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강원도 지역 뉴스


카테고리 : 세무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자동차세 체납 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를 연중 실시하여 상습체납차량을 근절하고, 납세의식 제고에 힘쓴다.


2023년 3월 31일 납부 기한으로 번호판 영치 예고서를 발송하였으며, 오는 4월부터 연말까지 자동차세 납세태만 및 고질체납 대상을 중점적으로 하여 집중 단속에 나선다.



강릉시 체납차량 단속 사진.(자료제공=강릉시 징수과 징수담당)


관내는 물론 관외 거주 차량에 대해서도 주소지‧거주지를 추적하여 적극적 영치를 실시하고, 고질·상습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차량 본거지를 면밀히 조사하여 강제견인 후 공매처분 할 방침이다.

오는 9월에 영치 예고서를 1회 추가 발송하여 사전안내를 통한 납세저항 최소화를 도모하고, 1~2회 일시체납자의 자발적 납부를 유도하는 등 체납 횟수별 현황에 따라 다각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다만, 위축된 경제활동 등을 고려해 소액 체납차량과 생계형 체납자는 상담을 통하여 번호판 영치 유예나 분할납부를 권장하는 등 탄력적인 징수 활동을 진행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고의·상습 체납자에 대해 현장조사 등 적극적인 체납 징수활동을 펼쳐 주민들의 납세 의무를 고지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릉시, 자동차세 체납차량 연중 단속 나선다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자동차세 체납 차량에 대한 번호판 영치를 연중 실시하여 상습체납차량을 근절하고, 납세의식 제고에 힘쓴다. 2023년 3월 31일 납부 기한으로 번호판 영치 예고서를 발송하였으며, 오는 4월부터 연말까지 자동차세 납세태만 및 고질체납 대상을 중점적으로 하여 집중 단속에 나선다. 강릉시 체납차량 단속 사진.(자료제공=강릉시 징수과 징수담당) 관내는 물론 관외 거주 차량에 대해서도 주소지‧거주지를 추적하여 적극적 영치를 실시하고, 고질·상습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차량 본거지를 면밀히 조사하여 강제견인 후 공매처분 할 방침이다. 오는 9월에 영치 예고서를 1회 추가 발송하여 사전안내를 통한 납세저항 최소화를 도모하고, 1~2회 일시체납자의 자발적 납부를 유도하는 등 체납 횟수별 현황에 따라 다각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다...  
강릉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디자인 개발지원' 참여기업 모집
 
원주시 보행교통 지킴이 “2023 보행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file
 
명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병원동행 서비스 file
 
단구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원주사랑로타리클럽 우리동네 행복동행 나눔 봉사 41호 업무협약 file
 
'성황림 마을' 생태테마관광지로 발돋움
 
강릉시 소상공인 점포 환경개선 추진, 100개소 대상
 
2023년 제29기 박물관 강좌 개강식 개최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