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반응형웹을 적용한 새로운 UX(User eXperience)와 풍부한 콘텐츠를 골자로 메타블로그 서비스 ‘다음 뷰(View)’를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다음은 블로거들의 '좋은 글'을 '최적화된 형태'로 읽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 우선,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따라 메뉴 구성과 화면 비율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PC뿐만 아니라 태블릿PC, 모바일 등 어느 기기에서 접속하더라도 다음 뷰가 제공하는 콘텐츠들을 최적화된 상태로 즐길 수 있게 됐다.

 0982c992312a9a6b00cf11edbf06b2b1.jpg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 뷰의 화면 구성도 확 달라졌다. 기존의 다음 뷰가 블로그 게시글을 단순히 인기순으로 나열해서 보여주는 형태였다면, 개편된 다음 뷰는 ▶주제별 추천글, ▶포커스, ▶오늘의 명장면, ▶오늘의 블로거 ▶많이 본 글 등의 코너를 통해 풍성한 콘텐츠를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선별해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전문 블로거들과 함께 만드는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였다. 에디션은 다음이 자동차, IT, 뷰티, 연애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 블로거들과 콘텐츠를 기획하고, 테마별로 콘텐츠를 모아 발행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다. 현재 ‘미래를 읽는 최신 IT트렌드’, ‘매일 예뻐지는 메이크업’, ‘남자, 자동차를 탐하다’ 등 10여개 테마의 에디션이 공개되어 있으며, 이용자의 니즈를 반영해 지속적으로 에디션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이용자들이 관심사를 중심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구독’과 ‘MY’ 기능도 강화했다. 개인화 영역인 MY를 통해서 내가 작성한 글부터 내가 추천한 글, 내가 구독하거나 나를 구독하고 있는 블로거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마음에 드는 에디션 이나 블로그를 구독 신청하면, 원하는 콘텐츠를 찾아 헤매지 않아도 맞춤형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지인들과 공유하고 싶은 콘텐츠를 트위터, 페이스북뿐만 아니라 구글플러스, 핀터레스트 등의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각각의 게시글이 얼마나 많이 공유되었는지 통계를 함께 제공하고, ‘소셜 공유 많이 된 글’ 코너를 통해 1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를 보여줘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콘텐츠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다.
 
다음 신선영 블로그기획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이 블로거들의 새로운 시각과 정보를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최적화된 형태로 읽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다음 뷰를 통해 더욱 다양한 블로거를 발굴하고, 블로거들이 각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뷰(http://v.daum.net)는 블로그를 이용하는 이용자 누구나 다양한 글과 사진을 보내고, 추천하고, 공유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메타 블로그 서비스이다. 현재 47만여 명의 블로거가 하루 약 5만여 개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이 외에도 언론사에서 다양한 블로거를 발굴하는 메타블로그도 등록해 보자. 어니스트뉴스 메타블로그(http://metablog.honestnews.co.kr/)에서는 등록된 블로거의 글을 뉴스페이지에 자동 소개하는 시스템으로 블로거들이 손쉽게 각 분야에서 부각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 메타블로그 서비스 ‘다음 뷰(view)’ 전면 개편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반응형웹을 적용한 새로운 UX(User eXperience)와 풍부한 콘텐츠를 골자로 메타블로그 서비스 ‘다음 뷰(View)’를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다음은 블로거들의 '좋은 글'을 '최적화된 형태'로 읽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춰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 우선, 디바이스의 해상도에 따라 메뉴 구성과 화면 비율이 자동으로 변환되는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기술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PC뿐만 아니라 태블릿PC, 모바일 등 어느 기기에서 접속하더라도 다음 뷰가 제공하는 콘텐츠들을 최적화된 상태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다음 뷰의 화면 구성도 확 달라졌다. 기존의 다음 뷰가 블로그 게시글을 단순히 인...  
네일아트 재료 전문몰 ‘스키니네일’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단 몇 분만에 메니큐어를 바르지 않고도 자신의 손톱 디자인을 쉽게 바꿀 수 있는 ‘네일 패치’ 제품도 그 중 하나다. 바쁜 현대 여성들이 기분이나 날씨에 따라 손톱의 색상이나 디자인을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정서에 맞춰 ‘네일 패치’제품을 개발한 스키니네일(www.skinnynail.co.kr)의 조나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어떤 것인가? 네일 패치 제품을 개발해 전문으로 판매 중이다. ‘네일 패치’는 손톱에 스티커를 붙인 것 만으로 매니큐어를 바른 것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이다. 저렴한 비용과 짧은 시간만을 투자해 네일 아트숍을 다녀온 것 같아 보일 수 있어 ...  
소비자에게 피해준 ‘파워블로그’ 없어질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동수)는 카페·블로그에서 일어나는 상업적 활동을 포털사업자가 자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카페·블로그의 상업적 활동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인터넷기업협회(인기협)와 공동으로 마련했다. 공정위에 따르면 앞으로 위법·부당한 상업적 활동으로 소비자 피해를 유발한 블로그·카페는 네이버, 다음 등의 파워블로그(네이버), 우수카페(다음) 선정기준에서 불이익을 주어 선정에서 배제하기로 하고 2011년도 우수카페 선정기준에서 선정시 배제 기준으로 ‘지나치게 상업적인 카페’(네이버),‘카페 내 상거래, 홍보규정을 준수하지 않은 카페제외’(다음)을 명시적으로 규정했다. 통신판매업자·통신판매중개자에 해당하는 카페·블로그 운영자들이 신원정보 표시의무 등을 준수...  
네이버 '지식인 검색 블로그' 서비스 장애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포털사이트 NHN 네이버의 메인화면과 지식인·검색·블로그 등 서비스가 장애를 일으켰다. 지난 28일부터 나타난 이번 현상은 일부 사용자가 네이버의 메인화면에서 다른화면으로 이동하려고 하면 화면 이동이 안 되고 멈추는 현상과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면 글자가 깨져 나타나는 등 오류가 발생했다. NHN 네이버 검색 서비스 오류 화면 또한, 사용자들이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자신의 블로그에 접속을 시도하면 클릭조차 안 되는 현상이 이틀간 계속 나타났고 멈춤 현상이 지속됐다. 네이버 측은 “서버확인 결과 오류는 없다”며 “현재, 오류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 15일 오전 9시 30분경 네이버의 메일 서비스가 장애를 일으켰고,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