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카카오뱅크는 21일부터 신용대출과 마이너스통장대출 금리를 최대 0.70%p 인하하기로 했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신용대출의 최저금리는 4% 초반으로, 마이너스통장대출 최저 금리는 5%대에서 4%대로 낮아진다.


상품별 최저금리(2/21 기준)

  • 신용대출 : 연 4.286%
  • 마이너스통장대출 : 연 4.547%


신용대출·마이너스통장대출 최저금리 4%대로 낮추고 최대 한도는 상향.(자료제공=카카오뱅크)


이와 함께, 카카오뱅크는 신용대출의 최대 한도를 기존 2.5억에서 3억으로, 마이너스통장대출의 최대 한도를 기존 2억에서 2.4억으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리 인상기 고객들의 이자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금리를 인하하고 폭넓은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자 최대 한도를 상향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금리와 편의성을 바탕으로 포용금융 실천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달 중·저신용고객(KCB기준, 신용평점 하위 50%)을 위한 '중신용대출' 상품 금리도 0.50%p 인하한 바 있다.


중신용대출 상품은 연소득 2,000만원 이상, 재직기간 1년 이상이고 중신용대출 신용평가 요건에 부합되는 근로소득자를 대상으로 한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이며, 최저 기준 연 4.483%의 낮은 금리로 제공하고 있다.


  • 중신용대출 최저금리(2/21 기준) : 연 4.483%

카카오뱅크가 취급하는 모든 대출상품에는 별도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 언제든 부담 없이 중도상환이 가능하다.


HNN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http://www.honestnews.co.kr)
카카오뱅크 대출 금리 최대 0.70%p 인하 '포용금융 실천' file
[어니스트뉴스 손시훈 기자] 카카오뱅크는 21일부터 신용대출과 마이너스통장대출 금리를 최대 0.70%p 인하하기로 했다.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신용대출의 최저금리는 4% 초반으로, 마이너스통장대출 최저 금리는 5%대에서 4%대로 낮아진다. 상품별 최저금리(2/21 기준) 신용대출 : 연 4.286% 마이너스통장대출 : 연 4.547% 신용대출·마이너스통장대출 최저금리 4%대로 낮추고 최대 한도는 상향.(자료제공=카카오뱅크) 이와 함께, 카카오뱅크는 신용대출의 최대 한도를 기존 2.5억에서 3억으로, 마이너스통장대출의 최대 한도를 기존 2억에서 2.4억으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리 인상기 고객들의 이자 부담을 덜어드리기 위해 금리를 인하하고 폭넓은 금융 혜택을 제공하고자 최대 한도를 상향했다"며, ...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