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쉐보레(Chevrolet)는 12일(미국 시간), 글로벌 경차인 쉐보레 스파크(Spark)의 순수 전기자동차 버전인 스파크 전기자동차를 시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스파크 전기자동차는 한정 생산되어 미국 일부 지역 및 글로벌 시장에서 2013년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짐 페데리코(Jim Federico) 쉐보레 글로벌 전기자동차 총 연구책임자는 “스파크 전기자동차는 순수 전기차로, 주행 패턴이 비슷하거나 통근 거리가 짧은 도심 지역 고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줄 것”이라며, “스파크 전기차는 전기차 볼트(Volt)와 e어시스트(eAssist) 기술이 적용된 2013년형 말리부 에코 등 더욱 확대되어 가는 쉐보레 전기차 모델을 보완할 것”이라고 밝혔다.

 

7ca5f14885025a8b9d65224907073d3e.jpg

[사진제공=한국지엠]

 

현재, 한국(Cruze EV), 상하이(Sail EV), 인도(Beat EV)에서 개발을 담당했던 쉐보레 전기차 프로젝트 참가자들의 의견을 스파크 전기차에 반영 중이다.

 

페데리코는 “글로벌 전기차 데모팀은 계속해서 도심 지역 거주자들의 전기차 필요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해 주고 있다”며, “스파크 전기차는 전세계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및 교통의 필요한 사항을 반영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전기차 해결책을 제공한다는 쉐보레 전기차 개발 계획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고 밝혔다.

 

A123 시스템은 스파크 전기차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최첨단 나노인산 리튬이온 배터리 팩을 제공한다. 판매 시장, 생산, 수량, 가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쉐보레 스파크, 100만대 생산 돌파로 밀리언 셀링카 진입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한국지엠)가 개발을 주도한 GM 글로벌 경차 쉐보레 스파크(Chevrolet Spark)가 1호차 생산 이후 4년여 만에 글로벌 생산 100만대를 돌파해 밀리언 셀링카의 명성을 얻었다. 쉐보레 스파크는 2009년 한국지엠 창원공장에서 1호차가 생산된 이후 올해 9월 말까지 4년여의 짧은 기간 동안 한국, 우즈베키스탄, 인도 등에서 총 1,013,930대가 생산됐다. 이 중 경차생산 전문공장인 창원공장에서 완성차로 687,755대, 창원공장의 반조립부품수출방식(CKD)을 통해 인도와 우즈베키스탄 등 GM의 해외 공장에서 326,175대가 생산되며 늘어나는 글로벌 경차 수요에 부응했다. [사진제공=한국지엠]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은 “이번 쉐보레 스파크 100만대 생산 ...  
쉐보레 스파크EV, 본격 판매 개시 file
[어니스트뉴스=온라인 뉴스팀]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순수 전기차 쉐보레 스파크EV(Chevrolet Spark Electric Vehicle)의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돌입한다. 10월부터 스파크EV 내수 모델 생산을 시작한 한국지엠은 28일, 양산 1호차를 창원시에 업무용 차량으로 공급해 국내 시장 전기차 공공 및 민간 보급사업의 첫 물꼬를 틀 계획이다. [사진제공=한국지엠] 한국지엠은 이날 박완수 창원시장 등 시청 관계자를 창원공장으로 초청해 ‘스파크EV 양산1호차 전달식’을 갖고, 창원시는 ‘한국지엠의 날’ 선포식을 통해 친환경 기업에 대한 지역 사회의 지원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연이어, 한국지엠은 스파크 전기차의 민간 보급 사업도 빠르게 착수할 계획이다. 창원시의 경우 금일 오후 2시 전...  
쉐보레 스파크EV, 도심 속 ‘펀 드라이빙’ 시승 이벤트 개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가 순수전기차 쉐보레 스파크EV(Chevrolet Spark Electric Vehicle) 출시를 기념, 도심 시승 이벤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사전 홍보에 돌입한다. 한국지엠 마케팅본부 이경애 전무는 “10월부터 쉐보레 제품 라인업에 합류하는 스파크EV는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경제성으로 국내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며, “출시에 앞서 ‘도심 속 즐거운 100% 순수전기차’를 주제로 시내 곳곳에서의 그룹 드라이빙, 게릴라 시승 이벤트 등을 통해 고객들이 전기차를 직접 만나고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지엠] 9월 5일부터 8일까지 나흘 간 직장인과 젊은 고객들이 많은 서울 청계...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