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광주 지역 뉴스


카테고리 : 소통 
부제목 : - 광주시, 광주시민의숲 물놀이장 22일∼8월 20일 운영
- 15일마다 수질검사…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관리 강화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어린이들을 위한 도심 피서지 광주시민의숲 내 물놀이장이 개장한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쾌적한 물놀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북구 오룡동 ‘광주시민의숲’ 내 물놀이장을 오는 22일부터 8월 20일까지 운영한다.


물놀이장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을 열며, 13세 이하 어린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은 대청소와 시설물 점검을 위해 휴장하며, 우천 등 기상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운영 기간 물놀이장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응급상황 때 행동요령과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리 교육을 이수한 안전관리요원을 상시 배치한다. 특히 물놀이장 이용객 혼잡에 따른 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2022년 시민의숲 물놀이장 사진.


광주시민의숲 물놀이장은 1000㎡ 규모로 평균 수심은 20㎝다. 돌고래와 잠수함 모양의 대형 놀이기구를 비롯해 125m의 흐르는 물을 따라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주변 잔디밭에는 유아숲 체험시설이 있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물놀이장에 공급되는 물은 100% 수돗물이며, 사용한 물은 재사용하지 않고 매일 새로운 물로 교체한다.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할 수 있도록 15일마다 수질검사를 실시하는 등 위생관리를 철저히 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푸른도시사업소(062-613-6465)로 문의하면 된다.

김용만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최근 장맛비로 광주지역 저수율이 정상수치에 도달해 가뭄이 해소된 만큼 어린이들이 무더위를 식힐 수 있도록 개장 준비와 안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자료제공=광주광역시 푸른도시사업소)

광주시, 남구가족센터 개관…사회적 가족도시 '성큼' file
 
광주시·국회·시의회·교육청, 광주발전 뭉쳤다 file
 
광주시, 업무자동화로 '디지털행정' 가속
 
광주시, 5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단계 ‘관심’ 하향 file
 
광주시 “하루 만보 걷고 비만예방해요” file
 
대통령 자문기구 국민경제자문회의 ‘광주다움 통합돌봄’ 현장 찾아 file
 
광주시, 장애인 복지·의료 기반시설 확충 '박차' file
 
강기정 광주시장, 이탈리아서 도시‧문화 외교 file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