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TV/연예뉴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새롭고 특별한 맛이 있는 곳이라면, 전국 어디든 일단 떠나고 보는 KBS 2TV <스펀지 제로>의 메인 코너, ‘네모 로드’ 이번 네모로드의 주제는 소개팅의 대표 음식이자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탁월한 음식, 파스타다. 맛도 보고 지식도 얻는 1석 2조로 업그레이드된 네모로드 파스타 편에서 로드 허에게 주어진 미션은, ‘파스타에 대해 공부하라’는 것!


제작진이 내는 문제의 답을 맞혀야만 원하는 파스타를 먹을 수 있다. 먹기 위한 일념 하나로 잠 대신 파스타 공부를 선택한 로드 허! 과연 그는 눈앞의 파스타를 쟁취할 수 있을지 기대해 보자.

 

1299815027.jpg

스펀지 제로 372회 2011년 3월 11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자료제공=KBS

 

이번 파스타 로드를 통해 확인하게 된 지식 중 가장 놀라운 사실은 <파스타가 원래 손으로 먹던 음식이었다>는 것, 때문에 귀족이나 왕의 식탁에 파스타가 오르는 일은 없었다고 한다.

 

다양한 먹을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배울 거리까지 풍성한 파스타 로드!

로드 허가 첫 번째로 찾은 곳은 서울 중구 <고기쌈 파스타> 냉면과 고기를 뛰어넘는 환상 조합인 고기쌈 파스타는 프라이팬에 구운 야들야들한 부챗살을 따로 나온 크림 스파게티 위에 얹고 함께 돌돌 말아 먹으면 된다.고기와 파스타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먹는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다고 한다.

 

두 번째로 도착한 곳은 경기 용인시의 <매생이 파스타> 올리브기름에 매생이와 굴만을 이용하여 맛을 낸 매생이 파스타는 보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지는 느낌이라고 하는데, 이 맛을 본 허준은 ‘바다의 향이 온 입안에 퍼진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허준이 도착한 곳은 한국인의 취향을 염두에 둔 메뉴 경기도 오산의 <김치 파스타>다,
김치 파스타는 원래 이탈리아 음식인 파스타를 오히려 해외로 역수출하기 위해 개발했다고 하는데, 사장님의 야심찬 한국 사랑이 가득 베인 김치 파스타는 얼큰한 국물과 함께 이루어져 진정한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에게도 인기 만점이라고 한다.

 

파스타에 관한 다양한 지식들을 함께 볼 수 있는 파스타 로드 1탄은 3월 11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KBS 2TV <스펀지 제로>에서 확인 할 수 있다.

 

1299815070.jpg

스펀지 제로 372회 2011년 3월 11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자료제공=KBS 

 

통통한 증명사진! 이렇게 하면 날씬해 보인다? 매주 새로운 지식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펀지 제로>에서 ‘박철의 사진을 [네모]면 날씬해 보인다’는 놀라운 내용를 발표했다.

그 내용의 해답은, ‘박철의 사진을 [거꾸로 하]면 날씬해 보인다’는 것!


후덕한 얼굴로 환하게 웃고 있는 박철의 사진을 실제 180° 돌려보았더니 정말 한층 갸름해진 모습의 박철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 조금 더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 연예계 소문난 U라인 소유자.. 허준, 김신영, 강호동 등의 사진도 직접 실험해 본 결과, 모두 날씬해지는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전문가 말에 따라면 사진을 거꾸로 돌리는 것만으로 뚱뚱함을 날씬함으로 승화시키는 이 놀라운 현상은, 바로 우리의 눈이 착각하는 현상을 일컫는 ‘착시’라고 한다!
평소 사진을 거꾸로 뒤집으면 누구인지 알아보기 어려운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는 우리가 얼굴 지각 과정에서 하나하나의 요소들만 보는 것이 아니라 요소들 간의 관계까지 보기 때문이다. 쉽게 말해, 거꾸로 뒤집은 사진에서는 ‘누군지’ 혹은 ‘뚱뚱했는지’ 등에 대한 관계 파악이 어려워져 오지각이 생기는 것이라고 한다.

 

이밖에도 2005년부터 2010년까지 미국에서 열린 착시콘테스트 작품 중 그림 안에 숨어있는 원, 거꾸로 올라가는 공 등 신기한 착시 효과가 함께 공개된다고 하니 기대해 보자.

눈으로 확인하고도 믿을 수 없는 놀라운 착시의 세계는 3월 11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KBS 2TV <스펀지 제로>에서 펼쳐진다.

 

1299815122.jpg

스펀지 제로 372회 2011년 3월 11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자료제공=KBS 

 

감성 발라드 ‘내꺼 중에 최고’로 인기몰이 중인 그룹 8eight의 멤버 이현이 최고의 브레인임을 증명해 화제가 되고 있다. 밥만 잘 먹는 줄 알았더니 머리도 잘 쓰는 남자였던 것이다.

