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2023-Aug-11

제22회 치악산 복숭아 축제 개최

2023.08.11 09:19:36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전국 최고의 맛과 명성을 자랑하는 제22회 치악산 복숭아 축제가 8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원주시 명륜동 젊음의 광장에서 개최된다.


원주시가 주최하고 치악산 복숭아 원주시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19개 작목반이 참여하는 품평회를 열어 대상 1점, 금상 2점, 은상 3점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또한, 품종전시를 통하여 치악산 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고, 행사장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치악산 복숭아 판매행사를 통해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개회식이 열리는 19일에는 식전행사로 M-club난타팀과 아랑고고장구의 공연을 선보이고, 식후행사로 개그맨 김명덕씨의 사회로 나팔박, 유채아, 문영선 등 초대 가수의 공연을 선보여 축제의 열기를 한층 드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소비자 체험 이벤트 행사로 복숭아 길게 깎기, 손 안대고 복숭아 빨리 먹기, 복숭아 노래자랑, 복숭아 먹고 힘내라 팔씨름대회, 복숭아 OX게임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 외에도 이번 축제에서는 정지뜰 고추장, 치악산 황골엿, 토토미원주빵, 복숭아잼 등 지역에서 생산‧가공하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치악산 복숭아 축제」는 원주의 대표 농산물인 치악산 복숭아의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하였으며, 소비자에게 먹거리, 볼거리를 제공하여 농가소득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커다란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18,000여 명이 축제장을 방문해 치악산 복숭아(4kg) 4,500상자를 1억 8백만 원에 판매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으며, 올해는 6,000상자 이상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박인철 로컬푸드과장은 “올해는 이상기온에 따른 냉해와 우박피해 그리고 집중호우 등에 의한 농작물 피해로 출하량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치악산 복숭아의 명성은 변함이 없으며 이번 축제가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즐거운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자료제공=원주시 로컬푸드과)

제22회 치악산 복숭아 축제 개최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전국 최고의 맛과 명성을 자랑하는 제22회 치악산 복숭아 축제가 8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원주시 명륜동 젊음의 광장에서 개최된다. 원주시가 주최하고 치악산 복숭아 원주시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19개 작목반이 참여하는 품평회를 열어 대상 1점, 금상 2점, 은상 3점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또한, 품종전시를 통하여 치악산 복숭아의 우수성을 알리고, 행사장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치악산 복숭아 판매행사를 통해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 개회식이 열리는 19일에는 식전행사로 M-club난타팀과 아랑고고장구의 공연을 선보이고, 식후행사로 개그맨 김명덕씨의 사회로 나팔박, 유채아, 문영선 등 초대 가수의 공연을 선보여 축제의 열기...  
치악산 바람길숲 조성사업, 본격적인 공사 착수 file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손시훈 기자] 원주시는 철도 유휴부지를 활용한 ‘치악산 바람길숲 조성사업’을 3월부터 재개,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 225억 원을 투입하여 우산동부터 반곡역까지 10.3㎞ 구간에 조성하는 사업으로 올해 연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 3구간으로 나눠 조성되며, 1구간은 우산동 한라비발디아파트 앞~원주철교, 2구간은 봉산동 배말타운아파트 앞~유교역, 3구간은 유교역~반곡역까지이다. 왕벚나무, 메타세콰이어, 단풍나무 등 다양한 수목을 식재하고 산책로와 휴게 쉼터 등을 만들어 미세먼지 저감과 함께 폐선부지 지역 주민들의 주거 환경 개선을 도모할 계획이다. 바람길숲 조감도.(자료제공=원주시 공원녹지과) 원강수 원주시장은 “80년 만에 ...  
제21회 치악산 산나물 축제 개최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치악산 산나물축제위원회(위원장 김규동 신림농협장)는 “제21회 치악산 산나물 축제”를 오는 5월 11일(수) 오전 8시부터 신림면 성남리 성림자연 체험학습장(구. 성남초등학교) 일원에서 지역주민 및 방문객, 원주시민 등 1,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치악산 산나물 축제는 청정환경에서 자란 치악산 산나물을 널리 홍보하고 도·농교류 활성화를 통한 지역 농산물의 직거래 판로 확보 및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시작되었으며, 이날 축제는 오전 8시 신림면 14개리 부녀회가 참여하는 산나물 채취로 시작하고 개회식은 오전 11시에 열린다. 주요 행사로는 성남2리 일원에서 3시간 동안 산나물을 채취하여 가장 많은 양을 채취한 3개마을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