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TV/연예뉴스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한국의 전통음악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해 지구촌을 달리는 국악 아이돌그룹 미지MIJI가 청마의 해를 맞아 더욱 바빠졌다.

새해 들어 미지는 소리의 고장인 전북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의 ‘월드소리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정부가 정한 문화의 날 특별 ‘소리공연’을 갖는다.

소리문화의전당 이인권 대표는 20일 소리전당 리셉션룸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창단되어 국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국악그룹 미지를 ‘월드소리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가 실시하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참가, 오는 2월26일(수) 오후 7시 30분 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에서 ‘미지와 함께 하는 해피콘서트’특별 오픈공연을 갖는다고 덧붙였다.  

세계무대에서 국악 한류를 선도해온 여성 6명으로 구성된 미지는 2010년 정식 데뷔 후 국내외에서 공연과 방송에 출연하며 ‘국악계의 아이돌’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여성 국악 그룹 미지는 국악과 대중음악, 그리고 클래식의 앙상블을 통한 독특한 음악적 문법과 과감한 대중적 시도로 팬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단원들은 보컬의 송문선을 비롯해 이영현, 진보람(이상 가야금), 신희선(생황,피리,태평소), 이경현(해금), 남지인(대금,소금) 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악 아이돌그룹 미지는 기존 음악시장의 틀에 매이지 않은 전혀 색다른 음악으로 세계인들과 소통한다.

미지는 미국, 러시아, 중국, 일본, 베트남, 스페인, 아르헨티나 등 세계무대에서 ‘코리아’의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퓨전국악의‘앙팡 테리블(enfant terrible)’이다.

그래서 미지는 국내보다 세계무대에서 더 잘 알려져 있다. 대중음악 아이돌 그룹의 대칭점에 전통음악의 소녀시대 아이돌 그룹인 셈이다. 그러면서도 전통음악과 대중음악의 경계를 넘나들며 종횡무진 뛰고 있는 것.

국악 걸그룹 미지는 국악을 바탕으로 하되 완전히 현대적인 분위기를 가미하여 ‘전통의 멋과 현대의 맛’을 온전히 뿜어내고 있다는 찬사를 받고 있다.

이를 기회로 소리문화의전당은 걸그룹 미지의 인기에 편승하여 미지를 월드소리홍보대사로 위촉, 세계무대에 소리의 고장 전북을 널리 알리겠다는 목표다.

한편, 소리문화의전당은 소리고장의 문화적 정체성을 선양하기 위해 소리의 세계화를 주요 정책 어젠다로 설정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우선 K-뮤직 프로젝트를 창설하여 작년에 프랑스 파리에서 유러피언 대상 우리소리 경연대회를 개최하여 대회 우승자들을 오는 5월 전북으로 초청하여 우리 국악팀들과 무대를 꾸미게 된다.

