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모바일 메신저 ‘마이피플’에 ‘다음-모바게’ 게임 섹션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마이피플 이용자들은 이제 하나의 아이디로 대화와 게임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
 
마이피플은 서비스 내 ‘게임’ 메뉴를 신설하고 모바일 게임 플랫폼 ‘다음-모바게’의 게임들을 선보인다. 마이피플 아이디만 있으면 다음-모바게에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지 않아도 마이피플 안에서 다음-모바게의 다양한 게임들을 이용할 수 있다.

전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국내에서도 출시 후 다음-모바게 게임 중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바하무트 : 배틀 오브 레전드’를 비롯, ‘삼국지 컨퀘스트’, ‘판타지카’,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 등의 대작 모바일 게임 4종과 ‘타이니타워’, ‘닌자로얄’, ‘탭피시’, ‘원더코브’, ‘포켓프로그’ 등이 마이피플 게임 메뉴에 탑재됐다. 게임 메뉴에 보여지는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게임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할 수 있고, 다운받은 게임은 마이피플 이용 중 별도의 로그인 없이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마이피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다음-모바게 게임 중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9종을 우선 서비스하고, 추후 다음-모바게의 전체 게임까지 확대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마이피플 게임 메뉴에는 이외에도 마이피플 아이디로 게임을 실행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와 다음-모바게 신규 게임 소식 등이 업데이트 되어 즐거움을 더할 것이다.

마이피플 게임 메뉴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며, 하반기 중 iOS에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다음 고정희 소셜기획팀장은 “마이피플은 국내 모바일 메신저 최초로 음성∙영상 통화 서비스를 시작하고, 모든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의 만족을 높이고자 끊임없는 시도와 노력을 이어왔다”며 “대화와 게임을 자유자재로 넘나들고, 다음-모바게 신규∙인기 게임과 이벤트들을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는 게임 서비스 역시 이 같은 노력의 연장선에서 기획됐으며 마이피플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마이피플에서의 네트워크를 이용해 다음-모바게 게임과 강력한 연동을 만들어가는데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국내 2,3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마이피플은 무료 대화, 무료 음성∙영상 통화는 물론, 다음 지도 및 클라우드와의 연동, 200여종의 무료 스티커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사랑받고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비롯해 블랙베리, 바다 OS 버전과 모바일웹, PC 버전까지 출시돼 모든 이용자들이 디바이스에 관계없이 쉽고 편리하게 마이피플을 이용할 수 있다.

다음-모바게는 국내 모바일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포털 서비스 다음과 세계적인 IT 업체인 DeNA가 제휴해 만들어낸 국내 스마트폰 게임 플랫폼이다. 지난 2월 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소셜 게임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다음이 가진 강력한 유저풀과 DeNA가 보유한 우수한 게임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스마트폰 시장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립법인 '다음게임' 판교에서 공식 출범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8월 1일 다음게임이 판교에 둥지를 틀고 새로운 시작을 했다. 국내 대표 포털 기업 다음커뮤니케이션은 게임부문의 독립적 운영에 대한 준비를 완료하고 홍성주 대표를 선임했으며 각 조직 구성과 새 오피스 준비를 마무리했다고 오늘 밝혔다. 다음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업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게임 사업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5월 이사회를 통해 게임 부문 독립 경영을 결의한 바 있다. 신설 법인 다음게임의 대표이사는 홍성주 前 다음 게임부문장이 맡게 되며, 허진영 前 다음 게임서비스본부장은 CPO, 김용훈 前 다음 게임사업본부장이 COO로 함께 한다. 다음 CFO 출신인 남재관 부문장이 다음게임의 CFO를 담당한다. 다음게임은 독립 법인을 통해 하...  
게임 개발사 온네트, 판교 이전과 함께 CI 개편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온네트(대표 김경만▪홍성주)는 지난 8일 분당 정자동에서 주요 게임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판교로 사무실을 확장 이전하고 회사를 상징하는 CI도 새롭게 선보였다. 온네트는 최근 게임 산업 단지로 각광받고 있는 판교 테크노밸리에 입성해, 더욱 적극적인 게임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충분한 휴게 공간과 다양한 복지 시설 확보 등 더욱 생산성 높은 업무 환경을 만들기 위한 내부 공간 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판교 이전과 함께 온네트는 새 CI를 공개하며 온라인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글로벌 게임 개발사로 도약하기 위한 열정을 표현했다. 또 즐거운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세상을 만들겠다는 온네트의 창립 비전도 담았다. 김경만 온네트 대표는 "국내외를 아우르는 ...  
버즈런처, ‘게임빌 공식 버즈런처 테마’ 앱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게임빌(대표 송병준)과 제휴를 맺고 ‘게임빌 공식 버즈런처 테마’ 출시 및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한다. ‘게임빌 공식 버즈런처 테마’는 스마트폰 홈화면을 쉽게 꾸미고 공유할 수 있는 SNS 런처 ‘버즈런처’의 게임빌 공식 테마이며, 게임빌의 인기 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배경화면과 다양한 게임빌 관련 아이콘과 위젯을 제공한다. ‘피싱마스터’, ‘2013 프로야구’, ‘다크 어벤저’ 등 9종류의 게임 바로가기, 게임빌 전체 게임 리스트 등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특히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버전을 같이 출시해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 ‘버즈런처’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