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모바일을 통해 ‘여성들의 대표 사랑방’ 미즈넷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웹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다음은 급증하는 미즈넷 모바일(
m.miznet.daum.net)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적용하고,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우선 UX 개편을 통해 화면 구성이 확 달라졌다. 기존의 미즈넷 모바일웹이 게시글을 단순히 인기순으로 나열해서 보여주는 형태였다면, 개편된 미즈넷은 풍성한 콘텐츠를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지금 볼만한 글을 모아놓은 ‘오늘의 사연’, ▶월별로 이용자들의 추천을 많이 받은 ‘최고의 사연’, ▶시누이 갈등, 주말 부부와 같은 ’주제로 보는 글’ 등의 코너를 새롭게 배치했다.
또한, ‘마이 미즈넷’을 통해서 내가 작성한 글부터 찜한 게시판, 찜한 게시물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인화 기능을 강화했다. ‘추천’, ‘기분 버튼’ 등 이용자들이 게시글에 대해 공감을 표현하거나 적극적으로 토크에 참여할 수 있는 장치도 마련됐으며, 음성으로도 댓글을 입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PC에서만 제공하던 ‘투표톡’과 ‘포토톡’을 모바일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함으로써 재미를 더했다. 하나의 주제에 대한 이용자들의 생각을 투표톡을 통해 빠르게 알아볼 수 있으며, 포토톡에 아이, 반려동물 등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다양한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올린 사진을 바탕으로 포토 콘테스트도 진행된다.
다음 전지선 엔터라이프팀장은 “미즈넷의 경우 PC보다 모바일 이용량이 3배 이상 많아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의 모바일 편의성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모바일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미즈넷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미즈넷은 지난 1999년 7월 오픈한 국내 대표 여성 커뮤니티로 ▶사랑이별, 고부갈등, 육아 등 관련 고민을 나눌 수 있는 ‘미즈토크’, ▶임신부터 출산까지 똑똑한 엄마를 위한 ‘미즈맘’, ▶연애, 다이어트, 인테리어 정보를 국내 대표 여성잡지를 통해 만나는 ‘미즈매거진’ 등의 코너를 통해 풍부한 정보를 얻고, 직장여성 및 주부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