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광주 지역 뉴스


카테고리 : 부동산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토지분할이나 경계복원을 위한 측량을 완료하고 표석이나 표철로 영구적 지적경계점을 설치하는 시범사업을 올해 말까지 추진한다.


경계점 표지는 측량을 완료하면 지면에 설치하는 토지경계점이다. 그동안 지반에 따라 말목 또는 철못으로 표시했지만 재질 특성상 쉽게 손상돼 지속적으로 토지 경계를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로 인해 토지 소유자가 측량을 반복하거나 인접 토지와 경계 분쟁이 발생하는 등 불편이 있었다.



광주시, 토지 경계점에 지속 가능한 표지 설치. 화강암 표석 및 황동 표철 사진.(자료제공=광주광역시 토지정보과)


광주시는 이를 해소하기 위해 2022년부터 토지분할 측량을 대상으로 ‘영구적 지적경계점 설치 시범사업’을 추진해왔다. 올해부터는 토지경계 확인을 위해 실시하는 경계복원 측량까지 확대해 추진한다.

이 사업은 토지분할이나 경계복원을 위해 측량을 하는 경우, 토지소유자의 동의와 신청을 받아 지면 설치가 가능한 지적경계점을 대상으로 별도 추가 비용 없이 황동 재질의 표철이나 화강암 표석으로 영구적 경계점을 설치하고, 이후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과 계속 추진 등을 검토하게 된다.

양병옥 시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토지 경계점에 지속 가능한 표지를 설치해 경계 분쟁을 방지하고 시민의 재산권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생태 복원’ 월산근린공원, 시민 휴식공간으로 file
 
학업‧취업 갭 해외서 메우자…‘광주형 청년 갭이어’ 스타트
 
광주 5개 자치구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선정
 
광주자치경찰위원회, 4기 청년 서포터즈 112명 선발
 
광주시, 문화예술인 특화 상해보험 지원
 
광주시, 토지 경계점에 지속 가능한 표지 설치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토지분할이나 경계복원을 위한 측량을 완료하고 표석이나 표철로 영구적 지적경계점을 설치하는 시범사업을 올해 말까지 추진한다. 경계점 표지는 측량을 완료하면 지면에 설치하는 토지경계점이다. 그동안 지반에 따라 말목 또는 철못으로 표시했지만 재질 특성상 쉽게 손상돼 지속적으로 토지 경계를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로 인해 토지 소유자가 측량을 반복하거나 인접 토지와 경계 분쟁이 발생하는 등 불편이 있었다. 광주시, 토지 경계점에 지속 가능한 표지 설치. 화강암 표석 및 황동 표철 사진.(자료제공=광주광역시 토지정보과) 광주시는 이를 해소하기 위해 2022년부터 토지분할 측량을 대상으로 ‘영구적 지적경계점 설치 시범사업’을 추진해왔다. 올해부터는 토지경계 확인을 위해 실시하는 경계복원 측...  
“밝아지는 도심 교차로, 밤에도 안전하게”
 
광주시, 고액·상습체납자 명단공개 사전 안내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