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 검색 서비스 ‘쇼핑하우(shopping.daum.net)’를 개편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들의 쇼핑 패턴에 맞춘 정보를 제공하고 원하는 상품을 찾고 선택하기까지의 과정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a57454967aefa0c65da075ce0eab58ae.jpg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쇼핑하우 첫 화면에는 매일 200여개의 쇼핑몰에서 이용자 선호도 및 최신성에 따라 선별된 인기 상품들이 보여진다. ‘오늘만 특가’, ‘트위터 이슈상품’, ‘홈쇼핑 히트상품’ 등 전면 배치된 이슈성 기획 코너들은 볼거리와 함께 쇼핑의 재미를 선사한다.

쇼핑 검색에서는 불필요하고 복잡한 검색 조건들을 줄이고, 이용자들의 쇼핑 검색 패턴 분석을 통해  추천 카테고리와 브랜드 검색 옵션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쇼핑하우 검색창에 ‘운동화’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에 ‘스니커즈/캔버스화’, ‘워킹화’, ‘런닝화’ 등 연관성 높은 카테고리와 주요 브랜드, 가격대 결과가 보여지고 각각을 선택하면 그에 따라 세분화된 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 조사 결과 가장 불편한 요소로 지적돼 온 중복 이미지 상품 목록을 걸러내 다양한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됐다. 검색 결과에서 유사한 이미지를 가진 상품들은 한 데 묶어 가격 비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최저가 파악도 수월하다.

모든 품목은 브랜드 별로 검색할 수 있고, 개별 브랜드 페이지를 별도 제공해 이용자 개인이 선호하는 브랜드 및 상품 목록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가격대 별 검색, 배송비 포함 가격 정렬 등 이용자의 입맛에 맞춘 검색 옵션과 상품 목록 상에서 제품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미리보기 기능 등이 추가됐다.

다음 김지현 쇼핑기획팀장은 “쇼핑을 통해 최신 트렌드를 소비하고, 원하는 품목과 정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보기를 원하는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추는데 중점을 뒀다”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해서 만족스럽고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쇼핑하우는 실속 있는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쇼핑 검색 서비스로 현재 G마켓, 옥션, 인터파크, 11번가 등 국내 대표 오픈마켓과 유명 온라인 쇼핑몰이 입점돼 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음 쇼핑하우, 계절가전 구입하면 마일리지 10% 추가적립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쇼핑하우를 통해 계절가전을 구매 시 다음 마일리지를 추가 10%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추가적립 대상은 쇼핑하우 내 계절가전, 에어컨, 온열기기 카테고리 가운데 에어컨, 선풍기 냉풍기, 제습기로 분류된 오픈마켓 3사(G마켓, 옥션, 11번가)의 계절가전 상품이며 상품별로 다음 마일리지 10%(최대 2만원)가 추가 적립된다. 이벤트는 오는 7월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다음은 추가적립 이벤트 기간에 맞춰 쇼핑하우 계절가전 기획전도 오픈한다. 기획전에서는 에어컨, 제습기, 선풍기 등 3개 카테고리별 다음 쇼핑하우 추천상품과 각 쇼핑몰별 계절가전 추천상품을 한눈에 비교해 보고 선택할 수 있다. 다음 이상민 쇼핑본부장은 “장...  
다음, 모바일 쇼핑하우 개편…편의성 강화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모바일을 통해 쇼핑하우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웹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다음은 늘어나는 쇼핑하우 모바일웹(m.shopping.daum.net)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UX(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를 적용하고,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쇼핑하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개편된 쇼핑하우 모바일웹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UX와 속도, 이미지 퀄리티 개선으로 서비스 품질과 사용성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 특히, 메뉴 이동은 잡지를 넘겨보는 듯한 좌우 플리킹UI를, 쇼핑 컨텐츠는 상하 스크롤UI를 적용해 상하좌우 액션만으로도 보다 손 쉽고 빠르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  
다음, 쇼핑 검색 서비스 ‘쇼핑하우’ 개편 오픈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 검색 서비스 ‘쇼핑하우(shopping.daum.net)’를 개편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이용자들의 쇼핑 패턴에 맞춘 정보를 제공하고 원하는 상품을 찾고 선택하기까지의 과정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제공=다음커뮤니케이션] 쇼핑하우 첫 화면에는 매일 200여개의 쇼핑몰에서 이용자 선호도 및 최신성에 따라 선별된 인기 상품들이 보여진다. ‘오늘만 특가’, ‘트위터 이슈상품’, ‘홈쇼핑 히트상품’ 등 전면 배치된 이슈성 기획 코너들은 볼거리와 함께 쇼핑의 재미를 선사한다. 쇼핑 검색에서는 불필요하고 복잡한 검색 조건들을 줄이고, 이용자들의 쇼핑 검색 패턴 분석을 통해 추...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