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4일 일본 오이타현 오토폴리스 서킷에서 열린 ‘2010 CJ 헬로우 넷 슈퍼 레이스(이하 ‘슈퍼레이스’) 대회에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 레이싱팀이 출전, GM DAEWOO의 우수한 제품 성능을 선보였다. GM DAEWOO 레이싱팀은 이번 슈퍼레이스 대회에 넥센N9000(舊 슈퍼1600)과 슈퍼2000클래스에 출전했다.

 

GM DAEWOO는 지금까지 우승 제조기였던 라세티EX 레이싱카 대신 글로벌 준중형 모델인 라세티 프리미어 신형 레이싱 카를 처녀 출전시켰으며, 젠트라엑스 레이싱 카도 경주에 참가했다.

슈퍼2000클래스에는 이재우 감독 겸 선수와 더불어 올해 GM DAEWOO 레이싱팀에 첫 입단한 김진표 선수가 출전했으며, 넥센N9000클래스에는 김봉현 선수와 탤런트 유건 선수가 우수한 기량을 선보였다.

 

1278222762.jpg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2007년 창단된 GM DAEWOO 레이싱팀은 국내 유일의 자동차 연맹 공인 레이싱 경기인 ‘CJ 슈퍼레이스’에서 우승 제조기 ‘라세티EX’를 비롯, ‘젠트라엑스’, ‘젠트라’, ‘칼로스’ 차종으로 대회에 출전, 좋은 성적을 거뒀으며, 2009년까지 슈퍼2000 클래스에서 3년 연속 종합우승을 달성했다. GM DAEWOO 레이싱팀의 이재우 감독 겸 선수와 올해 새로 입단한 방송인 김진표 선수가 슈퍼2000에 출전하며, 김봉현, 탤런트 유건 선수가 넥센N 9000에 출전한다. 선수 4명, 기술진 4명과 레이싱 모델 4명을 포함, 총 12명이 한 팀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슈퍼레이스 대회의 첫 디젤 레이싱 카이기도 한 GM DAEWOO의 글로벌 준중형 세단 라세티 프리미어는 GM DAEWOO 레이싱팀 창단 이후 3연승을 일구어낸 우승 제조기 라세티EX를 대신해 레이싱카로 새롭게 개발돼 레이싱팀 관계자는 물론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라세티 프리미어는 세계 3대 레이싱 대회 중 하나인 WTCC(World Touring Car Championship) 대회에 출전, 지난 한해 동안 다섯 차례나 우승을 할 만큼 국제 레이싱 대회에서 이미 그 성능이 검증된 차량이다.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 카는 강력한 구동 성능과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한 디자인으로 레이싱 카에 제격이라는 호평을 얻었다.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 카는 양산 모델인 2.0CDX 디젤모델을 토대로 개발됐다.

GM DAEWOO가 개발한 VCDi(가변형 터보 커먼레일 디젤) 엔진이 장착돼 있고,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36.4kg/m을 발휘하는 등 중형 SUV 수준의 폭발적인 힘을 자랑한다. 이번 대회에서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 카는 강력한 엔진과 LSD(차동제한장치)을 장착한 수동 5단 변속기의 절묘한 조화를 이뤄 파워풀한 성능과 스피드를 구현했다.

 

이번 대회에 선수로도 출전한 GM DAEWOO 레이싱팀 이재우 감독은 “GM DAEWOO 레이싱팀이 2007년 창단 이후 3연승을 이뤄낸 것은 GM DAEWOO의 제품 성능이 그 만큼 뛰어나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 카를 바탕으로 올해 꼭 국내 최초로 4 연속 우승을 달성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슈퍼레이스 대회 참가를 위해 라세티 프리미어 튜닝을 담당한 GM DAEWOO 레이싱팀 강영식 수석 매캐닉은 “GM DAEWOO 라세티 프리미어는 레이싱 카로 이상적인 모델이다. 라세티 프리미어의 기본 구조가 대회 차량개조 규정에 매우 적합해 레이싱 카로 바꾸는 데 어떤 기술적 어려움도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대회 규정상 출전 차량을 많이 개조할 수 없다”며, “충격완화장치(dampers), 스프링, 차내 안전지지대(roll bars), 차동 기어(differentials), 서스펜션, 휠, 타이어 및 브레이크 튜닝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고 말했다.

 

슈퍼레이스 대회는 국내 유일의 자동차 연맹 공인 레이싱 대회로 투어링 카가 참가하는 국내 경기중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온 로드 경기이다. 슈퍼레이스는 배기량에 따라 6000cc 이하, 3800cc이하, 2000cc이하, 1600cc 이하 등 4개 클래스로 구분된다.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세티 프리미어, ‘쉐보레’ 달고 중고차 몸값 1위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중고차 몸값의 결정적 요인은 ‘얼마나 많은 이들이 찾나’ 즉 수요다. 중고차의 수요는 차량 자체의 성능과 품질보다도 제조사에 대한 선호도에 따라 좌우되는 경우가 많다. 신차시장을 80%이상 점유하고 있는 현대, 기아차의 경우 고르게 높은 몸값을 유지하고 있는 반면,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던 쌍용차와 한국지엠이 차종별 꼴찌역할을 도맡아온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그런데 이러한 고정관념이 깨졌다. 중고차 카즈가 발표한 잔존가치에서 23개의 대표모델 중 한국지엠의 ‘라세티 프리미어(현 크루즈)’가 최고 잔존가치를 기록한 것. 2009년식 중고차를 대상으로 한 이번 조사에서 라세티 프리미어는 지난해 몸값 1위였던 기아 뉴모닝, 동급 1위였던 르노삼성 SM3를 제치고 ...  
‘2010 CJ 헬로넷슈퍼레이스’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 카 첫출전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4일 일본 오이타현 오토폴리스 서킷에서 열린 ‘2010 CJ 헬로우 넷 슈퍼 레이스(이하 ‘슈퍼레이스’) 대회에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 레이싱팀이 출전, GM DAEWOO의 우수한 제품 성능을 선보였다. GM DAEWOO 레이싱팀은 이번 슈퍼레이스 대회에 넥센N9000(舊 슈퍼1600)과 슈퍼2000클래스에 출전했다. GM DAEWOO는 지금까지 우승 제조기였던 라세티EX 레이싱카 대신 글로벌 준중형 모델인 라세티 프리미어 신형 레이싱 카를 처녀 출전시켰으며, 젠트라엑스 레이싱 카도 경주에 참가했다. 슈퍼2000클래스에는 이재우 감독 겸 선수와 더불어 올해 GM DAEWOO 레이싱팀에 첫 입단한 김진표 선수가 출전했으며, 넥센N9000클래스에는 김봉현 선수와 탤런트 유건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