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강원도는 농업용 면세유 공급의 투명성·신뢰성 확보 및 실수요량 공급기반 마련을 위해 연간 8만ℓ이상 면세유류 사용농가가 보유한 난방기를 대상으로 시간계측기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업량 : 12개 시·군, 403대
   * 대당 지원단가 : 400천원(국고 30%, 지방비 30%, 융자 20%, 자부담 20%)

 

1986년부터 농업용 유류의 면세 공급을 통해 사계절 신선채소 공급기반 구축과 벼농사 기계화 정착에 기여하였으나, 현행 면세유 공급 배정량이 부족하다는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됨에 따라 면세유 공급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10년 이전에 설치된 농업용 난방기를 대상으로 시간계측기 부착을 지원하는 것으로 앞으로는 농가에서 실제 사용량을 측정할 수 있는 수단과 장치가 마련됨에 따라, 계측결과에 따라 면세유류를 공급함으로써 고질적인 공급부족 민원은 해결될 것이라고 강원도관계자는 밝혔다.

 

정부에서는 지난해부터 제조업체에서 출고되는 유류 사용 농업용 난방기에 대해서는 시간계측기 부착을 의무화하였고, 금년 7월부터는 버섯재배소독기, 곡물건조기 및 농산물건조기도 시간계측기를 의무적으로 부착하여야 한다.

 

강원도 관계자는 농·축산·임·어업용 기자재 및 석유류에 대한 부가가치세 영세율 및 면세적용 등에 관한 특례규정이 개정되어 ‘12년부터 8만ℓ이상 사용농가가 시간계측기 미부착시에는 면세유 공급을 받지 못함으로 시간계측기가 미부착된 농업용 난방기를 보유한 농가에서는 연내 설치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도, 농업용 난방기 ‘시간계측기’ 부착 지원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강원도는 농업용 면세유 공급의 투명성·신뢰성 확보 및 실수요량 공급기반 마련을 위해 연간 8만ℓ이상 면세유류 사용농가가 보유한 난방기를 대상으로 시간계측기 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사업량 : 12개 시·군, 403대 * 대당 지원단가 : 400천원(국고 30%, 지방비 30%, 융자 20%, 자부담 20%) 1986년부터 농업용 유류의 면세 공급을 통해 사계절 신선채소 공급기반 구축과 벼농사 기계화 정착에 기여하였으나, 현행 면세유 공급 배정량이 부족하다는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됨에 따라 면세유 공급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10년 이전에 설치된 농업용 난방기를 대상으로 시간계측기 부착을 지원하는 것으로 앞으로는 농가에서 실제 사용량을 측정할 수 있는 수단과 장치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