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부산 지역 뉴스


카테고리 : 소통 
부제목 : - 부산-경남 행정통합 추진 관련 시도민 여론수렴 당초대로 추진
- 부산, 경남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2천 명 대상, 5월 말과 6월 초에 걸쳐 총 2회 실시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부산-경남 행정통합과 관련하여 시도민 여론 수렴을 위한 여론조사를 당초대로 실시하는 것에 합의했다고 오늘(24일) 밝혔다.


여론조사는 부산과 경남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하며 5월 말과 6월 초에 걸쳐 총 2회, 유·무선 전화 면접조사로 실시될 예정이다. 1회당 2천 명을 표본으로 부산시민과 경남도민 각 1천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여론조사는 행정통합 절차의 추진에 앞서 시도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이다. 앞서 부산시와 경남도는 행정통합 추진 계획과 여론조사의 추진 일정 및 문항에 대해 실무추진위 개최를 통해 여러 차례 협의를 진행하고 전문가 자문까지 완료한 상태다.


설문문항은 인적사항과 현안설문으로 구분하여 행정통합에 대한 인지 여부와 찬반 의견 및 사유에 대해 묻는다.


부산시와 경남도는 이번 여론조사로 시도민의 뜻을 확인하여 향후 행정통합 절차 추진 여부를 논의해 나갈 예정이다.(자료제공=부산광역시 행정자치국 자치분권과)

아동권리보장원, 전국 가정위탁지원센터 종사자 워크숍 개최
 
부산시, 생명나눔 유가족 자조모임 지원
 
부산시, 전세사기 피해 지원 확대 나선다!
 
부산시, 모든 구·군 장애인 평생교육이용권 사업 선정!
 
부산시, 오늘부터 의사 집단행동 대응 '부산형 응급의료상황실' 운영
 
2024년 부산지역 장애인복지관 연합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실시 file
 
부산시, 전세사기 피해건물 시설안전 지원강화 나선다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 보상업무 위·수탁 협약 체결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