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자동차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인제스피디움(대표: 이승우)은 참여형 모터스포츠 이벤트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메인 경기인 ‘인제 내구’의 공식 타이어 후원사로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금호타이어가 오피셜 타이어로 참여하는 인제 내구는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메인 이벤트로 1,600cc 이상 3,800cc 이하(터보 또는 자연흡기)의 배기량을 가진 다양한 차종들이 배기량에 따라 클래스가 나뉘어 참가하는 대회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모터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인제스피디움이 작년부터 시작한 종합 모터스포츠 플랫폼으로, 자동차는 물론 바이크까지 참가해 다양한 종목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또, 메인 이벤트로 내구레이스를 내세워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해당 종목의 시리즈 대회를 운영해 내구레이스를 국내 시장에 안착케 하는 등 국내 모터스포츠 종목 다변화에 이바지했다고 평가받는다.


금호타이어는 이번 후원으로 인제 내구에 참가하는 경주차의 타이어 공급에 독점적인 권한을 가지며 극한의 주행환경인 내구레이스에서 공식 타이어인 ‘엑스타 V730’ 모델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인제 내구의 공식 타이어인 엑스타 V730은 국내외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초고성능 컴파운드와 견고한 블록 디자인으로 고속 주행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과 코너링을 보여준다.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공통으로 사용될 수 있는 이 타이어는 레이싱 서킷에서 랩타임을 줄일 수 있도록 최적의 포뮬러 기술이 적용됐다.

실제로, 엑스타 V730은 미주 지역의 많은 경기에서 사용되는 레이싱용 타이어로 다양한 외부 타이어 테스트를 통해 내구성이 뛰어나 특히 내구레이스에 큰 강점을 가진 것으로 검증된 바 있다.

인제스피디움의 이승우 대표는 “인제 내구의 발전을 위해 올해부터 규정 강화를 노리고 다양한 기업과 후원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대회 시간의 증가 등 작년에 비해 더욱 가혹한 환경에 처해지는 올해 경기의 특성상 우수한 타이어가 꼭 필요했는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금호타이어의 우수한 기술력의 타이어가 공식 타이어로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며, “이번 금호타이어와의 협업은 인제 내구는 물론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공신력을 키우고 대회 활성화에 상당한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두번째 시즌을 맞는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오는 4월 13~14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4개 라운드를 약 7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인제스피디움 X 금호타이어, 참여형 모터스포츠 발전위해 손잡았다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인제스피디움(대표: 이승우)은 참여형 모터스포츠 이벤트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메인 경기인 ‘인제 내구’의 공식 타이어 후원사로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금호타이어가 오피셜 타이어로 참여하는 인제 내구는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메인 이벤트로 1,600cc 이상 3,800cc 이하(터보 또는 자연흡기)의 배기량을 가진 다양한 차종들이 배기량에 따라 클래스가 나뉘어 참가하는 대회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모터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인제스피디움이 작년부터 시작한 종합 모터스포츠 플랫폼으로, 자동차는 물론 바이크까지 참가해 다양한 종목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또, 메인 이벤트로 내구레이스를 내세워 국...  
미쉐린, 아시아 르망 시리즈 '레이싱 전용타이어' 공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125년 앞선 기술력의 글로벌 타이어 제조업체 미쉐린타이어는 오는 20일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1전을 치루는 아시아 르망 시리즈에 레이싱 전용타이어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미쉐린타이어는 지난달 세계 3대 레이스로 꼽히는 르망24시 경주에서 접지력과 내구성에서 모두 경쟁 타이어를 압도하는 성능으로 파트너팀인 아우디의 속도증가와 시간단축에 기여하며 연속 17년째(통산 23번째) 우승을 이끌어 이번 아시아 르망 시리즈에 공식 파트너로 선정되었다. 르망 24시는 전세계를 대표하는 내구 레이스이다. 프랑스 르망지역에 위치한 13.629km 길이의 사르트 서킷에서 쉬지 않고 24시간을 3명의 드라이버가 한팀을 이루어 주행하며 가장 많은 거리를 소화한 팀이 이기는 방식이다. 24시...  
현대차, 친환경 프리미엄 타이어 증정 프로모션 진행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차량 보급 확대를 위해 금호타이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친환경 프리미엄 타이어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는 최근 환경과 연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하이브리드 차량을 비롯한 친환경 차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국내 자동차 대표 기업으로서 친환경 차량의 대중화에 앞장서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를 위해 현대차는 금호타이어와 업무협약을 체결, 7~9월에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에코윙 S’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솔루스 TA31’ 2개를 출고 후 1~3년 내에 무상으로 교체할 수 있는 교환권을 제공한다. (단, 교체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