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2012-May-22

다음, Daum앱 ‘걔’ 캠페인 진행

2012.05.22 08:43:15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내달 14일까지 Daum앱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어우르는 ‘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tv팟, 웹툰, 미디어다음, 뮤직, 5분, 내주변, 카페, 중계센터, 영화 등 Daum앱의 핵심 서비스를 알리고 사용성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나 오늘 걔 됐어’, ‘걘 뭐 깔았대?’ 등의 문구로 활용되는 캠페인 명의 ‘걔’는 특정 분야의 ‘선수’를 뜻하는 것으로 Daum앱의 이용자 모두가 특별한 전문가라는 의미를 담았다.

7de2326eaf47f53c04eefaac7eb50348.jpg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걔’ 캠페인의 이벤트 참여는 Daum앱을 통해 가능하다. 페이스북과 연결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 목록 상의 지인을 선택해 특별한 ‘걔’로 추천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 인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BMW 미니 1대, 갤럭시노트 5대, 영화 예매권 300매 등 경품이 제공된다.

다음은 캠페인 기간 동안 전국 카페베네 83개 매장, 주요 지역 10개 CGV 극장을 비롯한 시내 중심지, 대학 축제 및 그린플러그드 서울 2012 페스티벌 현장에서 Daum앱 아이콘을 형상화한 수제 초콜릿 50만개를 배포한다. 초콜릿 포장에는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하는 QR코드가 새겨져 있어 캠페인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이벤트 참여도를 높일 것이 기대된다.

다음의 ‘걔’ 캠페인에는 Daum앱 각 서비스를 대표하는 전문가 9인이 함께 참여한다. 만화가 강풀, 스타일리스트 하상백, 영화평론가 허지웅, 스포츠해설가 한준희, 밴드 옥상달빛, 간고등어코치 최성조, 아나운서 정지영을 비롯, 방송인 최화정과 김미화까지 유명인사들이 ‘걔’가 되어 캠페인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 배성준 브랜드마케팅팀장은 “보다 많은 이들에게 Daum앱과 각 서비스들의 장점을 알리고자 ‘걔’라는 이색 용어를 활용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오프라인과 온라인, 모바일을 아우르는 캠페인을 통해 폭넓은 이용자들과의 접점을 형성하고, 이후에도 Daum앱만의 특색 있는 캠페인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이달 초 다음의 모든 서비스를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이용할 수 있는 Daum앱 3.0 버전을 선보였다. UI(User Interface)와 디자인을 개선해 이용 편의성을 높인 Daum앱 3.0에는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트렌드 정보를 5분마다 실시간 업데이트해서 제공하는 ‘5분’ ▶이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맛집, 쿠폰, 교통 등의 지역 정보를 제공하는 ‘내주변’ ▶하단 메뉴바를 터치해서 위로 당기면 이용자가 미리 설정해둔 다음 서비스나 즐겨찾기 페이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서비스 서랍’ 등의 편리한 기능들이 추가됐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 모바일 첫화면 및 다음앱 개편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양한 콘텐츠'를 '최적화된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춰 모바일 첫화면(m.daum.net)과 다음앱을 동시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들에게 프로야구부터 TV하이라이트까지 더욱 풍성한 정보와 재미를 제공하고, 넓고 시원한 화면 구성을 통해 개별 콘텐츠에 대한 주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기술을 적용해 이용자가 태블릿PC, 모바일 등 어느 디바이스에서 접속하더라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 개편된 화면은 이용자들이 현재 이슈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뉴스, 스포츠, 연예 탭을 비롯해 모바일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주제별 콘텐츠인 쇼핑, 동영상, 스토리 탭으로 구성된다. 스토...  
다음, 다음앱 ‘테마 기능’ 업데이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가 운영 중인 모바일 포털앱인 다음앱에 다양한 디자인을 입힐 수 있는 테마 기능을 12일 안드로이드 마켓에 업데이트했다. 다음 앱의 테마 기능이 적용되는 범위는 모두 다섯 구역이다. 홈화면 내 투데이 위젯 버튼, 검색창, 음성검색 아이콘, 특수검색 펼침버튼, 패널 내 각 아이콘 등에 테마를 입혀 더욱 개성 넘치는 앱으로 만들 수 있다. 기존의 원버튼 형태의 메뉴 버튼은 슬라이드 형태로 개편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앱 테마는 모두 14종이 준비됐으며 귀여운 동물 캐릭터, 깔끔한 도형 아이콘 등 취향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 특히 이번 테마 기능 오픈을 기념해 현대 미술계를 대표하는 권기수 작가와 콜라보레이션한 동구리 테마...  
다음, 다음 앱-마이피플 윈도우8 버전 출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OS인 윈도우8에 최적화한 다음 애플리케이션과 마이피플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태블릿 PC와 같은 모던 UI(User Interface: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윈도우8의 변화에 맞춰 앱의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대폭 개편하고 효율적인 이용 환경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 쉽고 편한 콘텐츠 확인, 뛰어난 검색 접근성의 ‘다음 앱’ 다음은 윈도우8 출시와 동시에 선보였던 ‘다음테이블’ 앱 개발의 경험을 바탕으로 상용화된 버전인 다음 앱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다음 앱 윈도우8 버전에서는 ▶실시간 이슈, 소셜픽, 인기뮤직 등 분야별 검색 순...  
다음, Daum앱 ‘걔’ 캠페인 진행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내달 14일까지 Daum앱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어우르는 ‘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tv팟, 웹툰, 미디어다음, 뮤직, 5분, 내주변, 카페, 중계센터, 영화 등 Daum앱의 핵심 서비스를 알리고 사용성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나 오늘 걔 됐어’, ‘걘 뭐 깔았대?’ 등의 문구로 활용되는 캠페인 명의 ‘걔’는 특정 분야의 ‘선수’를 뜻하는 것으로 Daum앱의 이용자 모두가 특별한 전문가라는 의미를 담았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걔’ 캠페인의 이벤트 참여는 Daum앱을 통해 가능하다. 페이스북과 연결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친구 목록 상의 지인을 선택해 특별한 ‘걔’로 추천하면 자동 응모된다. 참여 인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BM...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