이미 지난 주 <스펀지 제로>의 ‘머리를 써라 리턴즈 2’에서 ‘단 한 번에 로프 매듭짓기’ 미션을 한 번에 성공시키며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어 놓은 바 있는 이현. 그가 신인가수 예아라, 영화 초능력자의 감초 에네스, 엉뚱 발랄 유채영 등의 도전자와 함께 스펀지 <머리를 써라>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대국민 두뇌 회전 프로젝트로 기획된 스펀지 머리를 써라!
몸풀기 단계부터 고난이도의 3단계까지 총 4개의 문제로 이루어진 이번 미션은, 문제를 풀어야 집에 갈 수 있는 이른 바 잔혹 무도한 실험 중의 하나로 시청자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

 

가요계의 브레인, 이현을 재발견하게 된 스펀지 머리를 써라! 발상의 전환을 꿈꾸고, 정해진 답이 없기에 더욱 도전하고 싶은 머리를 써라는 3월 11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KBS 2TV <스펀지 제로>에서 만날 수 있다.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런닝맨, 마카오에 이어 베트남에서도 ‘인기폭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오는 일요일 방송되는 SBS ‘일요일이 좋다 - 런닝맨’은 아시아 레이스 특집 2탄으로, 베트남에서 더욱더 재미있는 볼거리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제작진에 따르면 마카오에서 일정을 끝낸 후 베트남으로 떠난 전 출연자들은 피곤한 기색 없이 촬영에 임하며 새로운 레이스 시작을 알렸으며, 베트남에서도 런닝맨 열풍으로 가는 곳마다 거리가 마비되는 진풍경을 보이는 등 대표 한류 콘텐츠 런닝맨의 인기를 입증하였다. [사진제공=SBS] 하노이 대표 시장 거리에서는 베트남에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각양각색의 상품들을 팔고 있는 상인들과 게임을 하며 큰 웃음을 자아냈다고 한다. 상인들 역시 런닝맨 멤버들을 알아보고 적극적으로 게임을 함께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국 음식 알리미 ‘장나라표 떡’은 어떤 맛?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 음식이 최고죠~!” 장나라가 ‘한국음식관광축제’ 개막 행사에 등장, 현장을 후끈하게 달궜다. 장나라는 지난 18일 전라북도 일원에 위치한 전주월드컵 경기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2012 ‘한국음식관광축제’ 개막식에 홍보대사 자격으로 참석, 각국 내빈 및 시민들과 자리를 빛냈다. [사진제공=나라짱닷컴] 이 날 장나라는 적극적인 자세로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 능수능란하게 ‘홍보 대사’ 역할을 해내며 종횡무진 활약을 펼쳤다. 2년 연속 ‘한국음식관광축제’ 홍보대사로 활동한 내공이 백분 발휘됐던 셈이다. 무엇보다 장나라는 이 날 개막식 전 있었던 ‘한국음식관광축제’ 기자회견에도 모습을 드러내며 한국음식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던 상황. 한류스타로서 해외에서 활발한...  
스펀지 제로 ‘최신판’… 이색음식 ‘괴식’ 선보여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새롭게 변신한 스펀지에서 선보이는 새 코너. 최고로 신기한 제보 판정, 최신판! 여러 제보 가운데 가장 신기한 제보를 뽑아서 직접 패널들이 판정한다. 지난 주, 첫 선을 보인 최신판의 최고로 신기한 제보는 ‘복권 용지에 뜨거운 물을 부으면 검게 변한다’! 그렇다면 이번 주 최신판이 준비한 주제는? 바로 ‘괴식’. [사진제공=KBS]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재료를 이용해 최상의 맛에 도전하는 ‘괴식’편이 패널들의 판정을 기다리는데... 귤로 밥을 지은 귤밥을 비롯해 초콜릿과 치즈, 커피, 카레 가루를 넣은 이색 카레 그리고 수박껍질을 넣은 신개념 된장찌개까지! 스튜디오에서 직접 모든 음식을 시식한 패널들은 독특하면서도 신기한 괴식에 감탄을 금치 ...  
파스타는 원래 ‘손’으로 먹던 음식…밝혀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새롭고 특별한 맛이 있는 곳이라면, 전국 어디든 일단 떠나고 보는 KBS 2TV <스펀지 제로>의 메인 코너, ‘네모 로드’ 이번 네모로드의 주제는 소개팅의 대표 음식이자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탁월한 음식, 파스타다. 맛도 보고 지식도 얻는 1석 2조로 업그레이드된 네모로드 파스타 편에서 로드 허에게 주어진 미션은, ‘파스타에 대해 공부하라’는 것! 제작진이 내는 문제의 답을 맞혀야만 원하는 파스타를 먹을 수 있다. 먹기 위한 일념 하나로 잠 대신 파스타 공부를 선택한 로드 허! 과연 그는 눈앞의 파스타를 쟁취할 수 있을지 기대해 보자. 스펀지 제로 372회 2011년 3월 11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자료제공=KBS 이번 파스타 로드를 통해 확인하게...  
이제는 잊혀진 정선의 음식, 감자반대기와 콩갱이·채만두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정선의 밥상은 달콤하지 않다. 게다가 매우 불친절하다. 즉각적으로 혀가 반응해야만 '맛있다'라고 말하는 오늘의 사람들에게 정선 오지의 시골 밥맛은 더디게 온다. 거칠고 투박한 식감 속에는 산간 오지, 고립의 일상을 견뎌온 사람들의 질긴 생명력이 있다. 긴 겨울, 무던한 시간이 만들어 낸 한국인의 밥상. 정선의 겨울 밥상을 통해 느리고 불편한 한국인의 밥상이 오랜 세월 간직해온 숨은 의미를 발견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한국인의 밥상’ 정선의 음식 감자반대기, 콩갱이, 채만두, 장아찌 김밥 자료제공=KBS 손발이 맞아야 나오는 음식, 디딜방아와 감자 반대기! 임계면 내도전리. 겨울이면 최금자 할머니 댁 디딜방아 집은 언제나 사람들로 북적인다. 얼린 감자...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