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상남도 지역 뉴스

2023-May-03

경남도, ‘낙동강대로’ 도로명 부여

2023.05.03 13:42:35


카테고리 : 행정 
부제목 : - 3일 경남도청에서 ‘주소정보위원회’ 열려…주소정보위원 10명 참석
- ‘낙동강대로’ 도로명 심의·의결…낙동강의 지역적 특성 살린 도로명 부여
- ‘낙동강대로’, 창원시 의창구 북면 마산리~김해시 생림면 사촌리 26.17km 구간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경상남도는 3일 오전 경남도청에서 ‘2023년 제1회 경상남도 주소정보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주소정보위원회’는「경상남도 주소정보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주소정보 주요정책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위원회는 소방, 경찰, 우편 등 도민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하여 도민이 체감할 수 있고, 도민이 필요로 하는 주소정보 정책을 수립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경남도, ‘낙동강대로’ 도로명 부여. 경상남도 제1회 주소정보위원회 개최 사진.


이날 위원회에서는 추가 위원 위촉장 수여와 함께 창원과 김해에 걸쳐 있는 ‘낙동강대로’에 대한 도로명을 심의·의결했다.


‘낙동강대로’는 창원시 의창구 북면 마산리에서 김해시 생림면 사촌리까지의 26.17km 구간으로, 창원시'정렬대로'끝에서 시작하여 김해시'생림대로'로 연결되는 도로다.

위원회는 낙동강을 따라 창원시와 김해시를 연결하는 도로로써 창원시와 김해시가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고, 대한민국 4대강의 하나인 낙동강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낙동강대로’로 도로명을 부여했다.

경상남도 주소정보위원회 위원장인 허동식 경남도 도시교통국장은 “이번 ‘낙동강대로'처럼 지역적 특성과 조화되고 친근한 명칭으로 도로명을 부여하여 도민생활에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까지 않겠다”라고 말했다.(자료제공=경상남도 토지정보과)
경남도지사 '제33회 가족 문화 페스티벌' 참석 file
 
경남도, 과일값 폭등에도 어린이집 과일간식 공급 이상 무(無) file
 
경남도, 거제시 종합감사 실시
 
‘경남 장애인 세상든든’ 복지브랜드 추진계획 발표 file
 
경남도, ‘어르신 돌봄서비스 지원체계’ 구축으로 여기저기 찾아다니는 번거로움 해소한다 file
 
경남도, ‘식사대접’ 대신 ‘청렴식권’으로 식사합시다 file
 
경남도, 한국 원전 수주가능성 높은 시장 진출 지원으로 원전․전력기자재 수출길 개척한다 file
 
경상남도, 2024년 상반기 예비사회적기업 모집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