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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행정

2013-Sep-24

버즈런처, 200만 다운로드 돌파

2013.09.24 10:16:42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최근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인수한 스마트폰 런처(Launcher) 개발사 버즈피아(대표 서정일)의 SNS 런처인 ‘버즈런처’가 출시 약 3달만인 지난 9월 20일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지난 6월 출시한 ‘버즈런처’는 스마트폰 홈스크린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SNS 런처 서비스로, ‘홈팩버즈’라는 플랫폼을 통해 다른 사람의 홈스크린을 터치 한 번으로 손쉽게 내 휴대폰에 적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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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버즈런처’는 출시 직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이용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특별한 해외마케팅 없이도 해외 다운로드가 전체 다운로드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9월 23일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 개인화(Personalization)앱 분야 포르투갈 4위, 중국 8위, 호주 8위, 홍콩 9위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구글플레이 글로벌에 피처(featured)되는 업체로 선정되면서 해외 이용자들의 다운로드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버즈런처’의 홈스크린 공유 플랫폼인 ‘홈팩버즈’에 국내외 이용자들이 만들어 등록한 홈스크린은 10만개 이상으로 총 900만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며, 매일 1,500개 이상의 홈스크린이 새롭게 등록되는 등 홈스크린 공유 서비스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정일 버즈피아 대표는 “버즈런처는 전세계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재능을 살린 다양한 홈스크린 공유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며, “이를 통해 6월 정식 출시 이후 2~3개월만에 홈스크린 900만 다운로드, 버즈런처 2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버즈피아는 2012년 8월 설립된 벤처기업으로 오랜 기간 동안 삼성, LG, 화웨이(Hwawei), 샤프(Sharp)와 같은 국내외 주요 스마트폰 제조사와 함께 일해온 베테랑들이 직접 설립했으며, 지난 9월초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인수하였다. 다음은 다음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 다양한 제휴와 마케팅을 통해 ‘버즈런처’를 국내외에서 선도적인 모바일 런처로 육성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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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최근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인수한 스마트폰 런처(Launcher) 개발사 버즈피아(대표 서정일)의 SNS 런처인 ‘버즈런처’가 출시 약 3달만인 지난 9월 20일 2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지난 6월 출시한 ‘버즈런처’는 스마트폰 홈스크린을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SNS 런처 서비스로, ‘홈팩버즈’라는 플랫폼을 통해 다른 사람의 홈스크린을 터치 한 번으로 손쉽게 내 휴대폰에 적용할 수 있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버즈런처’는 출시 직후 국내뿐 아니라 해외 이용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특별한 해외마케팅 없이도 해외 다운로드가 전체 다운로드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9월 23일 기준으로 구글 플레이 개인화(Personalization)앱 분야 포르투갈 4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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