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TV/연예뉴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찍고 듣고 맛보고 즐기는 스펀지의 맛있는 코너 네모로드 이번 주부터 새로운 주인공과 함께 로드원정을 떠난다고 한다.
박철의 먹성과 허경환의 재치를 뛰어넘는 로드의 새 주인공은, 천하무적 야구단에서 야구 해설가로 화려한 언변을 확인시켜준 허준이다.

 

스펀지 제로 350회 2010년 9월 10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사진=KBS

 

전국으로 새롭게 로드 원정을 떠나는 허준을 위해 준비한 네모로드 주제는 꼬챙이에 끼워 장작이나 숯불에 굽는 요리, 향긋한 육질이 입 안 가득 맴도는 바비큐다.

경기도 양주에서 시작된 첫 번째 바비큐는 바비큐 정석, 통돼지 바비큐!!
바삭하게 구워진 껍질과 부들부들 뽀얀 속살이 아밀라아제를 뿜어내는 통돼지 바비큐 맛에 말 많은 허준이 기어코 말을 잊었다는 후문이다.

게다가, 통돼지 바비큐 속에는 아주 놀라운 비밀이 숨겨져 있다고 하는데, 과연 통돼지 바비큐 뱃속을 채우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
그 비밀은 10일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기질 새도 없이 만난 두 번째 바비큐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삼겹살 바비큐 초밥!!!
300도를 웃도는 화덕에서 단시간에 구워진 연한 바비큐는 얇게 포를 뜬 뒤, 한입 크기의 밥 위에 올려지는데, 여기에 특제 된장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바비큐계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스펀지 제로 350회 2010년 9월 10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사진=KBS 

 

스펀지에서는 우리나라 토종 식용 식물인 도라지 끝에 피어있는 도라지꽃의 화려한 변신을 소개한다.

선연한 보랏빛이나 순백의 흰빛 두 가지 종류의 색을 지닌 도라지꽃은 어르신들의 말씀에 의하면, 어린 시절 하나의 놀이로 이용되기도 했다는데 과연 어떤 놀이일까?
어르신들에게 전해들은 얘기에 의하면, 도라지꽃 놀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도라지꽃 속에 개미를 넣고, 개미가 빠져나가지 않도록 꽃잎을 모두 오므린 뒤 좌우로 흔들면 된다는 것.
그러나, 여기서 놀라운 점은 이러한 과정에서, 도라지꽃 잎의 색깔이 변한다는 것! 스펀지에서 직접 실험에 도전을 자처했다.


어르신의 조언을 얻어 위의 방법대로 도라지꽃 놀이를 하고, 꽃잎을 펼치자놀랍게도 선연한 보랏빛의 도라지꽃이 짙은 분홍색으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관련 전문가에게 확인해본 결과, 분홍색으로 색깔이 변한 이유는 개미가 위협을 느끼면서 내뿜는 포름산이 도라지꽃에 있는 안토시아닌 색소와 만나면서 변색이 되는 과정으로 확인되었다.

 

스펀지 제로 350회 2010년 9월 10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사진=KBS

 

10일, 스펀지에서는 강원도 태백시에 위치해 있는 독특한 폭포를 소개한다.

이름만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독특한 폭포의 이름은 ‘비와야 폭포’ 평소에는 평범한 절벽의 모습에서 비가 내리면 폭포가 만들어져 이와 같은 이름이 붙었다.
스펀지에서 밝힌 제작 비하인드에 의하면, 비와야 폭포의 쏟아지는 물줄기를 찍기 위해 맨 처음 폭포를 찾은 것은 무려 3년 전. 2007년부터 촬영을 시작했다는 얘기다.

 

첫 방문에는 너무 맑은 날씨 때문에 폭포를 볼 수 없어 허무한 철수를 해야 했고, 비가 온다는 마을 주민의 제보를 듣고 수차례 찾아갔지만, 강수량 부족 혹은 때를 못 맞춘 이유로 시원하게 쏟아지는 물줄기를 촬영할 기회가 쉽게 주어지지 않았다.

그리고 마침내, 그로부터 3년이 지난 2010년 9월..드디어 비와야 폭포의 명장면을 방송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

자연의 힘으로 날씨에 따라 모습을 달리하는 비와야 폭포의 웅장함은 9월 10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KBS 2TV> 스펀지제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펀지 제로 350회 2010년 9월 10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사진=KBS 

 

스펀지의 터줏대감 MC 이휘재가 부르는 여자 친구 애칭은 ‘귀염댕이’를 줄인 그냥 ‘댕이’~

지난 달 이휘재 씨의 결혼 발표를 겨냥한 듯, 스펀지에서는 남녀 간의 아름다운 러브스토리를 준비했다.


