로에 이어 다양한 고객니즈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K3 디젤’의 판매가격은 ▲럭셔리 1,925만원 ▲프레스티지 2,100만원 ▲노블레스 2,190만원이다. (자동변속기 기준)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아차, 중국 전략 K4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거대 중국 시장을 겨냥한 기아차의 야심작 K4가 베일을 벗었다. 기아자동차㈜는 20일(일) 중국 베이징 신국제전람중심(China International Exhibition Center)에서 개막한 ‘2014 베이징모터쇼(2014 Beijing International Automotive Exhibition)’에서 중국 전략 K4 콘셉트카를 전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준중형 신차 K3S도 선보이며 중국 해치백 시장 공략에 나섰다. ▶ 중국 시장 본격 공략의 핵심, 중국 전략 차종 K4 콘셉트카·K3S 공개 K4 콘셉트카는 ▲간결하면서도 중후함이 묻어나는 디자인 ▲동급 최고의 공간 활용성과 안전성 ▲최첨단 편의사양이 돋보이는 중국 전략 중형 세단이다. 전장 4,720mm, 전폭 1,815mm, 전고 1,465mm의 K4 콘셉트카는 ‘대범함(Gra...  
기아차, 2014년형 K3 시판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세련된 디자인과 차급을 넘어서는 첨단 편의사양으로 준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K3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고객이 선호하는 각종 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더욱 향상시킨 ‘2014년형 K3’를 8일(화)부터 본격 시판한다. ‘2014년형 K3’는 전 모델에 시중 판매제품 대비 우수한 충전 효율과 안정성을 갖춘 USB 충전기를 기본 적용하고, K3 쿱 가솔린 모델에 고급화 트림을 추가 하는 등 기존 K3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기아차는 금연 분위기가 확산되며 흡연 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사회적 추세와 블루투스 기능을 활용해 운전 중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의 비...  
기아차, 강력한 가속 성능 ‘K3 디젤’ 시판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세련된 디자인과 차급을 넘어서는 첨단 편의사양으로 준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K3가 최상의 경제성과 강력한 가속성능을 더한 디젤 심장으로 돌아왔다. 기아자동차㈜는 5일(목)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엠블 호텔에서 자동차 전문 기자단과 회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K3 디젤’의 보도발표회 및 기자시승회를 갖고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K3는 2012년 9월 출시 이후 올해 10월까지 단 1년만에 전세계에서 총 22만여 대가 판매된 기아차의 대표 준중형 모델로, 올해 쿱(쿠페), 유로(해치백)에 이어 디젤 모델을 추가함으로써 국내 준중형 차종 중 최다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특히 ‘K3 디젤’은 기존의 세련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우수한...  
기아차, ‘리얼 쿠페’ K3 쿱(KOUP)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대한민국 쿠페 역사를 새롭게 쓸 ‘K3 쿱(KOUP)’이 탄생했다. 기아자동차㈜는 27일(화)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에 위치한 기아차 사옥에서 회사 관계자 및 기자단 등이 참석한 가운데 ‘K3 쿱’의 사진 발표회를 개최하고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K3 쿱’은 기아차가 지난 2009년 선보인 포르테 쿱 이후 4년 만에 출시하는 후속 모델로, 국내 쿠페 시장의 대중화를 이끈 포르테 쿱의 성공 신화를 다시 한번 재현할 것으로 기대되는 기아차의 야심작이다. 특히 기아차는 ‘K3 쿱’이 ▲동급 최강의 동력성능 ▲세련미와 역동성을 극대화한 쿠페 스타일 ▲차급을 넘어서는 첨단 편의사양 등 최고의 상품 경쟁력에도 불구, 합리적 가격책정과 사양구성으로 고객에...  
기아차, K3 계약 1만대 돌파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준중형 세단 ‘K3’의 계약대수가 1만 대를 돌파했다. 기아자동차㈜는 8월 사전계약을 시작으로 9월 본격 계약에 돌입한 ‘K3’의 누적 계약대수가 5일(금) 마감 기준으로 11,097대를 기록했다고 7일(일) 밝혔다. 이로써 9월 출시된 ‘K3’는 출시일 기준 19일, 영업일 기준 12일 만에 계약대수 1만 대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이는 종전 포르테와 비교해 한 달 정도 빠른 수치다. 특히 계약대수 1만 대는 올해 총 판매목표인 1만9천 대의 50%를 뛰어넘는 수치로, 첫 달 성공적인 계약 실적을 토대로 올해 판매목표를 초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아차는 관측하고 있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9월 판매 또한 18일 공식 출고를 시작한 이래 9일(영업일 기준)만에 3,616대가...  
기아차, 신차 ‘K3’ 외관 전면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기아자동차㈜가 올 하반기 중 출시할 준중형 신차 ‘K3’의 외관이 국내 최초로 소비자 참여에 의해 29일(일) 전면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K3’는 ‘다이나믹 머스큘레러티(Dynamic Muscularity: 역동적 근육미)’를 컨셉트로, 조각을 빚은 듯한 세련된 스타일과 역동적인 느낌, 전체적인 균형감을 갖춘 차량으로 거듭났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K3’의 전면부는 ▲볼륨감이 살아있는 패밀리룩 라디에이터 그릴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녹여낸 LED 헤드램프 ▲날개를 형상화 한 세련된 느낌의 범퍼 하단부 등을 통해 전체적으로 강인하면서도 당당한 느낌으로 완성됐다. 측면부는 ▲앞유리 하단을 앞쪽으로 당겨 실내 공간을 확대한 캡포워드 스타일 ▲직선의 강인함이 돋보...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