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21일 르노삼성자동차(주)가 제작·판매한 SM5  승용자동차에서 시동꺼짐 등의 문제점이 있어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은 점화코일 배선과 엔진 배선을 연결하는 커넥터 내부 핀의 접촉불량으로 시동이 꺼지거나 RPM이 불안정해지는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4년 4월 28일부터 르노삼성자동차(주) 직영서비스점 및 협력정비점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커넥터를 제거한 후, 점화코일 배선과 엔진 배선을 직접 연결)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같은 소식을 전해들은 해당 자동차 소유주들은 "엔진과 연결된 중요한 부품인데도 불구하고 간단히 직결 한다는것은 말도 안되는 이치"라며 "리콜이라면 당연히 개선품으로 교환을 해야지요! 왜, 있던 부품을 잘라내고 직접 연결을 하느냐"고 지적했다.

이미 고속주행중 시동꺼짐을 경험하고 해당 커넥터 제거후에도 또 다시 시동꺼짐을 경험한 이모씨는 "직결조치후 또 시동꺼진 차량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국토부에서 조사한다구 해서 실낫같은희망을 걸었더니 역시나군요"라며 분통을 터트렸다.

차량정비업소에서 수년간 근무해온 공장장 김모씨는 "정말 르노삼성의 안내처럼 해당 커넥터를 제거한 후, 점화코일 배선과 엔진 배선을 직접 연결하는 시정조치가 올바른 방법이라면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인 커넥터를 왜 달아놨는지 소비자에게 명확히 해명해야 할 것"이라고 일침했다.

9d7d8bd0058e221c482b28f576fd8747.jpg
[사진제공=국토교통부]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르노삼성 SM5 리콜 알고보니 떼내면 그만(?)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21일 르노삼성자동차(주)가 제작·판매한 SM5 승용자동차에서 시동꺼짐 등의 문제점이 있어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밝혔다. 이번 리콜은 점화코일 배선과 엔진 배선을 연결하는 커넥터 내부 핀의 접촉불량으로 시동이 꺼지거나 RPM이 불안정해지는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4년 4월 28일부터 르노삼성자동차(주) 직영서비스점 및 협력정비점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커넥터를 제거한 후, 점화코일 배선과 엔진 배선을 직접 연결)를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같은 소식을 전해들은 해당 자동차 소유주들은 "엔진과 연결된 중요한 부품인데도 불구하고 간단히 직결 한다는것은 말도 안되는 이치"라며 "리콜이라면 당...  
르노삼성자동차 SM5, 시동꺼짐 현상 리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르노삼성자동차(주)가 제작·판매한 SM5 승용자동차에서 시동꺼짐 등의 문제점이 있어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번 리콜은 점화코일 배선과 엔진 배선을 연결하는 커넥터 내부 핀의 접촉불량으로 시동이 꺼지거나 RPM이 불안정해지는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발견되었기 때문이다. 리콜 대상은 2009년 10월 28일부터 2013년 5월 2일까지 제작된 SM5 가솔린·LPLi 161,700대이다. 해당 자동차 소유자는 2014년 4월 28일부터 르노삼성자동차(주) 직영서비스점 및 협력정비점에서 무상으로 수리(해당 커넥터를 제거한 후, 점화코일 배선과 엔진 배선을 직접 연결)를 받을 수 있다.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제작사인 르노삼성자동차(주)에서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