그간 동화 속에서만 볼 수 있었던 왕자님과 공주님은 실제 사랑은 어떨까?

세계 곳곳에 존재하는 왕이 나라를 통치하는 입헌군주제 나라들. 그 속에는 동화보다 더 동화 같은 실제 러브스토리들이 있다는데... 왕실의 반대를 무릅쓰고 당당히 사랑을 선택한 아름다운 로맨스를 공개한다.

실제 네덜란드의 프리소 왕자는 왕실과 의회의 반대에 부딪히자 왕위계승권을 포기하고 사랑을 선택했다, 말 그대로 꿈같은 이야기다.

 
지난 6월, 결혼식을 올린 스웨덴의 승계서열 1위 빅토리아 공주는 촌스러운 시골청년과 공주님과의 사랑으로 세간을 떠들썩하게 했다. 개구리 왕자라는 별명을 지닌 순박한 시골청년 다니엘과 왕실의 반대에도 굴하지 않은 빅토리아의 뜨거운 러브스토리가 공개된다.

게스트로 출연한 강예빈 씨는 지난 3일 스펀지 녹화장에서 실제로 두바이 왕자에게 청혼을 받은 사연을 공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자세한 내용은 9월 10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KBS 2TV> 스펀지제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상이 뒤집히는 극한의 고통, 어지럼증과 메니에르 증상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원인을 알 수 없는 어지러움을 겪고 있다면 우리의 ‘귀’와 ‘뇌’를 의심하라! 주로 ‘소리’를 듣는 기관으로 알려진 우리의 귀. 하지만 귀에는 또 다른 중요한 기능이 있다. 바로,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전정기능! 전정기능에 장애가 발생할 시, 대부분의 환자들이 어지럼증을 호소한다. 생로병사의 비밀 - 세상이 뒤집히는 극한의 고통, 어지럼증 2010년 9월 16일 (목) KBS 1TV 22:00~22:50 사진=KBS 단순한 빈혈과 두통으로 여겼던 어지러움이 극심한 고통으로 정상적인 생활을 방해하고 우리의 삶을 송두리 째 앗아가 버릴 수 도 있다! 뇌질환의 전조증상 일지도 모르는 어지러움, 그냥 지나쳐 버린다면 우리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 어지러움의 다양한 원인과 치료방...  
1대100, 배우 정은표와 6억연봉 VIP자산관리사 유수진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감초연기의 달인이자, 명품 조연 연기자로 손꼽히는 배우 정은표가 KBS <1대100> 5천 만원에 도전한다! "탕수육, 팔보채, 파이팅!"이라는 구호를 외치며 개구쟁이 남매의 손을 잡고 등장한 정은표는 “아이들도 있는데 1단계에서 포기하고 5천만원 양보해라”라며 100인에게 견제멘트를 날렸다. 또한 아빠가 별로 똑똑하지 않다는 아이들의 말에 “사실 숨어서 책 본다. 먼저 도전한 강성진씨처럼 오늘 지적인 이미지를 확실히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100명 중 13명 탈락이라는 의외의 상황을 연출한 <개구리헤엄>문제로 1단계를 출발한 정은표는 절반에 가까운 45명이 떨어질 때 까지 찬스를 아끼며, 앞서 밝힌 포부처럼 지적인 모습과 풍부한 상식을 자랑했다. 1대100 170...  
행복한 교실, 일 년 만에 기적을 이룬 교동고등학교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행복한 교실> ‘공교육 희망 찾기’ 에서는 자신감도, 목표도 없던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준 교동 고등학교를 소개한다. 주민 수 3천여 명의 작은 섬에 있는 교동고는 일 년 전까지만 해도 앞이 보이지 않는 학교였다. 교동고 학생들은 섬마을이라는 지역 특성과 열악한 교육 환경으로 자신감과 의지마저 결여되어 있었다. 하지만 교동고는 일 년 만에 3학년 25명 전원 모두가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과연 교동고가 변화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3월에 부임한 전종공 교장은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목표를 심어주는 것이 시급하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커튼부터 면학실의 개인 책상에 이르기까지, 아이들이 존중받고 있다는 느낌이 들도록 분위기를 바꿔나갔다...  
