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내 차에 넣은 석유가 진짜인지 가짜인지를 판별해주는 서비스가 전국 최초로 경기도에 선보인다.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강승철 한국석유관리원 이사장은 15일 오후 1시 50분 의왕~과천 고속도로 상행선 휴게소에서 ‘가짜석유 무상 분석서비스’업무 협약을 맺고 서비스 시행에 들어갔다.


8e3f2f1d4ef7e77cc069ad7031fa6c21.jpg

[사진제공=경기도]


‘가짜석유 무상 분석서비스’는 운전자가 연료 분석을 의뢰할 경우 현장에서 즉시 가짜 여부를 확인해 주는 원-스톱 서비스로 현장에 설치된 이동시험실을 통해 가짜여부를 판별한다. 경기도와 한국석유관리원은 15일을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 차량 통행이 많은 도내 주요 국도와 국지도에서 총 20회에 걸쳐 가짜석유 분석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분석 결과 가짜 석유인 것으로 판명될 경우, 경기도는 역추적을 통해 불법주유소를 단속할 방침이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가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찾아가는 무상 분석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도민들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한편, 가짜석유 판매를 근절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이번 서비스가 이중탱크, 리모콘 조작 등 나날이 교묘해지는 탈법주유소 단속과 석유유통질서 확립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개인적으로 가짜석유 무상 분석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한국석유관리원 1588-5166번으로 문의한 후 석유관리원이 지정한 전국 1,800개소 자동차 정비소 가운데 하나를 찾아 서비스를 받으면 된다. 정비소에서는 해당 차량의 샘플 석유를 수거, 한국석유관리원에 분석의뢰를 보낸 후 결과를 개인에게 통보해준다.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내 차에 넣은 휘발유 혹시 “가짜 아냐?” file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내 차에 넣은 석유가 진짜인지 가짜인지를 판별해주는 서비스가 전국 최초로 경기도에 선보인다. 김문수 경기도지사와 강승철 한국석유관리원 이사장은 15일 오후 1시 50분 의왕~과천 고속도로 상행선 휴게소에서 ‘가짜석유 무상 분석서비스’업무 협약을 맺고 서비스 시행에 들어갔다. [사진제공=경기도] ‘가짜석유 무상 분석서비스’는 운전자가 연료 분석을 의뢰할 경우 현장에서 즉시 가짜 여부를 확인해 주는 원-스톱 서비스로 현장에 설치된 이동시험실을 통해 가짜여부를 판별한다. 경기도와 한국석유관리원은 15일을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 차량 통행이 많은 도내 주요 국도와 국지도에서 총 20회에 걸쳐 가짜석유 분석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분석 결과 가짜 석유인 것으...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