소리문화의전당 이인권 대표는 “소리의전당이 펼치는 소리 세계화를 위한 'K-뮤직 프로젝트' 전략에 미지가 첨병의 역할을 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642F7382-2.jpg
[사진제공=한국소리문화의전당]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이키, JTBC ‘알유넥스트’ 코치진으로 출격…오늘(30일) 첫 방송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크리에이터이자 댄서 아이키가 코치진으로 출연하는 하이브 레이블즈의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JTBC ‘알유넥스트’(R U Next?)가 오늘(30일) 첫 방송된다. ‘알유넥스트’는 차세대 걸그룹 최종 멤버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이다. 데뷔를 꿈꾸는 참가자들은 체계적인 커리큘럼 안에서 트레이닝을 받고, 아이돌이 되기 위한 7개의 필수 조건이 담긴 서바이벌 관문을 하나씩 통과하며 자신의 잠재력과 스타성을 증명한다. 아이키는 참가자 22인에게 본인의 경험을 살린 현실적이면서도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넬 예정이다. 앞서 MBC ‘방과후 설렘’, Mnet ‘뚝딱이의 역습’, 카카오페이지 ‘소녀 리버스’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여러 노하우를 전했던 그녀가 이번...  
1세대 걸그룹 쥬얼리 출신 배우 이지현의 싱글맘 일상 공개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오늘(15일) 밤 8시에 방송되는 TV조선 퍼펙트라이프에서는 1세대 걸그룹 쥬얼리 출신 배우 이지현이 싱글맘의 분주한 일상을 공개한다. 아침부터 이지현은 야채를 잘 안 먹는 아이들을 위해 야채를 잘게 썰어 볶음밥을 만드는 등 식사 준비에 애쓰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과거 ADHD 판정을 받았던 아들 우경이는 얌전히 밥을 먹고 가족들과 잘 소통하는 변화된 모습을 보여 놀라움을 안겼다. 그런가 하면 이지현은 홈트로 다져진 근육을 선보여 깜짝 놀라게 했는데, “아이들이 아빠의 빈 자리를 느끼지 않도록 큰 사람이 되려고 했다”며 강한 엄마가 되려고 노력하는 이유를 고백했다. 이어서 “결혼할 생각 없냐”는 패널 이성미의 질문에 이지현은 단호하게 “없다...  
트로트 걸그룹 오이지 다영-난희 불협화음에 결국…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서른 살이 넘은 나이에 트로트 걸그룹에 도전한 그룹 오이지의 멤버 강다영과 김난희가 출연한다. 뮤지컬 배우에서 트로트 그룹 ‘오이지’에 합류한 난희. 어린 나이에 연예계에 데뷔, 갖은 고생을 겪어가며 그룹 ‘오이지’ 까지 차근차근 올라온 다영. 성공을 위한 마지막 기회를 잡은 그녀들이지만 어느 순간부터 소음이 생기기 시작했다. 두 사람은 어쩌면 마지막이 될지도 모르는 가수 생활을 힘들게 만드는 건 누구보다도 서로의 잘못이 크다고 생각한다. 서로에 대한 이해와 협력이 가장 중요한 그룹생활을 위해 인도네시아로 화해의 여정을 위해 떠난 다영과 난희는 서로에 대한 마음의 문을 열고 돌아올 수 있을까? 코믹 컨셉으로 트로트계에 도전장을 내민 걸그룹 ‘오이...  
걸그룹 ‘틴트’ 이미림 남심(男心) 습격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걸그룹 ‘틴트’(메이, 미림, 미니, 제이미, 상미)의 멤버 이미림이 청순미로 중무장한 채 남심(男心) 습격에 나선다. 지난 해 10월, 첫 번째 싱글 앨범 ‘첫눈에 반했어’로 데뷔해 풋풋함과 상큼 발랄함으로 가요계에 신선한 돌풍을 일으켰던 걸그룹 ‘틴트’의 멤버 이미림이 한층 성숙해진 여성스런 매력으로 컴백을 예고한 것. ‘틴트’의 멤버 이미림은 SBS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2’에서 보아가 만든 걸그룹 유유(YouU)로 맹활약을 펼치며 생방송 무대까지 올라섰던 실력파 보컬. 그런 그녀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실력은 물론 다채로운 매력까지 고루 갖춘 완소녀로 돌아올 예정이다. 공개된 사진 속 하얀색 원피스에 웨이브진 긴 머리로 청순미를 한껏 뽐내고 있는 이미림...  
국악걸그룹 미지(MIJI), 예향서 문화의날 ‘특별소리공연’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한국의 전통음악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해 지구촌을 달리는 국악 아이돌그룹 미지MIJI가 청마의 해를 맞아 더욱 바빠졌다. 새해 들어 미지는 소리의 고장인 전북 한국소리문화의전당의 ‘월드소리홍보대사’ 위촉과 함께 정부가 정한 문화의 날 특별 ‘소리공연’을 갖는다. 소리문화의전당 이인권 대표는 20일 소리전당 리셉션룸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창단되어 국내외에서 활약하고 있는 국악그룹 미지를 ‘월드소리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가 실시하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참가, 오는 2월26일(수) 오후 7시 30분 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에서 ‘미지와 함께 하는 해피콘서트’특별 오픈공연을 갖는다고 덧붙였다. 세계무대에서 국악 한류를...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