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광주 지역 뉴스


카테고리 : 복지 
부제목 : - 농촌·준농어촌지역 거주 2000명에 10만원 상당 카드 지원
- 30일까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여성농업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사업’을 추진한다.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사업은 문화 및 여가활동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여성농업인에게 문화 서비스 분야의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광주시는 올해 2억원을 투입해 농촌지역과 준농어촌지역에 거주하고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19세 이상 75세 미만 여성농업인 2000명에게 연간 10만원(자부담 2만원 포함) 상당의 행복바우처 카드를 발급할 계획이다.


바우처카드는 영화관, 서점, 스포츠센터, 안경점 등 다양한 복지·문화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의료(병원·약국) 및 유흥, 사행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바우처카드 신청을 희망하는 여성농업인은 신분증과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를 지참해 오는 30일까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남택송 농업동물정책과장은 “농촌지역에 거주하는 여성농업인이 문화활동을 통해 직업적 자긍심을 갖도록 복지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양한 여성농업인 지원 정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자료제공=광주광역시 농업동물정책과)

광주 아파트, 자동심장충격기 관리 부실 file
 
광주시, 도시텃밭정원 ‘기후농부학교’ 개강 file
 
광주대표맛집 10곳 밀키트로 만난다
 
광주시,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사업 추진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여성농업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사업’을 추진한다. 여성농업인 행복바우처 사업은 문화 및 여가활동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여성농업인에게 문화 서비스 분야의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광주시는 올해 2억원을 투입해 농촌지역과 준농어촌지역에 거주하고 농업경영체를 등록한 19세 이상 75세 미만 여성농업인 2000명에게 연간 10만원(자부담 2만원 포함) 상당의 행복바우처 카드를 발급할 계획이다. 바우처카드는 영화관, 서점, 스포츠센터, 안경점 등 다양한 복지·문화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의료(병원·약국) 및 유흥, 사행업종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바우처카드 신청을 희망하는 여성농업인은 신분증과 농업경영체등록확인서를 지참해 오는 30일까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  
광주시청사 ‘시민 열린광장’으로 탈바꿈한다 file
 
광주시, 자치구 대상 지역사회보장계획 상담
 
광주 첨단산단 근로자도 ‘반값아침’ 누린다 file
 
광주시, 여성친화마을 8곳 선정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