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상남도 지역 뉴스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29일 일본 효고현 고베시에서 개최된 재일 효고현 경남도민회 40주년 기념 신년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재개되었으며, 김병규 경제부지사를 비롯하여 이상철 도민회장, 이상렬 고베 총영사, 가타야마 야스다카 효고현 부지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고현 도민회 창설 40주년 기념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효고현 도민회는 지난 1982년 12월 창립하여 300여 명의 회원이 향토식수행사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부지사는 신년회에서 1975년부터 이어 온 향토식수행사, 서민자녀 장학금‧수해성금 기탁 등 도민회의 고향사랑과 도정지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효고현 간 국제교류, 도민회의 결속과 소통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해 온 재일 효고현 경남도민회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신년 인사 서한을 통해 “방산, 항공우주, 원전 산업 육성 등으로 경남이 대한민국의 산업과 경제를 선도하고 도민의 희망을 실현해 나가겠다”며, 민선 8기 도정의 올해 도정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도민회의 지지와 관심을 요청하였다.


경남도에 따르면 김 부지사는 신년회 참석에 앞서 가타야마 야스타카(片山 安孝) 효고현 부지사와 이상렬 주고베총영사, 이상철 재일 효고현 경남도민회 회장을 만나, 경남-효고현의 주요정책 및 지역근황, 향후 교류 강화, 효고현에 거주하는 재일도민 지원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김 부지사는 환담에서 “경남과 효고현은 2012년부터 10여 년간 지속적으로 교류해 왔는데 앞으로 양 지역의 산업․경제 특성, 우수정책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교류를 강화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하고, 올해 경남에서 개최되는 하동 세계茶 엑스포, 산청 세계전통의학항노화 엑스포를 소개하고 많은 홍보와 방문을 당부했다.


한편, 30일에는 오사카시로 이동하여 경남도에 투자 확대를 계획하고 있는 물류기업인 ㈜나이가이 트랜스라인(NAIGAI TRANS LINE)을 방문하여 고지마 요시히로(小嶋 佳宏) 대표를 만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의 부지, 투자 인센티브 등 경남의 투자입지를 소개하는 등 투자유치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재일 효고현 경남도민회 40주년 기념 신년회 참석 사진(자료제공=경남도)

김병규 경남도 경제부지사, 재일도민회 40주년 기념 신년회 참석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김병규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29일 일본 효고현 고베시에서 개최된 재일 효고현 경남도민회 40주년 기념 신년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재개되었으며, 김병규 경제부지사를 비롯하여 이상철 도민회장, 이상렬 고베 총영사, 가타야마 야스다카 효고현 부지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고현 도민회 창설 40주년 기념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효고현 도민회는 지난 1982년 12월 창립하여 300여 명의 회원이 향토식수행사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 부지사는 신년회에서 1975년부터 이어 온 향토식수행사, 서민자녀 장학금‧수해성금 기탁 등 도민회의 고향사랑과 도정지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효고현 간 국제교류, 도민회의 결속과 ...  
경남도, 취약계층 임플란트 지원대상 60세 이상으로 확대 '전국 최초 시행'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치아 상실․손상으로 인해 구강 기능이 저하된 저소득 취약계층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취약계층 구강보건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경남도에 따르면 전국 최초로 2011년 어르신 틀니 보급사업을 시행한 이후, 구강건강관리에 취약한 저소득 어르신, 장애인 대상 구강보건사업을 꾸준히 확대하여 65세 이상 틀니․임플란트 지원, 중증장애인 치과 치료비 지원, 경상남도 장애인 구강진료센터 운영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며 도민의 체감 만족도가 높은 정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남도는 전국 최초로 임플란트 지원대상을 60세 이상으로 확대하는 60~64세 저소득 노인 임플란트 지원사업을 올해 상반기 시행한다. 60~64세 임플란트는 건강보험 비급여...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