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충청남도 지역 뉴스


카테고리 : 복지 
부제목 : - 오는 28일까지 중증장애인 자산 형성 지원사업 참가자 모집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충남도는 중증장애인의 소득양극화를 해소하고 미래 자립을 돕기 위한 ‘2023년 중증장애인 자산 형성 지원사업 반짝 자립통장’ 신규 가입 대상자 100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반짝 자립통장은 도내 중증장애인의 미래 준비와 자립 자금 마련을 돕기 위한 통장으로, 3년간 매달 10∼20만 원을 저축하면 도가 자산 형성 지원금 15만 원을 매달 적립해 주는 사업이다.

최종 만기 시 최대 1260만 원의 적립금과 장애인 우대금리가 적용된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신청 자격은 도내 주소를 둔 만 15세 이상 만 39세 이하 중증장애인으로, 가구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100% 이하일 경우 신청할 수 있다. 

가입 희망 시 오는 28일까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군청 자산 형성 지원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다만 다른 지자체 또는 정부가 시행하는 청년희망키움통장, 내일키움통장, 희망저축계좌나 청년내일채움공제 등 비슷한 자산 형성 지원사업에 참여한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곽행근 도 장애인복지과장은 “도내 거주하는 중증장애인의 안정적인 미래와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자료제공=충청남도 복지보건국 장애인복지과)
충남서 일본뇌염 매개 모기 첫 발견 file
 
“도민 생명·재산 내가 지킨다는 각오로 대처해 달라” file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후원 물품 배송 차량 전달 file
 
전동보장구 이용 장애인 보험 가입 지원
 
다문화가족과 소통·화합의 장 연다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율 광역시도 1위
 
탈시설 장애인 ‘자립’ 첫발 뗐다
 
충남도립대 호텔조리제빵학과, 국제요리 경연대회 상 휩쓸어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