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부제 : - 눈높이 맞춘 연두순방, 시민 체감 끌어올려‥공감대 형성 기대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 원강수 원주시장은 지난 1월 15일 중앙동 순방을 시작으로 2월 28일 학성동까지 25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연두순방은 주민 불편과 관련된 사항을 속도감 있게 해결하기 위해 사업부서장이 주요 사업을 직접 설명하고 개선 방안 등을 주민들과 함께 논의하는 등 읍면동 맞춤형 주민과의 대화 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에는 해당 지역에서 진행 중이거나 계획 중인 사업을 작년보다 세분화해 설명함으로써, 시민 체감을 끌어올려 원주시의 정책사업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기대하고 있다.


접수된 건의사항 220여 건은 소관부서에서 신속히 확인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해 처리결과를 전달할 예정이며, 오는 4월 읍면동장 회의를 통해 진행상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읍면동의 현안이 원주시가 가장 신속히 해결해야 하는 사안”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 시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시정에 반영하겠다.”라고 전했다.(자료제공=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자치행정과)


제목
전남도, 친환경수산물 생산기반 구축에 1천680억 file
경남도, 해외 전문가 초청으로 시설채소 농가 소득 증진에 새로운 발판 마련 file
광주청년 500만원 모으면 1000만원 목돈 준다 file
눈높이 맞춘 연두순방, 시민 체감 끌어올려 file
광주시, 공공배달앱 최대 5000원 할인쿠폰 쏜다 file
원주시, ‘대학 연계 공공기관 진로체험 프로그램’ 성황리 마쳐 file
속초시, 공공산후조리원 운영을 위한 수탁자 공개 모집 file
고품질 마늘 생산 ‘봄철 관리’ 필수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