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패션쇼, 화보, 굿즈 등 유통산업에서의 작업물이 하나의 문화예술 콘텐츠로 변신한다.


트렌드 크리에이션 기업 에스팀(총괄대표 김소연)이 오는 3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캣워크 페스타(CATWORK FESTA)’를 개최한다.


캣워크 페스타는 MZ세대가 추구하는 트렌드 키워드인 크리에이션(Creation),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컬처(Culture), 콘텐츠(Contents), 셀러브리티(Celebrity) 등의 이니셜 ‘C’가 모여, ‘작업(Work)이 작품이 되는 무대’를 주제로 비즈니스의 영역에서 작업물이라 여겨지던 콘텐츠들을 대중이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한자리에 모은 축제다.


에스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패션∙뷰티∙아트 등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에 걸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내는 국내 대표 트렌드 크리에이션 기업 에스팀이 직접 선보이는 첫 번째 행사로, 트렌드에 관심이 있는 모두에게 즐거운 경험과 영감을 선사하는 것에 의미를 두고 ▲패션▲컬래버레이션 아트웍▲K팝▲퍼포먼스 등 폭넓은 형태의 콘텐츠를 전시와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에 담았다.


아트홀 1관에서 진행되는 전시 프로그램은 브랜드 디자이너와 뮤즈가 함께하는 화보를 예술 작품으로 재조명한 ‘패션&스토리’ 전시로 시작된다. 전시는 디지털 아트를 접목해 색다른 몰입의 경험을 선사한다.


이와 함께 일회성으로 사용되고 사라지던 K팝 아이돌의 무대 의상을 지속가능하게 업사이클링한 컬렉션 전시도 펼쳐진다. 전시에는 SM엔터테인먼트와 업사이클링 브랜드 래코드(RE;CODE)가 참여한다.


더불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떠오른 디깅 모멘텀을 공략해 브랜드 팝업 스토어 열풍과 굿즈 열풍을 불러일으킨 브랜드 컬래버 아트웍 전시도 열려, 아티스트와 브랜드가 선보이는 아트웍을 경험하고, 소장할 수 있다.


아트홀 2관에는 퍼포먼스 패션쇼의 공연장이 조성된다. 퍼포먼스 패션쇼는 소수의 관계자만을 위한 행사이던 패션쇼에 음악과 춤 등 힙한 퍼포먼스를 결합해 콘서트를 보듯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으로 탈바꿈시킨 프로그램이다. 1천 석 규모의 스타디움 형태로 조성된 공연장에서 행사 기간 중 3월 3일(금)과 4일(토) 양 일간, MZ세대가 주목하는 패션 브랜드의 컬렉션에 대세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더해진 무대가 총 8회 진행될 예정이다.


이처럼 패션은 물론 컬래버 아트웍, K팝, 퍼포먼스까지 폭넓은 형태의 콘텐츠가 전시와 공연 등 다양한 형태로 모인 캣워크 페스타는 트렌드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캣워크 페스타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3월 3일(금)부터 3월 5일(일)까지 진행되며, 주요 일정과 라인업을 비롯한 정보는 캣워크 공식 홈페이지(www.catwork.co.kr)와 인스타그램 계정(@c.atworkfesta)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캣워크 페스타의 퍼포먼스 패션쇼 입장권은 2월 20일부터 공식 판매처인 무신사와 29cm를 통해 구매할 수 있고, 전시 프로그램은 공식 판매처에서의 사전 등록 또는 현장 등록 후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에스팀은 패션∙뷰티∙아트 등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에 걸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내는 국내 대표 트렌드 크리에이션 기업이다.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엑셀러레이팅’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엔터테이너∙인플루언서∙스페셜리스트 등 약 4백 명의 소속 아티스트와 함께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콘텐츠 및 이벤트 제작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에스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서 '캣워크 페스타' 개최