신동엽, 장항준 녹화도중 장기기증 서약 사실 밝혀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얼마 전, 인기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속에서 유진과 결혼식을 올리며 러브라인에 급물살을 타고 있는 ‘구마준’역의 주원이 과거 유진의 팬이었다고 밝혀 화제다. ‘제빵왕 김탁구’ 촬영장을 찾아간 밤샘버라이어티 <야행성> 녹화에서 유진의 첫 인상에 대해 묻는 질문에 주원은 실제로 드라마 포스터 촬영 날 유진을 처음 봤는데 촬영 컨셉 상 유진이 굉장히 진한 화장을 하고 온 탓에 무섭고 다가가기 어려워 보여 첫인상이 좋지 않았다고 밝히며 하지만 바로 다음 촬영일에 민낯으로 나타난 유진을 보고 나서야 마음이 편해져 친해질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 이어서 주원은 나이차이가 드러나 유진이 싫어할지도 모르겠다면서 사실은 초등학교 6학년 때 ‘SES'의 열혈 팬...  
스펀지제로 350회, '비와야 폭포' 소식과 이휘재 여자친구 애칭은 '댕이'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찍고 듣고 맛보고 즐기는 스펀지의 맛있는 코너 네모로드 이번 주부터 새로운 주인공과 함께 로드원정을 떠난다고 한다. 박철의 먹성과 허경환의 재치를 뛰어넘는 로드의 새 주인공은, 천하무적 야구단에서 야구 해설가로 화려한 언변을 확인시켜준 허준이다. 스펀지 제로 350회 2010년 9월 10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사진=KBS 전국으로 새롭게 로드 원정을 떠나는 허준을 위해 준비한 네모로드 주제는 꼬챙이에 끼워 장작이나 숯불에 굽는 요리, 향긋한 육질이 입 안 가득 맴도는 바비큐다. 경기도 양주에서 시작된 첫 번째 바비큐는 바비큐 정석, 통돼지 바비큐!! 바삭하게 구워진 껍질과 부들부들 뽀얀 속살이 아밀라아제를 뿜어내는 통돼지 바비큐 맛에 말 많은 허준이 ...  
조선 역사상 최대 인원이 참여한 길이 100m의 상소문, 만인소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1792년, 조선 역사상 최대 인원이 참여한 특별한 상소가 있다. 100M에 달하는 엄청난 길이, 1만 명이 넘는 유생들의 연대 서명! 만 사람의 뜻은 천하의 뜻 그것은 바로 ‘공론(公論)’이었다. 18세기 후반, 만 명이나 되는 인원이 연대 서명한 만인소 사진=KBS 경북 안동에 있는 한국국학진흥원 유교문화박물관에는 길이 99.25M의 상소가 남아있다. 1855년 (철종 6년) 이휘병을 소수(疏首)로 해서 사도세자 추존을 청원하는 내용으로 봉헌된 '만인소'다. 만인소는 크게 상소문을 적은 부분과 이름과 서명을 적은 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 서명자의 이름 중에는 같은 성, 같은 항렬 등이 눈에 띈다. 교통과 통신도 발달되지 않았던 18세기 후반, 만 명이나 되는 인원이 연대 서...  
영아트갤러리, 'The Following Day' 시간을 넘나드는 작가 나정화展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존재와 비존재, 생명과 비생명 사이의 시간을 넘나드는 작가 나정화 작품전이 서울 인사동 영아트갤러리(02-733-3410)에서 9월 29일부터 10월 5일까지 열린다. 순수하면서도 이지적인 서정적 추상의 느낌이 살아 있는 나정화의 작품은 지금도 미래를 향해 흘러가고 있는 우리 모두의 존재 이유에 대해 물음을 던지고 있다. 화면 전체에 퍼져있는 점처럼 찍혀진 움푹 파인 효과를 통해 광범위한 시간의 흔적을 드러내고, 질서와 무질서 사이에서 조화를 이끌어내는 능란한 감각은 보는 이의 감성을 깊이있게 자극하는 힘을 가진다. 영아트갤러리 The Following Day 작가 나정화 작품전 사진=손시훈기자 <The Following Day>라는 타이틀이 붙은 이번 전시회에 대해 나정화 작...  
낭독의 발견, '소설가 김영하의 도시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불안하다..소통은 없다. 모두가 타인이다. 그저...떠돌 뿐이다. ”도시. 도시인들의 숨겨진 삶의 이면. 그 회색빛 자화상. 기발한, 경쾌한, 감각적인, 도시적인...이라는 수식어가 잘 어울리는 소설가 김영하. “작가는 자기 내면에 있는 어두운 지하실에 문을 열고 괴물을 끄집어내는 사람이다”라고 말하는 그를 스튜디오에서 벗어나 치열한 삶의 현장 도심 속에서 도시인의 감성, 그리고 그 내면의 풍경에 대해 이야기 하는 파격적인 낭독무대! 낭독의 발견 - '김영하의 도시인' 2010년 9월 6일 (월) 밤 12:35 ~ (KBS 2TV) 자료제공=KBS 9월 6일 밤 12시 35분에 방송될 KBS 2TV <낭독의 발견>은 소설가 ‘김영하의 도시인’편으로 한국과 일본을 사로잡은 매혹적인 목소...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