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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012년 2월 국내 53,647대, 해외 307,332대 등 전세계시장에서 작년보다 28.3% 증가한 360,979대를 판매했다. (CKD 제외)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 들어 지속되는 내수부진의 영향으로 작년 동월보다 국내사업장의 근무일수가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내수 판매 증가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며 “이를 수출 확대 등으로 돌파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현대차의 2월 실적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내수판매는 8.6% 증가에 그친 반면, 국내공장 수출은 69.9%가 증가했다.

현대차는 2012년 2월 국내에서 작년보다 8.6% 증가한 53,647대를 판매했다.

차종별로는 그랜저가 9,337대를 판매해 내수 판매 1위에 올랐다.
이어 아반떼 9,305대, 쏘나타 7,640대, 엑센트 2,371대 등을 합해 전체 승용차 판매는 34,560대로 작년보다 16.9%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

SUV 판매는 투싼ix 2,754대, 싼타페 1,333대 등 모두 5,072대가 팔려 작년보다 12.5% 감소했다.

상용차의 경우, 그랜드스타렉스, 포터를 합한 소형상용차는 작년보다 1.1% 증가한 11,471대가 팔렸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2,544대로 전년 대비 5.8% 감소한 실적을 올렸다.

현대차는 “영업일수 증가에 따른 기저효과로 2월 판매가 늘었지만, 영업일수의 증가 폭을 따라잡지는 못했다”며 “1~2월까지 두 달간 누적판매는 작년보다 5.7% 감소하는 등 내수시장 전망이 어둡지만, 신차 및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판매를 꾸준히 늘려갈 것”이라고 밝혔다.

2012년 2월 해외시장에서는 국내생산수출 115,890대, 해외생산판매 191,442대를 합해 총 307,332대를 판매해, 작년 대비 32.5% 증가한 실적을 올렸다.
이는 작년보다 국내공장수출은 69.9% 증가하고, 해외공장판매는 17%가 증가한 것이다.

특히 국내공장수출이 크게 증가했는데, 이는 국내 조업일수 증가와 함께 상대적으로 내수시장이 부진한 데 따른 수출 확대 노력에 따른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또한 해외공장도 미국, 중국, 인도, 체코, 러시아 등 대부분의 공장이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호조세를 이어갔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세계 자동차 시장의 수요 정체와 글로벌 자동차 업체간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올해는 경영환경이 그 어느 때보다 힘든 한 해가 될 것”이라며 “확고한 품질경영 기조를 유지하며 보다 내실 있는 경영활동을 통해 올해 판매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올해 2월까지 국내외시장에서 작년 동기대비 15.5% 증가한 총 684,001대를 판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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