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Aug-26
제1회 임윤지당 얼 선양 백일장 개최2014.08.26 23:41:10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한국여성예림회원주시지회(회장 강영숙)는 오는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도내 초・중・고등부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제1회 임윤지당 얼 선양 백일장』을 공모방식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원주시에 따르면 임윤지당은 조선후기 최고 여성 성리학자로 추앙받고 있으며 또한 원주를 대표하는 여성인물로 그의 고귀한 정신과 얼을 선양하고 기리는데 의의를 둔다.
이번 백일장은 임윤지당에 대한 내용 또는 자유주제로 운문(시), 산문 분야에 응모할 수 있으며 9월 30일까지 원주시 여성가족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 우편접수가 가능하고 수상자는 오는 10월 10일 원주시청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적으로 통지할 계획이며 수상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 할 예정이다.
임윤지당 얼 선양 백일장은 2013년 까지 원주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강원감영에서 직접 참여하는 형식으로 총 다섯 번이 개최되었으나, 올해부터는 강원도 전 지역으로 확대하여 공모 형식의 백일장으로 개최하게 된다
원주시 관계자는 “임윤지당 백일장을 통해 임윤지당의 고귀한 얼과 정신을 계승하는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게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대표 손시훈 기자의 최신 뉴스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