TAG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한옥 신축·보수비 등 공사비 지원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경기도가 올해 우리 전통 한옥의 보전과 멸실 방지 등을 위해 한옥 18개 동에 대한 신축․보수비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에 따르면 이번 지원사업은 이천시 한옥 3개 동을 대상으로 한 ‘한옥 신축·보수 지원사업’, 도내 한옥 15개 동을 대상으로 한 ‘한옥 소규모 긴급수선 사업’으로 구성됐다. 우선 이천시와 함께 한옥 건축비 총 9천만 원(도비 2천700만 원, 시비 6천300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신축 2개 동(각 4천만 원), 보수 1개 동(1천만 원)이다. 2월 중에 지원자를 모집할 예정으로 한옥 건축(신축 등, 리모델링·대수선 포함)이나 보수를 희망하는 건축주들은 이천시청 주택과(031-644-2412)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함께 수리가 필요하지만, 비...  
에스팀, DDP서 '캣워크 페스타' 개최‥패션∙K팝∙브랜드 컬래버까지 트렌드 콘텐츠 총집결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패션쇼, 화보, 굿즈 등 유통산업에서의 작업물이 하나의 문화예술 콘텐츠로 변신한다. 트렌드 크리에이션 기업 에스팀(총괄대표 김소연)이 오는 3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에서 ‘캣워크 페스타(CATWORK FESTA)’를 개최한다. 캣워크 페스타는 MZ세대가 추구하는 트렌드 키워드인 크리에이션(Creation),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 컬처(Culture), 콘텐츠(Contents), 셀러브리티(Celebrity) 등의 이니셜 ‘C’가 모여, ‘작업(Work)이 작품이 되는 무대’를 주제로 비즈니스의 영역에서 작업물이라 여겨지던 콘텐츠들을 대중이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문화 콘텐츠로 재탄생시켜 한자리에 모은 축제다. 에스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패션∙뷰티...  
다음,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베스트 오브 베스트' 수상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버즈런처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디자인’이 2014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 를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다음의 레드닷 어워드 수상은 이번이 세 번째로 지난 2010년에는 ‘브랜드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으로, 2012년에는 '스페이스닷원 공간 안내 디자인'으로 각각 수상한바 있다. 올해 레드닷 어워드에서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를 수상한 ‘버즈런처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버즈런처가 최소한의 기능으로 보다 많은 홈팩들을 통해 손쉽게 자신의 홈스크린을 구성할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버즈런처의 아이덴티티를 손쉽게 보여주며’, ‘알파벳 'b'와 닮아있고’, ‘매일 매일 바뀌고...  
현대차, 서울디자인재단과 업무 협약 체결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현대자동차㈜가 9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에서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곽진 부사장과 서울디자인재단 백종원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디자인재단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DDP에서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질 높은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향후 3년간 현대차는 DDP 지도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작 등을 지원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서울디자인재단은 현대차 블루멤버스 고객을 대상으로 DDP에서 진행할 문화 행사에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예정으로 7월 10일부터 DDP 방문 고객에게 10~20% 관람료 혜택을 제공한다. (전시회 별 할인율 차이가 있다) 올해...  
신형 쏘나타, 인간공학디자인 대상 수상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현대차 ‘신형 쏘나타’가 ‘2014 인간공학디자인상’ 에서 LG전자 OLED TV와 함께 대상을 공동 수상하고 사용 편의성에 대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현대자동차㈜는 제주도 라마다 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 14회 ‘2014 인간공학디자인상(Ergonomic Design Award)’ 시상식에서 ‘신형 쏘나타’ 모델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인간공학디자인상은 대한인간공학회가 주관하며 소비자 관점에서 제품의 사용 용이성, 효율성, 기능성, 감성품질, 안전성, 보전성, 시장성 등 다양한 항목을 평가해 매년 수상작들을 발표한다. ‘신형 쏘나타’는 현대차의 최신 기술력을 모두 집약시켜 탄생한 월드 프리미엄 중형 세단으로, 운전자의 사용성과 감성품질을 극대화한 ‘인간공학적 설계...  
다음, ‘201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7일, 제주 사옥인 ‘스페이스’의 ‘공간 안내 디자인’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201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세계 43개국에서 총 6,823개의 작품이 출품돼 치열한 각축을 벌였다. 이번에 다음이 수상한 ‘레드닷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어워드’는 창의적인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적합성, 아이디어의 혁신성 등이 가장 뛰어난 작품에 수여되는 상이다. 다음은 지난 2010년, 브랜드 어플리케이션(로고 응용 디자인)으로 기업 디자인 부문에서 수상을 한데 이어 2년만에 두 번째 쾌거를 거뒀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이번에 수상한 ‘스페이스’의 ‘공간 안내 디자인’은 실생활에서 흔히 볼 수 ‘실’을 이용해 지...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