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Jan-28
트위터, 동영상 촬영 편집부터 그룹채팅 기능까지 대대적 업그레이드2015.01.28 08:48:10
부제 : | IT |
---|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별도의 동영상 앱이나 인스턴트 메신저를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이제 트위터 앱 하나면 동영상 촬영, 편집, 공유는 물론, 친구들과 그룹 채팅까지 편리하게 트위터 내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트위터코리아(대표: 소영선)는 트위터 이용자들이 트위터 만으로 동영상과 그룹 채팅을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동영상과 다이렉트 메시지(Direct Message) 기능을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 한다고 밝혔다.
▶140자 단문 넘어 동영상으로 세상과 소통 ‘동영상 촬영, 편집, 트윗까지 원스톱’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트위터 사용자들은 140자 단문을 넘어 이제 동영상으로도 손쉽게 세상과 소통할 수 있게 됐다. 트위터 앱만 있으면 동영상 촬영은 물론, 편집과 공유, 그리고 검색을 통한 흥미로운 동영상 감상까지 모두 원스톱으로 가능해진 것.
동영상 촬영을 위해서는 '트윗하기'를 누른 후, 카메라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휴대폰 카메라 전면, 후면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녹화하기 버튼을 ‘댔다-뗐다’ 반복하며 영상을 끊어 촬영하므로 별도의 편집 없이 콘텐츠 관리가 용이하다. 이미 촬영된 보유영상도 편집할 수 있다. 업로드 된 동영상은 화면 상단하단 어디에나 고정할 수 있고 동영상을 보면서 동시에 타임라인도 확인할 수 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대표 손시훈 기자의 최신 뉴스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