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강원도 지역 뉴스


부제 : - (사)원주시 번영회, 6월 11일 개운동에 양곡 5포 후원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 (사)원주시 번영회(회장 이문환)은 6월 11일(화) 개운동 행정복지센터(개운동장 김성식)에 백미(10kg) 5포를 기탁 하였다.


번영회장은 “우리 지역의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고 영광스럽다.”라고 말했다.


개운동 김성식 동장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나눔 실천을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취약계층에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후원 물품은 개운동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자료제공=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개운동)

판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영양 UP 지원 사업 펼쳐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 원주시 판부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영학)는 지난 10일 관내 독거노인들의 건강한 영양 관리를 위해 자체 후원금으로 마련한 균형 영양식(뉴케어) 20박스(약 54만 원 상당)를 지원했다. 2024년 판부면행정복지센터의 특화사업의 일환인 이번 사업은 중증질환자와 치아문제로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20세대를 발굴 및 선정하여 균형 있는 영양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8월에 하반기 사업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위원들은 해당 세대를 직접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필요한 부분을 청취하며 지역사회의 돌봄 문화를 몸소 실천했다. 황성환 판부면장은“소외된 이웃을 향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지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촘촘한 복지...  
(사)원주시 번영회, 개운동에 양곡 5포 후원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 (사)원주시 번영회(회장 이문환)은 6월 11일(화) 개운동 행정복지센터(개운동장 김성식)에 백미(10kg) 5포를 기탁 하였다. 번영회장은 “우리 지역의 소외된 취약계층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고 영광스럽다.”라고 말했다. 개운동 김성식 동장은 “관내 저소득층을 위해 나눔 실천을 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취약계층에 잘 전달하겠다.”라고 말했다. 후원 물품은 개운동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자료제공=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개운동)  
일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써니헤어스타일과 사랑나눔가게 협약 체결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 원주시 일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황명흠)와 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써니헤어스타일(대표 양서영)과 사랑나눔가게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사랑나눔가게 15호점인 써니헤어스타일 미용실 대표는 헤어커트 이미용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어려운 이웃을 매월 3명 선정하여 헤어커트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황명흠 민간위원장은 “헤어커트 이미용 서비스를 지원해 주신 써니헤어스타일 대표 양서영님께 감사드리며, 이 지원은 어려운 이웃 복지에 보탬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자료제공=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일산동)  
단계동 새마을부녀회, 6월 사랑의 반찬 나눔 봉사활동 추진 file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 원주시 단계동 새마을부녀회(회장 황순옥)는 지난 11일 행정복지센터 1층에 마련된 부녀회 주방에서 저소득 독거노인 16가구를 위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추진했다. 이날 회원들은 두부구이, 도라지무침, 애호박볶음 등 밑반찬 6종을 정성스럽게 준비하여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에 전달하며 이웃들의 안부를 살폈다. 황순옥 단계동 새마을부녀회장은 “반찬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필 수 있어 매우 보람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봉사에 적극 참여하여 사랑과 행복이 넘치는 단계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자료제공=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단계동)  
우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뚜레쥬르 원주상지대점 빵 후원 협약 체결 file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 원주시 우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웅재, 민간위원장 최인환)와 뚜레쥬르 원주상지대점이 지난 10일 매달 1회 빵을 정기후원하는 업무 협약을 맺었다. 매달 후원받은 빵은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최인환 위원장은 “나눔을 실천해주신 뚜레쥬르 원주상지대점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민관협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자료제공=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우산동)  
일산동 새마을부녀회, 정성 가득 반찬 나눔 봉사 실시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 원주시 일산동 새마을부녀회(부녀회장 황해옥)는 지난 10일 관내 저소득가구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정성 가득 반찬 나눔 봉사’를 실시하였다. 새마을부녀회원들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이른 아침부터 정성을 다해 조리한 두부조림, 멸치볶음, 제육볶음 등 5종의 반찬과 ‘유수네밥집’에서 후원받은 음식을 지역 내 독거노인 등 저소득가구 20세대에 전달하였다. 황해옥 새마을부녀회장은 “맛있는 음식을 후원해 주신 지역업체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반찬을 만들어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겠다.”고 말했다.(자료제공=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일산동)  
장기미착공부지 활용 기업유치전략 주효! 원주 기업도시 활기 UP!
- 즉시 투자 가능한 대체기업 발굴해 2,534억 투자・529명 고용 유치 성과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 원주시가 기업도시 내 장기미착공부지에 대한 기업들의 투자를 집중유치하며 도시가 점차 활기를 띄고 있다. 지정면 소재의 기업도시는 산업·연구·주거가 어우러진 복합도시로 개발되어 지난 2021년 5월 산업·연구용지 분양이 완료되었으나,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하여 일부 용지에 시설투자가 지연되었다. 이에 원주시는 장기미착공부지 현황 조사 및 즉시 투자가 가능한 기업을 발굴하고 토지 소유자와 중개하는 작업을 적극 추진하였다. 그 결과, 시는 현재까지 (주)서울에프엔비, ㈜현대메디텍, ㈜비알팜, ㈜광덕에이앤티 등 총 4개 기업을 유치하며 1,352억 원 투자·377명 고용 성...  
태장2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로 이웃사랑 실천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 원주시 태장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권숙녀)는 지난 10일 관내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등 생활이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를 펼쳤다.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정성스레 반찬을 만들어 태장2동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42가구를 찾아 반찬을 전달하였으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안부와 건강을 살피는 등 돌봄 역할까지 수행하였다. 권숙녀 태장2동 새마을부녀회장은“회원들의 정성이 담긴 반찬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 따뜻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자료제공=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태장2동)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