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자동차 뉴스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인제스피디움(대표: 이승우)이 올해부터 진행하는 참여형 모터스포츠 이벤트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첫 시즌이 5월 6일~7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리는 개막전으로 5개월 간의 여정에 첫 발을 내딛는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내구레이스 시리즈인 ‘인제 내구’를 중심으로 모터바이크 경주 ‘모터쿼드 트랙어택’과 드리프트 경주인 ‘드리프트 페스타’, 아마추어 동호인도 참가 가능한 자동차 경주인 ‘테이머 타임트라이얼’까지 레이싱 서킷에서 볼 수 있는 다채로운 모터스포츠 종목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경기 외에도 결승 전날 야간에는 나이트 이벤트로 서킷 메인 스트레이트 구간에서는 드래그 이벤트가, B코스에서는 서킷을 흐르듯 미끄러지며 달리는 자동차들을 볼 수 있는 드리프트 주행이 진행되어 저녁시간에도 자동차를 즐기는 동호인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6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 4개 라운드가 각기 다른 컨셉으로 진행된다.

5월 진행되는 1라운드는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5월 5일부터 7일까지 어린이날 행사인 ‘스피드 축제’와 연계해 인제스피디움 일원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전시, 체험 행사로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된다. 2라운드는 7월 1~2일에 여름 행사와 연계한 컨셉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8월 12~13일 열리는 3라운드는 로드 바이크 레이스인 코리아 로드 그랑프리 (KRGP) 대회와 함께 진행되어 자동차와 바이크는 물론 100대가 넘는 대규모 자전거 행렬이 서킷을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시즌의 마지막인 4라운드는 10월 28~29일 인제스피디움의 야간 조명을 활용한 나이트 레이스로 진행되어 앞서 진행된 3개 라운드와는 또다른 분위기의 레이스를 펼치며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메인 이벤트라고 할 수 있는 ‘인제 내구’는 2시간 동안 더 긴 거리를 주행한 경주차가 승리하는 경기로, 경주차의 스피드와 드라이버의 운전 실력은 물론 경주차의 내구성도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인제 내구’는 1명에서 최대 3명의 드라이버가 한 조를 이뤄 번갈아 가며 운전할 수 있으며, 피트 스톱을 의무적으로 해야 하기 때문에 피트 스톱 중 진행되는 간단한 자동차 정비와 드라이버 교체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이 일반적인 모터스포츠와의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인제 내구’는 경주차의 배기량에 따라 INGT1(3,800cc 및 2,000cc 터보), INGT2(2,000cc 및 1,600cc 터보), INGT3(1,600cc) 3개의 클래스로 구분되며 프로토타입 경주차 클래스인 INP(레디컬 SR1 등)까지 총 4개의 클래스로 구성된다. 순위는 클래스별로 나눠지지만, 다양한 차종이 함께 달리는 장면은 클래스별 경주차의 성능 차이를 쉽게 느낄 수 있어 하나의 관전 포인트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3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일정(경주장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음)


‘인제 내구’ 클래스 구분

강릉시,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원받고 함께 타요!”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강릉시는 대기오염 및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여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으로 탄소중립을 실현하고자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을 3월부터 지원한다. 이번 사업 보급 대수는 승용 540대, 화물 389대, 승합(버스) 17대로 총사업비 126억 원 규모이며, 보조금액은 최대 전기승용차 1,244만 원, 전기화물차 2,395만 원, 전기승합차 21,420만 원으로 차종 모델별 자세한 금액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차상위 이하 계층이 전기승용차를 구매할 경우 국비보조금의 20%, 차상위 계층 중 청년 생애 최초 구매자에게는 10%를 더해 총 국비 30%를 추가 지원한다. 이 밖에도 전기택시에는 250만 원을, 전기화물차를 구매하는 소상공인에게는...  
인제스피디움,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 6월 출범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대한민국 카트 대회의 최상위 카트 리그인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이 6월 11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새롭게 출범한다. ㈜인제스피디움(대표 이승우)이 대한자동차경주협회(협회장 강신호, 이하 KARA)와 모터스포츠 풀뿌리 종목인 카트 대회의 발전과 모터스포츠 선수 육성을 위해 ‘KARA 카팅 코리아 챔피언십 (KARA Karting Korea Championship, 이하 KKC)’을 신설, 6월부터 11월까지 총 5개 라운드를 인제스피디움의 주관 하에 강원도에 위치한 인제스피디움 카트 센터와 전라남도의 KIC 카트장에서 진행한다. 카트 경기는 차량의 구조가 간단하고 초보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경기로 모터스포츠에 입문하는 선수들 중 특히 나이 어린 선수...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6일 첫 시즌 개막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인제스피디움(대표: 이승우)이 올해부터 진행하는 참여형 모터스포츠 이벤트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첫 시즌이 5월 6일~7일 인제스피디움에서 열리는 개막전으로 5개월 간의 여정에 첫 발을 내딛는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국내에서 보기 드문 내구레이스 시리즈인 ‘인제 내구’를 중심으로 모터바이크 경주 ‘모터쿼드 트랙어택’과 드리프트 경주인 ‘드리프트 페스타’, 아마추어 동호인도 참가 가능한 자동차 경주인 ‘테이머 타임트라이얼’까지 레이싱 서킷에서 볼 수 있는 다채로운 모터스포츠 종목들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경기 외에도 결승 전날 야간에는 나이트 이벤트로 서킷 메인 스트레이트 구간에서는 드래그 이벤트가, B코스에서는...  
레이스 트랙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모터스포츠를 한 번에…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5월 개막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오는 5월 강원도에 위치한 인제스피디움에서 다양한 모터스포츠 이벤트를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자동차 페스티벌이 열린다. ㈜인제스피디움(대표 이승우)은 오는 5월 6~7일 양일간, 인제스피디움 일원에서 2시간 내구레이스, 바이크 경주, 드리프트, 드레그 레이스 등 다채로운 참여형 모터스포츠 이벤트로 구성된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의 개막전을 개최한다. ‘인제 마스터즈 시리즈’는 모터스포츠의 대중화를 위해 인제스피디움이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종합 모터스포츠 축제로, 5월 6~7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10월 말까지 총 4개 라운드로 진행된다. 레이스 트랙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모터스포츠를 한 번에…인제 마스터즈 시리즈 5월 개막 ‘인제 마...  
원주시, 전기차 충전기 대폭 확충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에 전기차 충전기가 대폭 확충될 전망이다. 원주시는 환경부 주관 전기차 충전기 집중 보급사업인 ‘2023년 지역별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공모에 최종 선정됐다. 시는 전기차 충전취약지역의 빠르고 편리한 충전 서비스 제공을 주제로 민간사업자와 공동 컨소시엄으로 공모에 참여했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원주시는 국비 12억 원과 민간 투자액 17억 원 등 29억 원을 확보, 시비 부담 없이 충전기 120기를 설치할 계획이다. 설치장소는 공영주차장 등 시민 개방 시설과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시설 47개소이다. 이번에 설치되는 충전기는 다양한 결제 수단 등의 편의 기능과 이상 온도 감지·차단과 같은 화재 예방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이에...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