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 입니다.

어니스트뉴스, 뉴스기사검증위원회(M)

사회

2011-May-27

경기도 G버스, 필리핀에 수출한다

2011.05.27 09:56:53


부제 : 사회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경기도가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에 버스 교통시스템 수출에 나선다. 필리핀을 방문중인 김문수 경기지사는 27일 마닐라 교통기관 메트로마닐라개발청(MMDA) 청사에서 프란시스 톨렌티노 청장과 우호협력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경기도는 버스운행관리시스템(BMS), 버스정보시스템(BIS) 등 선진화 광역교통 정책을 메트로마닐라와 상호 공유하고 인프라 구축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 경기도는 향후 CNG버스 도입, 첨단교통카드 시스템 및 대중교통 환승할인제 도입, 버스종합터미널 건설 등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번 협약은 메트로마닐라개발청(MMDA)의 프란시스 톨렌티노 청장이 지난 2월 경기도를 찾아와 요청하면서 급물살을 탔다. 필리핀의 4대교통인 메트로-버스-지프니-트라이시클의 시스템 통합이 향후 사업핵심이 될 전망이다.

 

김 지사는 이번 교통협약에서 기술적 부분을 맡는 국내기업 (주)이비를 현장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김 지사는 “이번 협약은 경기도가 돈을 번다기 보다 필리핀에 도움이 되도록 교통시스템을 갖추게 도와드리는 개념에서 시작하는 것”이라며 “이 시스템이 정착되면 교통의 혁명이 될 것이다. 제가 경기도지사를 하는 동안 가장 잘했다는 것이 교통통합환승할인 시스템이었다”고 말했다.

 

 

 

 

 

 

 

 

어니스트뉴스 web@honestnews.co.kr
저작권자 ⓒ HNN 어니스트뉴스 (www.Hones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도 G버스, 필리핀에 수출한다
[어니스트뉴스=손시훈기자] 경기도가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에 버스 교통시스템 수출에 나선다. 필리핀을 방문중인 김문수 경기지사는 27일 마닐라 교통기관 메트로마닐라개발청(MMDA) 청사에서 프란시스 톨렌티노 청장과 우호협력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경기도는 버스운행관리시스템(BMS), 버스정보시스템(BIS) 등 선진화 광역교통 정책을 메트로마닐라와 상호 공유하고 인프라 구축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 경기도는 향후 CNG버스 도입, 첨단교통카드 시스템 및 대중교통 환승할인제 도입, 버스종합터미널 건설 등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한다. 이번 협약은 메트로마닐라개발청(MMDA)의 프란시스 톨렌티노 청장이 지난 2월 경기도를 찾아와 요청하면서 급물살을 탔다. 필리핀의 4대교통인 메트로-버스-지프니-트라이...  
X
Login

브라우저를 닫더라도 로그인이 계속 유지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유지 기능을 사용할 경우 다음 접속부터는 로그인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단, 게임방, 학교 등 공공장소에서 이용 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으니 꼭 로그아웃을 해주세요.

X