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경제/행정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9일 일하는 방식 혁신의 일환으로 3만 2천여 전 임직원에게 아이패드를 지급하고 문서 작업, 사내 포털 등 PC로 해왔던 모든 업무와 영업/개통/AS 등 현장 업무를 아이패드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회사의 업무환경을 ‘스마트 오피스’ 환경으로 개선한다고 밝혔다.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을 적용했기 때문에 업무에 필요한 S/W(워드, 차트 등)나 솔루션(CRM 등)의 별도 설치없이도 아이패드에서 간편하게 기존 사무실 PC 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급되는 아이패드는 WiFi-3G 모델로, 마케팅 및 네트워크 분야의 직원들의 경우 어느 장소에서나 고객 불만이나 요청 등을 현장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고객만족 증진에 기여하도록 했다.

 

1294576252.jpg

 

KT의 전직원 아이패드 지급은 지난해 10월 노사간 단체 협상에서 직원 복지 향상 등을 위해 결정한 것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업무가 가능한 IT환경을 제공함에 따라 ‘스마트워킹’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KT는 IT 플랫폼을 혁신하기 위해 추진중인 BIT(Business & Information system Transformation) 프로젝트에도 아이패드를 이용한 ‘스마트 오피스’를 적용, PC 뿐 아니라 모바일과도 연계한 최적화된 IT시스템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아이패드 보급으로 KT는 기존 PC, 스마트폰에 이어 아이패드로도 업무 수행이 가능해져 어떤 장소, 어떤 디바이스로도 업무 수행이 가능, 추진중인 일하는 방식의 혁신이 더욱 가속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 STO추진실 김홍진 부사장은 “KT의 모든 임직원은 KT의 전략사업인 클라우드컴퓨팅과 스마트워킹을 아이패드를 통해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여기서 축적된 체험과 성과 등은 모바일오피스 및 스마트워킹 시장을 개척에 원동력이 되도록 하겠다고”고 밝혔다.

 

 

 

 

 


어니스트뉴스 honest-news@kakao.com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T, 전 임직원에게 ‘아이패드’ 지급…‘스마트 오피스’ 실시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9일 일하는 방식 혁신의 일환으로 3만 2천여 전 임직원에게 아이패드를 지급하고 문서 작업, 사내 포털 등 PC로 해왔던 모든 업무와 영업/개통/AS 등 현장 업무를 아이패드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회사의 업무환경을 ‘스마트 오피스’ 환경으로 개선한다고 밝혔다. 특히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을 적용했기 때문에 업무에 필요한 S/W(워드, 차트 등)나 솔루션(CRM 등)의 별도 설치없이도 아이패드에서 간편하게 기존 사무실 PC 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지급되는 아이패드는 WiFi-3G 모델로, 마케팅 및 네트워크 분야의 직원들의 경우 어느 장소에서나 고객 불만이나 요청 등을 현장에서 바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고객만족 증진...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