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부산 지역 뉴스


카테고리 : 의료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부산 센트럴병원(정일권 병원장)이 로봇(MAKO)을 이용한 고관절 수술의 연수를 마치면서 해당 수술을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시작하게 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정일권 병원장 외 로봇(MAKO)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는 장형서 의무원장, 정진욱 진료원장, 김현호 로봇인공관절센터장 등이 참석하면서 해당 의료기술에 대한 열기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국내에서는 로봇(MAKO)인공관절수술이 무릎 전치환술에 주로 적용되고 있었는데 부산 센트럴병원은 무릎 부분치활술에 이어 고관절 부분도 부산에서 최초로 도입하여 다양한 증상을 가진 환자에게 로봇(MAKO)인공관절 수술을 먼저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관절에 로봇(MAKO)인공관절치환술을 활용할 경우, 무릎보다 더 깊숙이 위치한 고관절에 인공관절 위치를 정확하게 삽입 시킬 수 있으며 다리 길이를 세밀하게 측정할 수 있어 적은 오차 범위, 높은 안정성, 세밀함으로 집도의와 환자 모두 높은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

센트럴병원 정일권 병원장은 “환자분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연구와 교육을 실현해 나갈 것이며, 다양한 원인으로 힘겨워하는 환자분들에게 안심하고 받을 수 있는 그리고 치료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http://www.honestnews.co.kr)
부산 센트럴병원, 로봇을 이용한 고관절 수술 시작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부산 센트럴병원(정일권 병원장)이 로봇(MAKO)을 이용한 고관절 수술의 연수를 마치면서 해당 수술을 부산에서는 처음으로 시작하게 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정일권 병원장 외 로봇(MAKO)인공관절수술을 진행하는 장형서 의무원장, 정진욱 진료원장, 김현호 로봇인공관절센터장 등이 참석하면서 해당 의료기술에 대한 열기를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국내에서는 로봇(MAKO)인공관절수술이 무릎 전치환술에 주로 적용되고 있었는데 부산 센트럴병원은 무릎 부분치활술에 이어 고관절 부분도 부산에서 최초로 도입하여 다양한 증상을 가진 환자에게 로봇(MAKO)인공관절 수술을 먼저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관절에 로봇(MAKO)인공관절치환술을 활용할 경우, 무릎보다 더 깊숙이 위치한 고관절에 인공관절 위치를 정확하게 삽입 시킬 수 있으며 다리 길이를 세밀하게 측정...  
부산시, 국제박람회기구 현지실사 대비 특별안전점검 실시! file
 
부산시, 스타일브이 업체 관련 소비자피해 대폭 증가‥소비자 주의 필요
 
부산시, 전남도‧경남도와 함께 해양레저관광 중심으로 거듭난다
 
우리 집에서 담그는 우리 콩 우리 장[醬] file
 
부산시, '사람이 안전한 길' 만든다
 
부산시, 홍콩 선물용품 박람회 참가 지원한다 '26일까지 신청 접수'
 
우리 아이가 이용하는 로블록스, 메타버스 바로알기 강연회 개최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