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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CJ제일제당 하선정에서 선보인 국내 최초 ‘김치 DIY세트’가 최근 인기 급상승 중이다. 요즘 주부들도 김장을 직접 하는 편을 선호하지만 김장 과정 중 가장 번거롭고 어려운 배추 절이기는 생략하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하선정 김치 DIY세트의 올해 판매율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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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하선정 ‘김치 DIY세트’ 제품 사진

▶ 김장 초보주부들 “배추 절이기가 제일 어려웠어요!”
CJ제일제당의 김치 DIY세트는 초보 주부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밑간의 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며, 염수순환방식을 사용해 배추 한 폭 한 폭이 골고루 절여지게 하고 있다. 속이 꽉 찬 배추를 선별해 사용하며 이미 배춧잎을 손질한 상태로 절이기 때문에 집에서 따로 다듬을 필요도 없다. 지난 달 말 ‘2012 하선정 친정엄마 김장비법 사수대회’에 참가한 딸들 중 몇몇도 방송 인터뷰 시 “초보주부 입장에서 김장 할 때 제일 어려운 부분은 배추를 절이는 것”이라며 “한 번 짜지면 김장을 다 망치게 된다”고 고충을 털어놨다. 얼마 전 한 대형 오픈마켓이 실시한 ‘김장실태조사’ 결과에서도 30대 이상 응답자 중 44%가 ‘김장 중 가장 힘든 공정’으로 ‘배추 절이기’를 꼽은 것으로 나타났다.

▶ 소비자 69%가 직접 김장 선호! 김장 간소화해주는 절임배추 인기 높아…
앞서 언급한 김장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3481명 중 약 69%가 여전히 직접 ‘김장을 하겠다’고 답했다. 특히 ‘김장 시 어떤 배추를 구매하겠는가?’란 질문에 ‘절임배추’를 선택한 응답자가 40대 이상 중장년층에서는 43~4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랜 김장 경험을 지닌 중장년층 주부들이 김장 단계를 간소화해주는 절임배추의 필요성을 더 크게 느낀 것으로 해석된다. 20, 30대의 절임배추 선호도 역시 34~40%로 결코 낮지 않다.

온라인 상에는 이미 발 빠른 주부들의 하선정 김치 DIY세트 체험기가 여기저기 올라와있다. 시중에서 다른 절임배추도 손쉽게 구할 수 있지만 그 중 하선정 제품의 인기가 높은 이유는 무엇보다 위생 때문이다. 늘 먹거리에 대한 걱정을 안고 사는 주부들로서는 제조 공정을 전혀 알 수 없는 제품보다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의 제품에 먼저 손이 가게 마련. 위생을 안심할 수 있다 해도 맛이 없다면 그 역시 까다로운 주부들의 선택을 받기는 어렵다. 하선정은 이미 2008년 해당 제품을 출시한 이래 꾸준히 그 맛과 품질을 개선해왔다. 실제로 지난 대회 참가자 중 한 어머니(백철옥, 54세)는 “대회 때 마련돼있던 DIY세트의 배추가 너무 아삭하고 시원했다”며 어디서 구할 수 있는지 전화로 물어오기도 했다.

CJ제일제당 하선정 담당 신수진 브랜드매니저는 “HACCP 인증으로 위생적인 환경에서 하선정 멸치 액젓과 엄선된 국산 농산물 100%로 만들어진 하선정 김치 DIY세트는 절임배추와 완성된 양념소로 구성되어 번거로운 과정 없이 버무리기만 하면 집에서도 쉽고 간편하게 하선정 김치만의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낼 수 있다”고 인기의 비결을 밝혔다.

한편 하선정에서는 내달 14일까지 SNS로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DIY김치세트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www.cjdiykimchi.com) 상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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