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강원도 지역 뉴스


카테고리 : 복지 
부제목 : -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및 급·간식 품질 향상 통해 차별 없는 돌봄 실현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가 이달부터 다함께돌봄센터 이용료를 매월 10만 원씩 지원한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센터별 이용료가 달라 돌봄 수준의 차이가 발생한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시는 차별 없는 돌봄 서비스 실현을 위해 1억 6천만 원을 투입, 아동 1인당 매월 1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곧 다함께돌봄센터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및 급·간식 품질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송명순 여성가족과장은 “초등돌봄 양육 공백 문제가 사회적으로 큰 쟁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공백없는 돌봄 체계를 구축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주시는 현재 다함께돌봄센터 5개소를 민간위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돌봄 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신규 설치도 추진하고 있다.(자료제공=원주시 여성가족과)

강릉시보건지소·보건진료소, ‘치매예방프로그램’ 운영으로 큰 호응
 
강릉은 모두 작가다! 다섯 번째 이야기로 만나보는 소중한 추억 file
 
강릉시, ㈜파마리서치바이오와 공장증설 투자협약 체결
 
강릉시가족센터,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배우고, 나누며, 즐기는! 찾아가는 환경교육 실시
 
강릉시, 혹서기 대비 축산농가 순회진료 실시 file
 
소초면 천궁사, 저소득층에 백미 10㎏ 20포 후원 file
 
원주시, 6월부터 다함께돌봄센터 이용료 월 10만 원 지원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가 이달부터 다함께돌봄센터 이용료를 매월 10만 원씩 지원한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에 상관없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센터별 이용료가 달라 돌봄 수준의 차이가 발생한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시는 차별 없는 돌봄 서비스 실현을 위해 1억 6천만 원을 투입, 아동 1인당 매월 10만 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는 곧 다함께돌봄센터 프로그램 운영 활성화 및 급·간식 품질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송명순 여성가족과장은 “초등돌봄 양육 공백 문제가 사회적으로 큰 쟁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공백없는 돌봄 체계를 구축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원주시는 현재 다함께돌봄센터 5개소를 민간위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초등돌봄 수요가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